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티어 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브롤스타즈 티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브롤스타즈는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밸런스를 조절하고 플레이들의 재밌는 게임을 위해 노력을 해주는데요 이런 패치와 업데이트를 통해 계속해서 티어가 변경이 되고 있습니다. 과연 지금은 어떻게 티어가 정리가 되어있는지 보겠습니다.
0티어: 메그, 리코
1티어: 샌디, 키트, 베리
2티어: 안젤로, 맨디, 릴리, 바이런
3티어: 레온, 애쉬, 스튜, 니타, 스파이크 등
리코와 메그가 0티어에 배치가 되었습니다.
리코의 경우 벽을 튕기는 일반 공격을 하는 딜러입니다. 최대 11타일까지 튕긴다고 하는 다른 웬만한 스타즈보다는 긴 사거리를 가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낮은 체력과 이동속도 때문에 몸이 약하고 어느 정도 숙련이 필요하기 때문에 초심자의 경우 조심히 써야 하는 스타즈입니다.
메그의 경우 최강의 탱커와 최악의 탱커가 공존하는 캐릭터입니다. 메카에 탑승을 한 상태에서의 체력은 엄청난 체력이지만 탑승을 못한다면 최악이죠 하지만 메카에 탑승을 한 후 메카가 파괴가 되어도 메그가 죽지 않으면 생존이 가능하기 때문에 좋은 생존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메그도 숙련도에 따라 게임의 판도를 바꾸는 만큼 플레이어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다른 성능을 보이는 스타즈입니다.
1티어 스타즈입니다.
샌디의 경우 서폿터이지만 딜링도 가능한 딜폿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스킬을 얼마나 잘 유지하고 쓰는 냐가 성능의 차이를 보이는 스타즈입니다.
키트의 경우 서폿터로써 리그오브레전드의 유미와 같은 스타즈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평소에는 근접 딜링을 하는 타입인데 상대가 오면 우리 팀 스타즈에게 붙어 서폿팅을 하는 특이한 구조로 설계가 되어있습니다. 어느 정도 숙련도가 필요한 스타즈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베리는 엄청난 유지력을 자랑하는 서폿터형 입니다. 특히 팀전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가장 중요한 압박 능력과 유지력이 한몫한 스타즈입니다.
맨디의 경우 저격수 포지션에 해당이 되는 스타즈입니다. 엄청난 사거리를 자랑을 하여 안 보이는 곳에서 적을 타겟팅을 하여 딜링을 하는데 사거리가 생각보다 길어 나름 괜찮을 성능을 발휘하는 스타즈입니다.
애쉬의 경우 맞고 때리는 탱커형에 속하는 스타즈입니다. 안정적인 탱과 딜링의 조화가 엄청 좋고 특히 난투전에 아주 좋은 성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티어를 알아보았는데요 제가 플레이를 해보고 다른 분들의 의견도 종합하여 선정한 티어라 개인적인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크게 변화가 없는 티어라 생각을 합니다.
특히 브롤롤스타즈는 누가 어떻게 쓰느냐가 티어에 가장 중요한 요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ㅎㅎ
글이 좋았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