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펄 가젯 및 스타파워와 하이퍼차지 공략
안녕하세요!
토카토카 입니다!
오늘은 브롤스타즈의 펄 가젯 및 스타파워와 하이퍼차지 공략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레벨 체력은 3900이고 11레벨 체력은 7800이고 이동속도는 보통으로, 팸이나 8비트와 비슷하게 중장거리 브롤러이지만 체력이 높은 편입니다.
특성이 있는데요, 브롤러가 입히는 피해량이 시간이 지날수록 증가합니다.
탄창 아래 열 게이지가 존재합니다. 이 게이지는 공격을 하지 않을 때 자동으로 조금씩 충전되며, 충전될수록 일반 공격 및 특수 공격의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일반 공격이나 특수 공격을 쓰면 감소합니다. 완충까지는 12초가 소요됩니다. 열기 게이지 최대 충전 시에는 데미지가 75%까지 증가합니다.
일반 공격은 핫 쿠키 입니다.
갓 구운 따끈따끈한 쿠키를 오븐에서 빠르게 발사해 명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며, 피해를 주는 동안 오븐의 열기가 살짝 내려갑니다. 열기가 높을수록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피해량은 6x260이며, 사정거리는 9타일로 장거리이고 재장전 속도는 1.5초로 보통 입니다.
방사형으로 6개의 쿠키를 흩뿌리며, 풀게이지 기준 3탄창에 절반의 게이지가 소비됩니다.
팸과 롤라의 일반 공격을 합친 듯한 일반 공격입니다. 열 게이지가 있을 때는 이들보다 화력이 높지만 없을 땐 탄환수가 팸의 2/3 수준이여서 화력이 더 낮습니다. 롤라보다는 탄환이 넓게 퍼져서 적중률이 높지만 집탄률이 낮습니다.
여담으로 초기에는 아군과 적군이 펄이 일반공격을 쏠 때 코델리우스의 소리가 났습니다. 현재는 수정입니다.
특수 공격은 스팀 방출 입니다.
쌓인 열기를 모두 소모하고 방출해 폭발을 일으켜 주변 모든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열기가 높을수록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피해량은 1550 입니다.
열 게이지를 전부 소비하며 주변의 적을 밀쳐내고 벽을 파괴합니다.
메이지의 특수 공격에서 범위를 줄이고 벽 파괴 기능을 넣은 듯한 특수공격입니다. 범위가 좁긴 하지만 벽 파괴 기능이 있어 자신에게 유리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고, 열 게이지가 가득 차 있으면 데미지도 5400대로 엄청나게 쎄집니다.
주 용도는 근접 대응이나 지형지물 제거입니다. 펄 자체가 근접전도 좋긴 하지만 일반 공격 특성상 2% 부족하기에, 에드거 등 근접전에 강한 브롤러가 접근해왔을 때 밀어냄과 동시에 큰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또 벽 파괴 범위가 상당한지라 지형지물을 밀어버려 유리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역시 선딜레이입니다. 근접 명중 시 강력한 효과에 대한 대가로, 시전 시 무시못할 정도의 딜레이가 있습니다. 때문에 기습 공격 대응용으로는 조금 애매한 성능을 보이며, 근접전 시에도 순간 화력이 강한 브롤러들을 상대하다가 맞추지도 못하고 펄이 먼저 산화되는 경우가 종종 생긴다. 궁이 증발하는건 덤입니다.
1번 가젯은 오버 쿡 입니다.
다음 일반 공격에서 불타는 쿠키를 발사해 3초 동안 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펄의 다음 공격에 맞은 적이 3초 동안 불타는 이펙트와 함께 맞은 쿠키의 피해량의 1/4씩 도트 피해를 입습니다.
매커니즘이 크로우의 독과 같아서 여러 쿠키를 맞는다고 딜이 중첩되지는 않으나 쿠키 데미지+불 데미지만 해도 꽤나 상당한 딜이 들어가는지라 주로 확실히 킬을 낼 때 사용합니다. 이 데미지 또한 열 게이지에 비례해서 상승하며 짧은 시간이지만 도트 데미지가 있는지라 부쉬 속에 있거나 은신 중인 적을 탐지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 스킨의 도트 데미지 이팩트는 불이지만 잠만경 펄 스킨을 끼면 독과 비슷한 이팩트로 변경됩니다.
본래는 무려 60%씩 피해를 입혔으나 너무 데미지가 높아 25%로 너프를 먹었습니다.
2번 가젯은 사랑을 담아 입니다.
다음 일반 공격에서 사랑을 담아 완벽하게 구운 쿠키를 발사해, 피해량의 25%만큼 아군의 HP를 지속적으로 회복시킵니다.
펄의 다음 공격에 아군을 4초간 치유시키는 효과를 부여합니다.
바이런의 일반 공격과 동일한 방식으로 치유가 되며, 브롤러를 관통하질 않고 도트 힐로 조금씩 치유가 되지만, 차이점이라면 열 게이지를 통해서 힐량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한국어 한정으로 롤라의 2번째 스타파워와 이름이 같습니다.
스타 파워를 알아보도록 합시다.
1스파는 열기 유지 입니다.
특수 공격 사용 시 50% 더 적은 열기를 소모합니다.
특수 공격 사용 시 열 게이지를 현재 게이지에서 절반만 감소시킵니다.
펄의 고질적인 단점인 특수 공격 발동 이후의 예열 과정을 해소해주며, 특수 공격 기습을 좀 더 실전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게이지를 소비한 만큼 강해지는 구조가 아닌 게이지가 채워진 만큼 강해지는 구조라 데미지가 그대로 유지되는 것은 덤입니다.
보통 특수공격을 자주 사용하게 되는 브롤 볼이나 부쉬 맵에서 채용됩니다.
2스파는 열기 보호막 입니다.
열기가 80% 이상인 동안 받는 피해량이 20% 감소합니다.
열 게이지가 80% 이상 차있으면 받는 피해를 20% 경감시켜주는 방어막이 생성됩니다. 보호막 발동 시 펄의 실질 체력은 9/10/11레벨 기준 7020/7410/7800에서 8775/9262/9750이 됩니다.
보호막의 발동 조건 자체는 괜찮으나 열 게이지 특성상 싸울 때는 80% 이상 유지시키기 어려워서 주로 적에게 접근할 때나 라인전을 할 때 등의 상황에서 발동되게 됩니다.
게이지가 일정량 차면 보호막이 발동된다는 점에서 비비의 '타격 자세' 스타파워랑 닮았습니다.
하이퍼차지는 열분해 입니다.
스팀 방출이 4.5초 동안 불타는 구역을 남깁니다.
이동속도는 26%가 증가하며 피해량은 25%가 증가하고 보호막은 5%가 생깁니다.
펄이 특수 공격을 사용한 위치에 불타는 구역, 즉 장판이 생깁니다. 장판에 닿은 적은 스파이크의 특수 공격처럼 도트로 피해를 입습니다.
다만 펄의 특수 공격은 주로 순간적인 근접 대응이나 지형지물 파괴 용도로 쓰이기 때문에 특수 버프 효과만 놓고 보면 계륵이라는 평이 많습니다. 펄의 근접 대항 능력도 수준급이고 펄이 특수 공격이 생길 때 설렁 적들이 특수 공격 범위 내에 들어오더라도 넉백으로 밀쳐지기 때문에 장판에 피해를 입는 그림이 거의 안 나옵니다.
따라서 특수 공격 강화보다는 26%나 되는 이동 속도 버프에 주목해야 하는 하이퍼차지입니다. 아무런 이동기도 없고 느릿느릿한, 완전한 뚜벅이인 펄의 유일한 기동력 상승 스킬이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브롤스타즈의 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블로그도 기대해 주시고 그럼 안녕히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