모바일게임 추천 제노니아 신작 크리에이터 리얼 플레이 후기
신작 모바일게임 추천 작품인 제노니아 신작이 드디어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인기 IP를 활용해 제작된 작품인만큼 출시 이전부터 관심을 한 몸에 받아왔는데요. 제노니아 신작 크리에이터Z로 선발되기도 해서 출시와 동시에 저도 열심히 게임을 플레이 중이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후기를 간단히 정리해봤습니다.
제노니아 신작의 가장 큰 매력이라면 역시 인기 IP를 활용한 것이라고 할 수 있을텐데요. 원작에 대한 추억이 있는 유저라면 누구나 반가워할만한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 그것도 최신 기술이 적용된 카툰랜더링 그래픽으로 게임이 구현되어 추억이 한층 보정된 모습입니다.
더불어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시스템 역시 수준 높은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으며, 한 편의 잘만든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150여편에 달하는 컷인 영상들은 초반부터 게임에 몰입도를 높여주는 느낌입니다. 보는 맛이 제대로 살아있네요.
제노니아 신작의 백미라면, 역시 전투시스템입니다. 기존 MMORPG 게임의 방식을 잘 따르면서도 무기 교체를 통한 자유롭고 손쉬운 클래스 변경 시스템을 도입, 거기에 자동 사냥 시스템까지 적용되어 한층 캐주얼하고 부담없이 전투와 캐릭터 육성에 몰두할 수 있게 해주는데요. 직접 플레이를 해보면 그래픽 이펙트와 절묘한 조화를 통한 타격감과 손맛 역시 상당히 좋습니다.
참, 팁하나 드리면, 20레벨부터 찍어줄 수 있는 스탯 같은 경우에는 대검과 단검은 힘, 오브와 지팡이는 인트, 활은 덱스를 높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제노니아 신작의 경우 퀘스트 수행을 통한 단순한 반복적인 사냥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도전욕을 자극하는 보스들이 필드 도처에 자리하고 있는데요. 강력한 악마인 에키나드를 필두로 스킬라, 리자드킹 등 저마다 개성있는 외형과 공격패턴을 가진 보스몹들이 대거 등장, MMORPG의 핵심콘텐츠라할 수 있는 유저들간의 자유로운 협동 플레이를 비롯한 전투의 다양성을 더해주는데도 꽤 신경을 쓴 것을 알 수있습니다.
본격적인 파티던전에 도전하게 되면 더 강력한 몬스터들을 상대할 수 있는데요. 혼자서는 절대 잡을 수 없을 것 같은 강력한 녀석도 파티 플레이의 협공을 통해 쓰러뜨리고 엄청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어 매회 도전하게 하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침공전이라고 해서 서버 단위로 펼치는 대규모 전투도 준비되어 있어 대규모 집단전투 즐기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이라 하겠습니다. 특히, 현재 게임 플레이 하는 유저층이 꽤 두터운 편이라 마음 맞는 유저들과 함께 펼치는 전투의 재미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상황입니다.
게임 운영 역시 칭찬할만한데, 스샷에서 보시는 것처럼 GM제니가 유저들의 의견을 듣고 바로바로 개선해주고 있어서 소통에 있어서도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GM제니와의 채팅은 인게임 내의 채팅창을 통해 바로 가능합니다.) 좋은 의견 있으면 다른 유저들을 위해서라도 적극적으로 제시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신작 모바일게임 추천 게임답게 진행 중인 혜자스러운 이벤트도 풍성합니다. 수호자의 성장지원 출석 이벤트와 제노니아 매일출석 이벤트 등을 통해 게임 플레이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는 재화들을 상당히 많이 얻을 수 있으며, 앞서 소개한 파티던전 같은 경우 현재 2배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기도 합니다. 더불어 공식 커뮤니티를 통한 이벤트들까지 있으니 무과금 or 소과금 플레이 계획 중이신 분들은 이벤트 놓치지 마시고 챙기시길 추천합니다.
* 제노니아 바로가기
제가 이번에 정리해본 제노니아 신작 플레이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원작에 대한 추억이 있는 아재팬으로서 재미있게 즐기고 있습니다. 꼭 인기 IP를 활용했다는 점을 이야기하지 않더라도 게임 자체의 높은 완성도를 확인할 수 있는 작품이니 MMORPG에 진심이신 분들은 한 번 플레이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즐겜하세요.
* 글작성 용티 / 고료제공 해당게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