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시아 전기 업데이트 드디어 군단장 케리움 등장, 최신 이벤트 총정리
많은 분들이 기다려온 프라시아 전기의 신규 혼돈 보스인 군단장 케리움이 오늘 업데이트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오늘 이 최신 업데이트와 이벤트 소식을 함께 살펴보려 하니 주목해 보시길 바랄게요.
엘프와의 전쟁에서 끝까지 저항했지만 결국 독벌떼에 잠식되었다는 슬픈 설정을 가진 어둠기사단의 단장 케리움. 고결한 의지로 인내했던 기나긴 시간만큼 고통, 분노가 응축되어 가며 인간을 향한 거대한 악몽이 되었다고 해요. 최후까지 저항했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는 만큼 어마 무시한 모습을 보여줄 듯하달까요.
바로 군단장 케리움에 도전하고 싶어 하실 결사 유저들을 위해 공식 홈페이지에도 벌써 공략이 공개되었더라고요. 무력뿐만 아니라 군단까지 부리는 몬스터라서 전략적인 플레이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특정 체력 도달 시 과거 함께한 대장 계급 수하들의 망령을 소환하고 수하들의 충성에 힘입어 무적 상태가 된다고 하는데요. 이들을 모두 처치해야만 무적 상태가 풀리고 다시 케리움에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체력이 일정 수치 밑으로 떨어지게 되면 전장 전체에 군단장 케리움이 척살령을 내리게 된다 해요. 이 척살령 대상으로 선정되면 디버프에 걸리게 되며 시간 내 해체하지 못할 시엔 강력한 척살 피해가 적용됩니다. 1~2명까지 군단장 케리움의 체력에 따라 면역 버프 대상자가 지정된다고 하며 척살령 디버프에 걸렸을 경우에는 이 면역 버프 대상에게 다가가면 디버프를 해제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도록 합시다.
소집 명령이라는 패턴 또한 주의하길 바랍니다. 명령을 내린 뒤 모든 일반 계급 망령들을 소집할 수 있는 패턴으로 스킬 피격 후 일정 시간 내에 사망한 스탠더 영혼의 흔적에서 깨어나서 소집 명령 때마다 소환되는 방식이라 해요. 공간 내 모든 일반 계급 망령은 소집 명령 발동 시 케리움에게 이동해 닿을 때마다 강력한 희생 폭발을 일으킵니다. 사망한 스탠더의 영혼에서 깨어난 망령들은 시간 내에 처치를 못하면 각성해 생명력과 전투 능력이 증가한다 하니 최대한 망령의 개체 수를 조절하며 공략에 도전해 주시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영혼의 흔적에서 망령이 깨어나게 되는 만큼 프라시아 전기의 군단장 케리움 레이드에서는 웬만하면 죽지 않는 게 결사원들에게 도움이 될 테니 최대한 장판 스킬들을 피하며 생존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보상도 어마어마하더라고요. 새로운 엔드 스펙 혼돈 보스인 만큼 전설부터 영웅 등급의 전리품들이 다수 쏟아지는 모습을 볼 수 있을 예정이니 꾸준히 도전하며 신상 전리품들의 획득에 도전해 봅시다.
바로 특수 파편으로만 제작할 수 있었던 Lv.55 전설 장비인 구원의 반지/귀걸이/팔찌를 전리품으로 드랍하는데요. Lv.55 영웅 장비 으뜸자 모자/천장갑/허리끈 등도 추가됐으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심지어 다른 보스들과 동일하게 기여도가 가장 높은 대상에게만 전리품이 지급되지만 그 외의 전투 참여자들 역시 이 군단장 케리움을 직접 공격한 기여도가 존재하면 혼돈의 전리품II를 통해 확정 보상 및 확률에 따른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하니 스펙이 낮은 분들도 꾸준히 참여해 보상을 챙기는 게 좋을 듯하고요.
또 뜨거운 주목을 받는 영웅 등급의 신규 주문석들 등장 소식도 빼놓을 수 없겠죠. 스펙을 끌어올리기 상당히 좋은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생각되는데 주요 능력치와 동일한 종류의 서브 능력치를 추가로 보유한 주문석이라고 하니 열심히 주문석 파밍에 도전해 영웅 등급으로의 교체를 위해 달려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봉인된 수수께끼 알이라는 콘텐츠도 추가되었는데요. 봉인에서 완전히 풀려나 힘을 되찾기 전에 미리 토벌하는 방식으로 조금 약한 보스 몬스터에 도전할 수 있는 콘텐츠라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아요. 총 5단계의 알이 준비되어 있어 이 알을 깨고 각 단계의 보스들을 매주 수요일 오후 10시 처치하는 월드 보스 개념이라 생각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떠오른 바다/무법지대/어둠노을/은빛장원/토룡곡 주둔지에 매주 수요일 22시에 봉인된 수수께끼 알이 등장하는데요. 열심히 서버 내 유저분들과 힘을 합쳐 이 봉인된 수수께끼 알 처치에 도전해 봅시다.
200위 이내로 이 알, 괴수 처치에 기여하면 확률에 따라 최대 영웅 아퀴룬을 보상으로 획득 가능하다고 하거든요. 골드, 부활의 증표, 태양의 증표도 확정 지급되며 심지어 III 단계 이상 괴수 처치에 기여도 1위를 차지한 그룹에겐 확률에 따라 영웅 아퀴룬을 추가 획득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하니 참고하자고요.
기억회복 희귀 20종 추가부터 연성 재화 연금석 추가, 봉인전 9단계 오픈 및 봉인전 참전 비용 20% 할인 이벤트, 결사 캠페인 9단계 오픈 그리고 여러 편의성 개선 또한 진행되었다고 해요. 거점전 규칙 변경, 클래스 밸런스 개선, 몬스터 도감 개선, 전투 기능 개선, Lv. 66~68 사냥터 의뢰 추가 등의 반가운 소식이 여럿 업데이트로 찾아왔으니 꼭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이번 업데이트 소식을 상세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정말 많은 제전들도 시작되었는데요. 먼저 네 번째 영웅의 대서사시가 시작되었으니 참고합시다. 프라시아 전기는 이 대서사시 제전 내 미션만 클리어해도 꾸준히 영웅 등급의 형상과 탈것을 확정 획득 가능하도록 이벤트를 계속 진행하고 있어서 신규, 복귀 유저분들도 합류하기에 좋을 것 같더라고요.
이제 얼마 남지 않은 한가위를 기념하는 제전들도 시작된 상황. 먼저 10월 18일 5시 이전까지 출석이 진행됩니다. 매일 출석만 해도 14일간 부활의 증표/몬스터 부산물/경험치 영약 I을 보상으로 제공하는 임무인 낯선 그리움부터 알쏭달쏭 송편 상자, 빛나는 침식 해제 주문서 선택 상자 등이 보상으로 제공된다 해요.
달 토끼의 선물 가게도 오픈되었습니다. 미션 달성으로 선물 가게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보름달 주화를 획득하신 뒤 이 주화로 빛나는 침식 해제 주문서, 우상 보관함, 얽힘 결정체 등 다양한 보상을 교환해 주면 되는 간단한 이벤트. 공격력 +1, 스킬 명중 +1과 명중 +1, 피해 저항 +1 옵션의 기간제 기억회복 아이템까지 보상에 준비되어 있으며 오는 9월 27일부터 10월 4일까지는 필드에 달토끼도 등장한다 하니 기대해 보자고요.
리네아 대륙 내 달빛 명소들을 방문하고 보름달을 배경으로 스크린샷을 찍어서 인증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숲의 무덤 영지 같은 달빛 명소를 찍어 인증 시 100만 골드와 추첨을 통해 Lv.7 파멸의 검은칼을 지급한다고 하니 직접 이벤트에 참여하셔서 혹시 모를 경품 에 도전해 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군단장 케리움과 한가위 이벤트가 맞물리면서 반가운 소식들이 정말 프라시아 전기에 한가득 쏟아진 것 같달까요. 혜택을 챙기며 직접 모험에 도전해 보시길 추천드리며 이만 마무리할게요.
프라시아 전기
공식 홈페이지
소개를 대가로 해당게임사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제공받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