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나온 블루 아카이브 빵 6종류 전부 사먹어봤습니다

이번에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와 GS25 편의점이 콜라보해서 5월 3일~7월 31일까지 한정 상품인 블루 아카이브 빵을 팔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저도 진작에 사먹긴 했는데, 어쩌다보니 이제야 올리네요. 빵은 총 6종류로, 일반 빵 4개와 냉장 빵 2개의 구성입니다.

먼저 '미카의 한입가득 딸기 롤케이크'입니다. 일반 빵 4종류 중 하나로, 일반 빵은 다 2천원.

보통 빵 하나에 1500원 하는데 2천원이면 제법 비싼 편... 그래서 저도 블아빵은 살 때마다 고민하게 되더군요...;

빵에 대해선 딱히 설명할게 없음. 그냥 딸기 롤케이크. 그리고 이런 류 빵답게 크림 양이 너무 적어서 그냥 먹긴 좀 힘듬...;

다음은 '나기사의 티타임 얼그레이 모찌롤'입니다. 냉장 빵 2종류 중 하나로, 가장 비싼 3800원이라는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ㄷㄷ;

가격이 거의 편의점에서 파는 샌드위치보다도 비싼 급이라 빵 하나에 이 가격이 맞나 싶은... 그나마 다행인건 비싼 가격답게 제법 맛은 있었다는거.

일단 이것도 롤케이크인건 같지만, 먹기 좋게 미리 잘려있고,

게다가 안에 크림도 많은 정도를 넘어서 빵 내용물의 절반이 크림이라 정말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맛은 약간 은은하게 달달한 홍차맛.

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 블아빵 6종류 중에서 이 빵이 제일 맛있었음...!!

다음은 '레이사의 슈퍼스타 블루베리 샌드케익'인데, 이것도 냉장 빵으로, 가격은 3천원.

일단 냉장 빵은 일반 빵보다 가격이 비싸니 그만큼 더 맛있겠지 하고 기대는 했습니다.

하지만 막상 내용물을 열어보니, 절대로 포장지처럼 저렇게 푸짐한 구성은 아니더군요...;

그냥 딸기 롤케이크 냉장 빵 버전이나 마찬가지인 수준의 크림 양이었음...; 아니 얼그레이 모찌롤은 크림도 많았는데 이건 왜...?;

맛은... 그냥 블루베리맛 나는 샌드인데, 크림 양이 적어서 그다지 맛있게는 못 먹은 느낌...

다음은 '카즈사의 달콤한 쿠앤크 빵쿠아즈'입니다. 일반 빵이라 2천원.

빵 2개 사이에 쿠앤크 크림이 샌드된 빵인데, 몽쉘의 2배 크기고, 맛도 몽쉘하고 비슷. 근데 제가 너무 초코 빵에 물린 상태라 먹기 힘들었음...;

다음은 '히후미의 빵봉투 카스터드 데니쉬'입니다. 이것도 일반 빵이라 2천원.

그냥 데니쉬 빵인데 안에 카스터드 크림이 들어가있음. 그게 끝.

근데 카스터드 크림 특성상 냉장고에 넣어놨다가 먹으면 크림이 굳어서 맛이 좀 덜하므로 기왕이면 산 직후에 바로 먹는게 낫더군요.

마지막은 '나츠의 로망 초코 파운드 케익'입니다. 마찬가지로 일반 빵이라 2천원.

그냥 포켓몬 빵중에 이슬이의 초코 파운드랑 완전히 같은 맛임. 더이상의 설명 불가. 초코 파운드라 우유랑 같이 먹으면 맛있었음.

그리고 빠질 수 없는 본체... 이런 빵은 빵이 아니라 띠부띠부씰이 메인...!!

띠부띠부씰은 블루 아카이브 인게임 로딩 일러스트 SD 아트 66종과, GS25 콜라보 SD 아트 5종을 포함해 총 71종입니다.

근데 모든 인게임 SD 아트가 다 나온게 아니라서 블아 유저들은 좀 아쉬워하더군요.

전 스마트폰 호환성 문제 때문에 블아 시작 화면에서 더이상 안 넘어가져서 블아 해보지도 못한 사람이라 어떤 SD 아트들이 빠졌는진 모르겠음.

참고로 제가 지금까지 모은 블아 씰은,

1 아로나 (중복 1개)

2 프라나

3 아로나 (중복 1개)

6 프라나

7 아로나 (중복 1개)

9 호시노 (중복 1개)

10 네루

16 치세

18 시즈코

19 치나츠

23 카즈사

29 키리노

33 미도리

35 유즈

37 사야

38 미사키

48 카스미 (중복 2개)

52 히마리 (중복 1개)

55 치나츠(온천) (중복 1개)

56 주리

60 우타하(응원단) (중복 1개)

61 우타하(응원단)

62 노아(기름씰)

63 유우카

64 모모카

67 미야코(GS25)

68 사키(GS25)

이렇게 71종중 27종을 모았는데, 저는 블아 씰은 여기까지만 모으고 잠시 쉬려고 합니다. 블아 씰뿐만 아니라 포켓몬도 포함.

이유는... 지난 2년여간 계속 포켓몬 빵같은 이런저런 빵들을 띠부띠부씰 모으려고 먹다보니까 너무 지치고 물려서 더는 못 먹겠음...;

특히 초코 빵...; 포켓몬 빵은 나오는 빵이 죄다 초코 종류 빵이라 너무 물리고 힘들었다... ㄷㄷ;

그래서 하도 이런 빵들만 먹다보니까 그동안 제일 먹고 싶었던게 뭐냐면, 오히려 단팥빵같은 무난한 빵이 제일 먹고 싶더군요...

아무튼 그래서 당분간 씰 수집은 그만둡니다. 다음엔 그동안 모은 포켓몬 씰 목록이나 시즌별로 정리해서 한 번 올려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