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4.2버전 폰타인 푸리나 스펙 공개하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푸리나의 특성작도 왕관까지 줄수 있을만한 육성까지 완료하여 이제 공개할때가 되어 어려분들에게 공유하고자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푸리나
푸리나를 뽑았던 당시)
푸리나를 뽑았을 당시를 생각해보면 저는 400뽑이란 재화를 들고 있엇는데 백출과 동시에 픽업을 했기에 일단 가챠가 망할것을 생각해 명함+전무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가챠는 어느정도 잘 되었고 400뽑이란 재화+ 스타더스트 재화를 합쳐서 총 3돌 전무에 백출 명함 전무를 해줬습니다. 4돌은 창세 결정 2배를 깼습니다.
푸리나에 대한 애정)
푸리나를 당시 뽑았을 때 차애 캐릭터는 없엇는데 푸리나의 매력과 성능을 보고 애정이 생기기 시작했기에 돌파를 할수 있을 만큼 최대한 해줬는데 최애는 라이덴, 차애는 푸리나라고 보면 될 정도로 애정이 생기게 된거 같습니다.
푸리나에 대한 평가가 갈리는 이유)
푸리나가 첨 나왔을때 뉴비,고인물 기준에 대한 평이 갈리던데 뉴비들 기준과 고인물 기준에 대한 평에 대해 입장을 말해보고자 합니다.
고인물 기준)
일단 고인물 기준으로 봤을 때 보통 원신을 1~2년만 해도 캐릭풀은 넘치기에 많이 들 쓰는 느비예트 하이퍼 조합과 비 폰타인 조합으로 많이들 나뉘는데 여기서 말한 제 조합 뿐만 아니라 덱풀이 많은 만큼 푸리나를 넣어 최대 고점을 높일수 있을 만한 상황이 오기에 푸리나에 평이 고인물 쪽에서 많이들 좋게 평가되는 거 같습니다.
뉴비 기준)
뉴비 기준으로 보면 고인물들에 비해 캐릭풀도 적고 아무래도 최대한 쓸수 있는 덱도 한정적 이기에 푸리나에 대한 평이 고인물들에 비해 좋지 않은편입니다.
푸리나는 6돌 미만 기준 스킬을 쓰면 hp가 빠지는 상황이 와 동시에 열기도를 쌓게 되는 데 힐러가 반 강제가 되어버리는 상황이 되는데 뉴비기준으로 힐러가 있을까라는 보장이 없기에 여타 다른 캐릭터에 비해 평이 여기서 많이들 갈리게 되는 상황이 있는 거 같습니다.
종합적인 저의 견해와 생각)
푸리나 같은 경우는 명함도 좋지만 돌파할수록 좋아지는 캐릭터라고 보면 되는 데 저같은 경우 평소에 라이덴 파티에서 많이 쓰고 있습니다.
4돌기준 원충 완화가 동시에 되기에 1물로 쓰면 원충은 160정도가 베스트라고 생각이 들고 힐러의 육성이 충분하다면 자해라는 하이리스크가 없어지는 게 되기에 푸리나를 만족하면서 쓰고 있습니다.
푸리나 장점)
1. 모든 원소 피증 증가(명함 75%, 1돌 100% , 3돌 125%)
2. 스킬을 쓸시 넣을 수 있는 포탑 딜이 준수함
푸리나 단점)
1, 돌파의존도가 타 캐릭터에 비해 심하지만 명함이여도 좋다.(각자의 재화 사정에 따라 돌파를 한다면 2돌까지가 베스트)
2, 원충 베터리 요원이 거의 필수임 3돌 미만 원충을 180~200을 최대한 맞춰야 궁 사이클이 아슬아슬하게 굴러감
3, 6돌미만 푸리나의 반 강제 힐러 필수
가끔 필드 돌아다닐때 포탑 딜이 들어감에 따라 난감할때가 있음(가끔 물먼역 몹들이 있을경우 바꿔야 하는데 몹한테 딜이 들어가는 순간 전투가 시작되서 가장 큰 불편함이 있었음)
마치며)
사실 예전에 커뮤글로 푸리나 명함은 안좋다 돌파하라 이러는데 전 명함도 좋다고 보는데 돌파되어 있지 않으면 큰 불편함이 있지만 그건 차차 익숙해지면 되기에 돌파는 재화의 영역이라 보고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나히다같은 경우도 2돌이 좋다 하는데 1년 동안 명함전무입니다.
돌파 할 계획은 있엇으나 풀 메타 당시에 풀 접대를 해줬던 메타를 좋아 하지를 않아서 돌파를 해주지 않았습니다.
폰타인에 오면서 깡딜메타가 주류가 되면서 푸리나 풀돌 vs 나히다 2돌을 생각중에 있는데 최소 4.6버전 전반까지의 가챠를 하고 4.6부터 나타를 존버해야 하기에 그전에 푸리나,나히다가 복각을 일찍한다면 이 둘중에 노릴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