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루비 사파이어 팀 선택을 위한 비교

안녕하세요? 연구소장입니다 오늘은 티켓을 아직 선택하지 않으신 분들을 위하여 정리를 준비해봤습니다.

본 글은 개인적인 의견이 들어가 있으며, 저는 루비를 선택하시는 입장에서 정리해봤습니다. 참고사항이며 사파이어을 선택하더라도 장점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얼마남지 않은 호연글로벌에서는 최적의 개체를 잡야야한다고 생각하고 모아둔 프리미어 패스를 모두 쏟아부을 생각입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포켓몬고 루비 vs 사파이어

첫 번째

물타입에서 메가 대짱이와 원시 가이오가 포켓몬을 비교했을 때, dps차이는 2~3정도 tdo는약 150정도 차이가 나게 됩니다.

물과 땅 타입에서 두 포켓몬 모두 1등입니다. 심지어 이중약점을 공략시에 가이오가가 그란돈보다 딜이 앞서게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란돈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현재 메가 대짱이 성능과 가이오가를 비교해봤을 때, 격차가 매우 크다고는 생각하지 않고 당장 메가 한카리아스가 나오는게 아니기 때문에 땅타입으로 1등을 가져가서 사용하시는게 더 이득이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

땅으로 공략시에 텅비드,자포코일,차곡차곡,히드런,바리톱스와 같은 포켓몬은 이중약점으로 공략이 가능합니다.

물로 공략시어 롱스톤,데기라스,폭타,거대코뿔와 같은 원시 포켓몬인 그란돈을 이중으로 공략할 수 있습니다.

땅타입이 사용도가 더 높습니다. 땅과 물로 공략시에 땅은 5개 속성을 물은 3개의 속성이 공략 가능합니다. 그 중에서 불꽃과 바위는 서로 겹치기도 합니다. 일단 레이드 가용범위로 그란돈이 더 넓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루비를 추천드리는겁니다.

세 번째

배틀에서에 그란돈 활용도는 현 마스터리그 기준으로 단애의 칼을 받은 그란돈이 1등을 차지하게 되었고 메가진화 레이드에서도 3등을 기록하고 있습니다.순위가 전부는 아니지만 이러한 이유들로 저는 개인적으로 루비를 생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