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9. 원신 야에 미코 / 클레이아트 / 아이클레이 피규어 만들기

안녕하세요. 꼼망입니다.

2022년의 새로운 캐릭터가 조금 늦었네요 ㅠ_ㅠ

새해가 시작하잘말자... 최근 본업이 많아 바빠 하루도 빼놓지 않고 야근 중이라 퇴근하고 만들 시간이 많이 부족했습니다.

하필 스케일도 팍팍 키우고 만드는 중이다 보니 더 힘들었네요.

그래도 빨리 보여드리고 싶어 힘이 남아 있는 날에는 열심히 새벽까지 만들어봤습니다.

이번 클레이 피규어는 원신에 새롭게 등장할 예정인 야에 미코입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다 보면 스토리에서 만날 수 있는 캐릭터인데 보면서 우와... 이 캐릭터는 플레이할 수 있는 캐릭터로 안나오려나 싶었는데 역시나 출시된다고 합니다.

2.5 버전에서 라이덴과 함께 라인업된다는 카더라도 있던데 +_+ 라이덴이 출시되던 시절 원신을 쉬고 있어 못 뽑았는데 또 한 번 지갑이 불을 뿜을 때 인가 봅니다.

아무튼 이번 야에 미코를 제작하면서 이쁜 배경도 함께 제작하자!

야에 미코에 어울릴만한 벚꽃도 함께 만들어보자라고 생각했는데 인터넷에서 괜찮은 공예 재료를 발견해 스케일을 좀 더 키워 정말 큰 벚꽃 나무를 만들어봤습니다.

메인 가지에 벚꽃(3송이 1개 묵음)을 하나씩 붙이고 그 사이사이에는 가지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촘촘하게 벚꽃들을 붙여주었습니다. 사진으로 보면 나름 풍성하니 괜찮게 제작된 것 같죠?

그런데 생각보다 많이 무거워 공예용 철사로는 무게를 지탱하지 못했습니다.

아쉽게도 황동봉을 이용해 수직으로 벚꽃을 지탱하도록 추가해줬는데 메인 철사를 황동봉으로 사용할 것을 조금 아쉬웠습니다.

야에 미코의 복장은 생각보다 간단한 편인데 무지막지한 옷의 문양들과 나풀거리는 소매가 많은 겹으로 이루어져 있어 어렵기보다는 오래 걸리는 작업이었습니다.

문양을 그리기 위해 클레이를 완전 건조 시키고 작업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늘어져야 할 뒷모습이 조금은 부자연스럽게 정돈된 것도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래도 닮았느냐와는 별개로 이번에는 얼굴이 참 마음에 듭니다 : )

여전히 많이 부족하지만 올해는 완성도를 높여가는 한 해로 삼고자 합니다.

본업에서도 많은 변화가 있을 것 같은 한 해로 제 취미인 클레이 피규어 제작에도 많은 영향이 있을 것 같지만 귀여운 캐릭터들을 완성도 높여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39호 원신 - 야에미코

제작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