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시즌 18 슈퍼리그 조합 덱 파티 추천

(사이코커터를 받은 엘레이드의 모습)

어제(3월 2일)부터 월드 오브 원더즈 시즌의 고배틀리그가 시작되었습니다.

시작부터 포고 고배리에서는 슈퍼리그와 전기컵이 진행되었는데요.

제가 평소 같았으면 잠재파워 땅 렌트라도 있고 특별컵을 좋아해서 전기컵을 했겠지만 이렇게 시즌 초반이 아니면 밸런스패치를 통해 좋아진 포켓몬을 언제 써보겠냐라는 생각과 함께 슈퍼리그를 해봤습니다.

역시 많은 트레이너분들이 평소 사용하던 티어 덱들 보다는 새로운 기술을 받은 포켓몬들을 사용하더군요.

모래뿌리기 그림자 하마돈부터 아쿠아테일 미끄래곤까지 다양했습니다.

저도 이번에 섀도클로를 받은 장크로다일, 사이코커터를 받은 엘레이드, 강철날개를 받은 엠페르트, 필요한 에너지는 줄고 데미지는 올라 좋아진 물의파동을 사용할 수 있고 티어 포켓몬인 만타인까지 총 네 마리의 포켓몬을 사용해 봤습니다.

네 마리 포켓몬 다 좋아진 게 확실히 체감이 되었습니다.

특히 장크로다일과 엘레이드는 시즌 초중반에 있는 하이퍼프리미어에서도 활약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용 포켓몬 소개는 했으니 이제 네 마리의 포켓몬을 각각 주축으로 한 네 가지 파티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장크로다일 조합 덱 파티 추천

그림자 장크로다일 : 섀도클로/하이드로캐논/깨물어부수기

배우르: 두번차기/누르기/보복

내루미: 핥기/누르기/파워휩

-첫 번째 파티는 그림자 장크로다일 선봉에 배우르/내루미 후봉인 파티입니다.

저는 장크로다일을 그림자로 사용했지만 그림자가 없는 분들은 일반으로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냉동빔 대신 깨물어부수기를 사용한 이유는 선봉에 엠페르트와 쥬레곤이 많이 보였고 랜턴에게 유효한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스킬은 하나 있어야 하지 않나라는 생각으로 넣었습니다.

처음에는 배우르 대신 발바로를 사용했는데 후봉에 은근 대로트가 많이 보여서 보복 스킬이 있는 배우르로 바꿨습니다.

전체적으로 사용감이 괜찮았던 파티입니다.

엠페르트 조합 덱 파티 추천

엠페르트 : 강철날개/하이드로캐논/회전부리

깜까미 : 섀도클로/은혜갚기/속임수

대로트 : 섀도클로/씨폭탄/섀도볼

-두 번째 파티는 엠페르트 선봉에 깜까미, 대로트 후봉인 파티입니다.

저번 시즌 티어 덱이었던 마릴리 선봉에 깜까미, 대로트 후봉인 파티에서 마릴리를 엠페르트로 바꾼 파티입니다.

마릴리는 선봉 풀 타입 포켓몬을 만나면 많이 힘든데 엠페르트는 그나마 타입에 강철 타입이 있고 비행 스킬인 회전부리도 있어서 풀 타입 포켓몬을 어느 정도 상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파티를 사용하면서 저승갓숭 선봉 파티를 만나면 깜까미로 교체해 플레이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승갓숭 선봉 파티들을 세 번 정도 만났는데 보통 후봉에 알로라 고지가 있더라고요.

깜까미로 교체하면 보통 상대가 알로라 고지로 맞교체해 줘서 대로트 사용을 좀 더 편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엘레이드 조합 덱 파티 추천

바리톱스 : 떨어뜨리기/스톤에지/화염방사

엘레이드 : 사이코커터/인파이트/리프블레이드

그림자 장크로다일 : 섀도클로/하이드로캐논/깨물어부수기

-세 번째 파티는 바리톱스 선봉에 엘레이드, 그림자 장크로다일 후봉인 파티입니다.

이 파티의 장점은 티어 덱인 그림자 신뇽/내루미/랜턴 파티와 슈퍼리그에서 자주 보이는 조합인 무장조 선봉에 후봉 메깅 파티에 강합니다.

에너지를 빠르게 채워주는 평타인 사이코커터를 엘레이드가 배울 수 있게 되니 리프블레이드와 인파이트를 빠르게 쓸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이 파티의 단점으로는 또 다른 티어 덱인 바리톱스/그림자 우츠보트/푸크린 파티에게 약합니다.

이 점 말고는 무난히 좋은 파티니 사용해 보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만타인 조합 덱 파티 추천

만타인 : 날개치기/제비반환/물의파동

그림자 알로라 고지 : 눈싸라기/냉동펀치/드릴라이너

대로트 : 섀도클로/씨폭탄/섀도볼

-마지막 네 번째 파티는 만타인 선봉에 그림자 알로라 고지, 대로트 후봉인 파티입니다.

그림자 알로라 고지 평타를 섀도클로 대신 눈싸라기로 선택한 이유는 선교체 포켓몬으로 내루미가 많이 보여 내루미에게 강하게 가기 위해서입니다.

이 파티를 네 가지 파티 중에 마지막에 사용해 봤는데 이 파티가 저에게는 가장 잘 맞는 것 같습니다.

바리톱스 선봉인 파티를 만나면 보통 파티 구성이 알로라 고지에게 약한 포켓몬들로만 채워져있는 경우가 많아서 알로라 고지로 선교체해 상대했습니다.

메타가 바뀌어 이 파티를 쓰기 힘들게 되지 않은 이상은 일단 쭉 이 파티로 배치 점수를 받아 볼 생각입니다.

여기까지 해서 글을 마치도록 하고 제가 소개한 파티들로 많이 승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직 시즌 초반이니 승패에 상관없이 즐겁게 게임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