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G장르 전 세계 7000만이 선택한 전략시뮬레이션 삼국지 전략판 덱분석
안녕하세요. 수노밍쿠 입니다. 오늘은 SLG장르의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으로 2021년 2월 출시 후 얼마 전 전 세계 7000만 누적 다운로드를 달성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삼국지 전략판 소식을 전해 드리려 합니다. 게임의 특징은 과금 요소가 적고 VIP 시스템이 없기에 무과금 유저도 꾸준히 플레이를 하면 즐기기에 무리가 없다는 점이죠.
또한 시즌제로 운영이 되고 있어서 현재 시즌이 종료되면 장수의 전법 점수는 모두 초기화가 되어 다음 시즌으로 승계가 됩니다. 시즌마다 장수 보유 수량이 다른 점도 특징이며 다음 시즌을 위해서 장수들은 꾸준히 모아 진급을 해두어야 합니다. 성급이 높은 장수를 금화로 교환 할 수 있기 때문이죠.
기본적으로 전략시뮬레이션 삼국지 전략판의 한 부대는 3장수를 구성해 부대의 덱을 편성하게 됩니다. 이때 각 장수의 전법과 병종에 따라서 공격력은 극대화되는 방식이죠. 병종은 기병, 창병, 궁병, 방패병 등이 존재하는데 서로 간에 상성 관계가 있어서 다양한 덱 구성이 가능하고 시즌마다 덱티어가 변경되는 요소가 존재합니다.
보다 나은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신규 서버를 오픈하고 있다는 점도 알아 두시면 좋겠습니다. 이전에 게임을 즐겼거나 혹은 새로 시작하시려는 분들께 추천드리는데 신규 유저의 경우 48시간 동안 버프가 발생되기 때문이죠.
이 초보자 기간에는 체력 소모가 반으로 줄어들며 예비병 반환 100%, 전법 초기화 점수 100% 중상 자원 일부 반환 등 혜택이 주어집니다.
이 기간에 최대한 5레벨 토지를 많이 점령해야 하며 모든 토지를 5레벨로 만들면 좋겠죠. 체력 소모가 낮고 예비병 반환율이 100%인 점을 이용해서 키우지 않는 장수에게도 병력을 주어야 합니다. 처음에는 메인 임무 위주로 플레이를 하면 되며 서브 임무는 절대 건드리지 말아야 하는 것도 포인트.
만약 신규 서버에서 플레이를 해보고 싶다면 현재 진행 중인 7000만 다운로드 기념 이벤트 혜택을 활용해 보시는 것도 적극 추천 드립니다. 일단 8월 25일까지 공식 카페의 7000만 다운로드 돌파 관련 공지사항에 댓글을 남기면, 이벤트 참여 수가 200개를 넘겼을 때 전 서버 주군을 대상으로 기념 패키지가 지급됩니다.
또한 10명의 댓글을 추첨하여 700금화와 금인장 1개를 선물한다고 하는데요. 해당 메시지는 공식 카페 기념 타이틀로 제작한 후 게시가 된다는군요.
8월 27일 토요일 오후 12시에는 테마 서버 '축칠천만'이 신규 오픈을 하게 됩니다. 신규 서버 오픈 후 3일 내에 이 테마 서버에 입주하여 700 세력치를 달성하면 서신으로 70금화, 700 전법 점수, 7만 석재를 수령 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혜택을 꼼꼼하게 챙기며 7000만 다운로드 달성을 축하하고 공략도 보다 쉽게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처럼 전 세계 유저들의 선택을 받은 삼전에 흥미가 생기셨거나, 최근 추가된 시나리오 군쟁지리를 더욱 재미있게 즐겨보고 싶은 분들을 위한 내용도 아래 준비를 해보았는데요. 해당 시나리오에 관한 정보와 덱 분석을 살펴볼까 합니다.
PK 군쟁지리 시즌은 지형이 중요
삼국지 전략판 PK 시즌 군쟁지리는 지형의 유리한 조건을 이용해 적을 물리치는 것이 특장점입니다. 정확하게는 시즌 8에 해당한다는 점 참고하세요.
군쟁지리에 등장하는 4가지 특별한 지형효과입니다. 행군 속도 감소, 시야 범위 감소, 전력 손실 증가, 사기 소모 속도 증가와 같은 디버프가 존재하는데 면역이 되는 병종도 있어서 짜임새 있는 덱을 잘 활용해야겠죠.
특수 지형마다 요충지 건물이 있어서 점령하면 버프 효과 획득 및 1개 부대 재배치가 가능합니다. 어떤 분들은 이러한 것들이 등장할 때마다 머리가 아프다곤 하지만 전략시뮬레이션 장르의 특징을 잘 살렸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시나리오 상의 특징으로 모든 관문과 성지는 점령 후 자유롭게 재배치 가능하다는 점이 그야말로 압권이죠. 신규 동맹 건물 군진을 활용해서 내구도를 높여보세요.
군쟁지리에 등장하는 신규 장수 SP 주준은 군장수를 대표하는 포지션입니다. 전법 자체가 엄청 단단한 게 특징이며 대미지도 확실하게 입힐 수 있습니다. 위사필궐의 책략 피해 감소 때문에 어지간한 조합은 쉽게 이기는 것이 장점이죠.
원주저 덱
가장 좋은 조합으로 원주저(원소/주준/저수)가 대세라고 합니다. 원소의 무장해제 제어기와 주준의 책략 피해 감소 및 보조 제어.. 저수의 압박 공격으로 제어기 1턴 추가 지속효과까지 있어서 패시브도 좋고 꾸준한 딜을 넣을 수 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기존에 강력한 1티어 이상의 덱과도 견줄 수 있는 조합이라 합니다.
함께 등장한 보조 계열 왕연희입니다. 사실 SP 주준에 비해서 임팩트는 떨어지는 편이며 여포덱, 장료덱에 어울립니다. 수심 만물이라는 전법이 그렇게까지 사기스럽지는 않고 전반적으로 장수의 능력치는 괜찮은 편이죠.
홀수턴의 경우에만 수심 만물을 받으면 일반 공격 1회를 시도해 돌격 전법을 한 번 더 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는 점을 참고하세요.
전승 전법 유리한 기회와 피해 감소 효과가 있는 형일진도 눈여겨보시길 바랍니다.
7000만 다운로드 기념 혜택 외에도 매주 유저들의 보다 나은 플레이 경험을 위해 진행 중인 신규 서버 오픈 기념 '토요일 잔치' 내용과 추석을 맞아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함께 소개 드리며 마무리를 해보려 합니다.
토요잔치1 예비 동맹 창설 이벤트는 시작 지역과 창설할 동맹명을 남기고 서버 오픈 후 실제로 동맹을 창설한 10명의 군주에게 한정 외관과 은인장을 부여합니다.
토요잔치2 동맹 생성 이벤트는 오픈 후 6일 이내에 동맹을 생성하고 인원수에 따라서 차등된 이벤트 보상을 지급합니다. 칠성보도 도면을 주는 건 엄청나네요.
세 번째로 동맹을 가입만 해도 인장을 주고 50명 이상의 동맹에 가입하면 임무에 따라 최대 1000금화 및 4성 용맹 위병을 지급하는데요! 이러한 이벤트와 혜택들을 모두 놓치지 않고 챙기시면서 보다 재미있게 삼국지 전략판을 즐겨 보셨으면 합니다.
또 한 가지 전해드릴 소식은 곧 다가 올 추석을 맞아서 추석 이벤트가 진행 중이라는 점인데요. 9월 3일 토요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제1회 오프라인 포럼 <삼전 에이스 전략가 동문회>가 열립니다. 안수민님이 사회를 보며 현장 리셉션으로 홍지은님이 참여해 24명의 유저분들과 뜻 깊은 시간을 가질 예정이라고 하죠.
정성이 가득 담긴 한 끼 식사와 함께 현장 이벤트로 특수장비 패키지, 금화 외에 여러 선물들도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만약 동문회 참여가 어려우신 분들은 조금 아쉬운 마음이 드실 수도 있겠는데요.
그렇다면 삼국지 전략판을 함께 플레이하는 동맹원 분들이나 지인 유저분들과 오프라인 모임을 별도로 가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8월 19일부터 9월 11일까지 자체적으로 삼전 유저분들이 오프라인 모임을 가진 다음 해당 현장의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하여 인증 게시글을 업로드 하면 <나의 삼전 동행자> 오프라인 모임 이벤트에 참여하실 수 있는데요.
좋아요 와 댓글 수가 가장 많은 인증글과, 퀄리티가 높은 인증글을 선정하여 최대 100만 원의 모임 지원금을 지급하는 엄청난 선물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좋은 사람들과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며 그 추억을 통해 선물까지 받을 수 있는 아주 멋진 이벤트라는 생각이 드네요!!
모임 인증 게시글만 올려도 모임에 참여한 유저가 100% 획득할 수 있는 은인장과 금화 선물함, 술과 환대 외관 세트도 준비되어 있다는 사실! 그리고 이벤트 참여 수가 30개를 초과하면 추첨을 통해 파주임풍 소주잔 세트와 금화 선물도 마련되어 있답니다.
많은 분들이 모임으로 추억을 쌓고 삼전 게임도 더욱 재미있게 플레이 하며 즐기셨으면 좋겠네요. 오늘은 삼국지 전략판 군쟁지리 이야기와 여러가지 이벤트 소식을 전해 드렸는데, 다음에 또 유익한 정보로 인사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또보아여!! 씨유~~^^
공식 카페 바로 가기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 앱스토어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