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2024년 10월 티어표(49~40위)

안녕하세요 아메입니다.

요즘 경쟁전을 많이 돌리고 있는데 트롤이 많아 좀 힘드네요.

그리고 어린이들이 많은 게임이라 그런가 높은 티어에 올라갈수록 쌩쌩한 아이들의 반응속도가 느껴집니다.

잡설은 그만하고 49위부터 40위 작성해보겠습니다.

코델리우스

49

아무에게도 간섭을 받지 않는 공간으로 데려가서 1대1 구도를 만드는 코델리우스입니다.

이로 인해서 존재감 있는 상대를 데려감으로써 자신이 존재감이 없다고 하더라도 1인분이 가능합니다.

데려간 뒤 죽으면 별 의미 없는 것 아니냐고 할 수 있겠지만 특수 공격에 붙은 버프와 상대방 특수공격, 가젯, 하이퍼차지 모든 것을 봉인하기에

웬만하면 질 일이 많이 없습니다.

중근거리 대응 능력이 굉장히 좋지만 짧은 사거리와 얇은 판정으로 인해서 숙련도를 요합니다.

꼭 미리 연습해보고 하시는걸 추천드릴게요.

하이스트 같은 맵에서 상대방 제시 데려가주면 너무 좋더라고요.

코델리우스 잘 하셔서 안티캐리 역할 잘하시면 티어 올리기 편하실 것 같네요.

오티스

48

오티스 역시 안티캐리 역할을 하는 브롤러입니다.

위 코델리우스가 자신의 공간으로 데려가서 상대를 꼼짝 못하게 만들었다면 오티스는 정말 상대방을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샌드백으로 만들어 버립니다.

이렇듯 정체성이 특수 공격이기에 맞추지 못한다면 최하위 티어에 가도 할 말이 없는 브롤러이기도 합니다.

사실 많이 보이지 않는 브롤러이기도 하고 일반 공격이 빠르지만 3연발로 되어 있어서 다 맞는 경우가 없다보니

한방 딜 자체가 강한 편이 아닙니다.

기동성도 별로 좋지 않기에 사기적인 특수공격을 가지고 있음에도 더 높은 티어를 향할 수가 없겠네요.

스퀴크

47

일반 공격의 범위와 특수 공격 전부 굉장히 넓은 공격 범위를 가진 스퀴크입니다.

그리고 극단적으로 구역 장악 능력을 위해 만들어진 브롤러이기도 합니다.

특수 공격과 일반 공격 모두 공격 자체에 딜레이가 있기에 그 구간을 상대 브롤러가 지나가지 못하기 위한 역할을 하고 있죠.

상대의 방향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들어서 아군에게 간접적으로 도움을 주죠.

대신 대인 교전에선 최악의 능력을 가졌기에 꼭 팀전에서 사용하길 권해드립니다.

발리

46

너무 체력이 낮아서 좋아하진 않는 브롤러이지만 구역 장악 능력은 틱과 함께 높은 티어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물론 방금 소개 드렸던 스퀴크보단 아닙니다.

과거 처음부터 받을 수 있던 발리이기에 일단 숙련자가 많다는 것도 한 몫하겠네요.

신캐 투척수도 많기에 픽률 자체가 높진 않고 아까 말했듯이 한대 맞으면 죽는 정도의 피를 가지고 있기에 난도가 높지만

높은 숙련도를 보여준다면 지역 장악 및 딜 모두 챙겨갈 수 있는 브롤러기에 연습해도 좋을 것 같아요.

투척 속도만 좀 더 빨랐으면 좋을텐데 그 부분은 좀 아쉽네요.

제시

45

하이스트 맵 최상위 티어 제시입니다.

특수 능력으로 상대에게 폭딜을 넣고 스타파워로 유지력까지 키워준다면 상대는 이도저도 못하고 죽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기본 공격 역시 튕겨 나오면서 광역 공격이 아님에도 광역으로 피해를 줄 수 있기에 뭉쳐 있는 적에게 굉장히 폭발적인

딜을 꽂아 넣습니다.

모든 맵에서 준수한 활약을 보여주는 제시이지만 아까 말했듯이 하이스트에선 제시는 무조건 나오는 카드이니 연습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우리팀이 없으면 자신이 쓰면 좋으니 잘 안쓰더라도 제시는 9레벨은 필수입니다.

버즈

44

상대방이 일정 범위 안에 있으면 자동으로 특수 공격이 채워지는 근접딜러 버즈입니다.

엘 프리모

43

가장 처음 경험하는 탱커 브롤러일 것입니다.

굉장히 단단한 탱커 그 자체라고 봐야겠죠.

주먹을 사용하는 엘 프리모는 다른 브롤러보다 일반 공격 사거리는 짧지만 엄청난 탱킹력을 가지고 있기에 사용하는 것 같아요.

모든 탱커의 기본이 되는 캐릭터이기에 너무 단순한 캐릭터이긴 하지만 다행히 로사처럼 돌진기가 없진 않고

특수 공격으로 원거리에게 빠르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불과는 다르게 공중 위로 날아가다 보니 다가가다 죽을 일은 없어 돌진기로는 꽤 상위티어에 있는 것 같아요.

키트

42

에드거보다 개인적으론 더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는 근접캐릭터인 것 같아요.

가젯도 뛰어난 편이며 스타 파워 역시 키트의 단점인 기본 스탯을 보완해줍니다.

특수 공격으로 상대방을 꽤나 긴 2초 스턴을 먹이며 딜을 넣기 때문에 대인전에서도 굉장히 강한 편입니다.

짧은 공격기를 가졌지만 원거리 대응력도 체력이 낮은 근접치고 꽤 좋은 편이라 저도 많이 쓰는 캐릭터입니다.

키트의 맛에 빠지면 벗어나기 쉽지 않더라고요.

대신 불같은 완벽한 딜탱에게 특수공격에게 붙으면 오히려 역관광을 당할 수 있으니 몸이 약한 브롤러에게 달려드는 걸 추천드릴게요.

그리고 어쨌든 아군에게 힐을 주는 서포터이기 때문에 너무 대놓고 상대방을 킬하려고 하시면 오히려 죽기 십상이니 뒤쪽에서 살살 눈치보다가 각 나오면 들어가셔야 합니다.

자신 없으면 아군에게 일단 붙는 것도 좋고요.

이브

41

이브는 안정적인 포킹 능력을 가진 원거리 딜러입니다.

물 위를 건널 수 있는 안젤로와 마찬가지로 이브 역시 물 위를 걸을 수 있습니다.

또 일반 공격의 마지막 공격이 굉장히 넓게 판정되어 웬만하면 맞기에 이브가 한참 사기캐로 꼽히기도 했었죠.

3연발 중 마지막 공격이 가장 많은 딜을 내는데 이 범위 역시 넓으니 이브의 최대 강점이라 볼 수 있습니다.

특수 공격 역시 비슷하지만 미스터 p보다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요.

큰 단점은 없긴 한데 저에게 있어선 엄청 매력적인 캐릭터는 아니라 한번 체험해보고 구매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애쉬

40

분노 게이지 조절을 잘해야 하는 탱커 애쉬입니다.

탱커이지만 안티 탱커로 생각보다 딜이 강한 애쉬입니다.

추격 능력 역시 좋으며 생쥐 5마리를 둥글게 소환하는 특수 공격 역시 고평가 받는 브롤러입니다.

성능이 전체적으로 좋은 편이긴 하지만 완벽한 상위호환 프랭크에 밀려 낮은 픽률을 가진 전형적인 장인 픽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저 역시도 애쉬 쓸 바엔 프랭크 쓸 것 같네요.

cc기가 없다보니 상대방을 억제하기가 힘들더라고요.

장전 속도 역시 느려 상대방과 전투할 때 안타까운 순간이 꽤 많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메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