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게임천국 14종 전부 즐겨본 플레이 후기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제이메르입니다. 오늘은 미니게임천국 14종 전부 즐겨본 플레이 후기를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전예약에 참여하면서 기다렸던 작품이지만, 시간이 없어서 드디어 찍먹을 해봤는데요. 현재 존재하는 14종 작품을 한 번씩 플레이하면서 가볍게 소개 드리고 느낀 점을 적어보겠습니다.

미니게임천국 14종 전부 즐겨본 플레이 후기

1. 뚫어뚫어

터치해서 바닥을 빠르게 뚫으며 점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때 각 층에는 캐릭터들이 움직이는데요. 아래층 캐릭터는 밟을 수 있지만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는 캐릭터와 닿으면 게임오버됩니다. 미니게임천국의 첫 번째 게임이었던 만큼 간단했지만 억까가 많았던 것 같아요. 아래로 급하게 내려가도 위에서 캐릭터가 바로 내려오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2. 넘어넘어

플레이어가 점프해서 캐릭터들을 넘거나, 밟아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와 부딪히면 게임오버되는데요. 캐릭터마다 이동 패턴이 정해져 있어서 외워두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숙련도가 쌓이면 충분히 고득점이 가능한 게임이라고 생각해요.

3. 올라올라

구름을 밟아서 위로 올라가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게임입니다. 화면 아래로 떨어지면 끝나기 때문에 플레이어의 피지컬이 중요한데요. 이와 비슷한 겜을 잘 하시는 유저들은 할만하실 것 같습니다.

4. 날아날아

회전판의 표시된 부분에 화살이 왔을 때 터치해서 날아오를 수 있습니다. 만약 색칠되지 않은 부분에 터치하면 떨어지는데요. 물에 빠지기 전에 타이밍에 맞춰 올라가면 살 수 있어요. 보호막을 모으는 것도 중요해서 순간 판단력이 요구되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제일 재밌었어요.

5. 뿌려뿌려

드래곤플라이트가 생각나는 슈팅게임입니다. 미사일을 쏴서 캐릭터들을 쏘면 되는데요. 적과 부딪히거나 상대방의 미사일에 맞으면 게임오버됩니다. 저는 아무 생각 없이 플레이했지만 10만 점은 넘었는데요. 가볍게 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6. 어푸어푸

화면을 터치하면 위로, 가만히 있으면 아래로 내려가는데요. 벽에 부딪히거나 캐릭터와 닿으면 종료됩니다. 이런 류의 플래시게임을 많이 본 것 같아요. 터치를 해도 플레이어가 원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지 않아서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7. 미끌미끌

화면을 터치해서 기울기를 바꾸고 전기벽에 닿지 않게 아래로 내려가는 미니게임이에요. 저는 어렵게 느껴졌는데요. 양옆에 전기줄이 있는 플랫폼에서는 항상 죽게 되더라고요. 요령이 있으면 할만할 것 같은데 더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8. 빙글빙글

호수에 빠지지 않고 빙글빙글 움직이는 연잎을 밟으며 점프하는 게임입니다. 처음에는 지시선이 있지만 어느 정도 진행하면 지시선이 사라지는데요. 지시선이 없는 구간까지는 쉬웠는데 그 이후로는 급격히 난이도가 상승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꽤 할만했어요.

9. 달려달려

화면을 터치해서 방향을 바꾸며, 벽에 부딪히지 않고 나아가는 미니게임입니다. 맵이 생각보다 꼬불꼬불하고 스피드가 빨라서 조절하기가 힘들었습니다. 저는 방향을 바꾸는 게임에 약한가 봐요.

10. 높이높이

줄에 닿기 전에 타이밍에 맞춰 점프해서 최고 높이를 유지해야 됩니다. 높이가 올라갈수록 떨어지는 속도도 그만큼 빨라져서 갈수록 난이도가 상승합니다. 저는 나름 쉬웠던 것 같아요.

11. 돌아돌아

터치해서 방향을 바꾸며 나무 사이를 지나가야 됩니다. 단순해 보이지만 주어진 코스로만 이동해야 되고, 맵이 미끄러워서 힘들었어요. 중간에 눈사람이 등장하면 방해를 받을 수 있는데요. 저는 돌아돌아에 소질이 없는지 1만 점이 한계였습니다.

12. 놓아놓아

줄을 발사해서 멀리 이동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미니게임입니다. 비어있는 곳에 줄을 발사하지 않도록 조심해서 조작해야 됩니다. 줄은 캐릭터 바로 앞보다는 멀리 던져야 쭉쭉 나아갈 수 있습니다. 감만 잡는다면 고득점도 가능할 것으로 보여요.

13. 붙어붙어

친구들을 모으면 플레이어의 꼬리가 길어지는데, 친구 또는 벽에 부딪히지 않고 고득점을 노리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꼬리가 길어지면 그만큼 난이도가 상승하지만, 일정 시간 동안 친구를 모으지 않으면 맵이 좁아지기 때문에 잘 계산해야 되는데요. 개인적으로 힘들었던 미니게임입니다. 저는 방향 이동부터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더라고요. 10판을 시도했는데 자꾸 이상한 방향으로 가서 포기했습니다.

14. 뛰어말어

타이밍에 맞춰 줄을 넘는 미니게임입니다. 줄이 위로 올라오거나 페이크를 보이기도 하는데요. 이럴 때는 넘지 말고 기다려야 됩니다. 그래서 이름이 '뛰어말어'인가 봐요. 패턴만 잘 익히면 수월하게 플레이할 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미니게임천국 14종 전부 즐겨본 플레이 후기를 전해드렸습니다. 초반이라서 그런지 이것저것 아이템도 지급받고 수집할 거리도 많았는데요. 가볍게 즐겨볼 만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