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에레키블 가이드
에레키블은 4세대 신오지방의 포켓몬으로 1세대 관동지방의 포켓몬인 에레브가 진화한 모습입니다.
도감의 설명을 보다보면 가끔 너무 허풍이 심한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때가 있습니다.
포켓몬고에서는 2020년 11월에 커뮤니티데이를 한 적이 있습니다.
타입 : 전기
약점 : 땅
내성 : 비행, 강철, 전기
순수한 전기 타입으로 상성도 단순합니다. 약점은 하나뿐이지만 내성도 많지는 않죠.
최대 CP : 3481
공격력 : 249
방어력 : 163
체력 : 181
에레키블의 장점은 높은 공격력에 있습니다. 여느 전설들과 겨루어도 전혀 밀리지 않죠. 무려 라이코보다도 8이나 높습니다. 카푸꼬꼬꼭보다 단 1이 낮을 뿐입니다.
비록 볼트로스나 제크로무 등의 최정상급보다는 낮지만 대신 에레키블에게는 그들이 갖고 있지 않은 기술이 있습니다.
에레키블의 기술들
노말 어택에서 안다리걸기는 사용할 이유가 없습니다. 물론 이게 카운터같은 좋은 기술이었다면 배틀리그 등에서 사용하는걸 고민해봤겠지만 안다리걸기라 더 이유가 없죠. 성능 자체가 폐급입니다.
대신 전기쇼크가 있습니다. 언제나 어디서나 좋은 기술 중 하나죠. 에레키블이 제크로무보다 낮은 공격력을 갖고 있지만 그 격차를 크게 줄일수 있게 해주는 기술이기도 합니다.
화염방사는 대단한 기술머신이 필요합니다.
스페셜 어택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일단 화염방사는 커뮤니티데이때 주어진 특별한 기술이지만 쓸데가 없습니다. 도대체 나이언틱이 왜 이런걸 줬는지 몇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잘 모르겠습니다.
기술 자체는 평범합니다. 레이드에서야 에레키블을 불꽃타입으로 쓸 이유가 없고 배틀리그에서 쓰라고 준것 같은데, 에레키블에게 불꽃타입 기술이 필요한 상황이 잘 안나옵니다. 그리고 후술하겠지만 꽤 많은 에너지 소모량이 단점으로 작용합니다.
배틀리그에서 화염방사의 에너지 소모량이 와일드볼트보다 많거든요.
에레키블의 핵심 기술은 와일드볼트입니다. 레이드에서나 배틀리그에서나 그렇습니다. 다만 배틀리그에서는 사용즉시 방어력이 2단계 하락하는 패널티가 있기때문에 상대의 실드를 소모시킨 뒤에 사용해야 합니다. 그러려면 당연히 와일드볼트보다 에너지 소모량이 적은 기술이 필요하겠죠.
그 역할을 냉동펀치가 할수 있습니다. 물론 번개펀치도 가능하긴 하지만 굳이 전기타입 기술을 하나 더 쓸 이유는 없겠죠. 냉동펀치는 전기타입의 약점인 땅타입의 약점을 찌를수 있고, 전기에 내성을 가진 드래곤과 풀의 약점도 찌를수 있습니다.
그리고 번개는 어디에도 안씁니다. 레이드에서는 와일드볼트의 완벽한 하위호환이고 배틀리그에서도 성능이 좋지 않습니다.
배틀리그
배틀리그용 기술 추천
솔직히 좋은 포켓몬이라고 할수는 없습니다.
주요 전략은 위에서 이야기한대로 냉동펀치로 상대의 실드를 소모시킨뒤 와일드볼트로 마무리하는 것인데, 에레키블의 내구가 약한 편이라 효과를 보기가 어렵습니다.
굳이 사용한다면 전설, 환상의 사용이 모두 불가능한 마스터리그 프리미어컵에서 경쟁력이 조금 있습니다.
레이드
레이드용 기술 추천
에레키블의 진짜 가치는 이곳이라고 할수 있죠.
전설이나 환상, 메가진화한 포켓몬이 아닌 전기타입 포켓몬 중에서 가장 강력한 화력을 자랑합니다. 그들을 모두 포함해도 최상위권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주 흔한 포켓몬은 아니지만 조금만 노력한다면 어렵지않게 구할수 있어서 가성비도 좋습니다.
진화
에레브를 에레키블로 진화시키기 위해서는 에레브의 사탕 100개와 신오의 돌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에레키드는 아기 포켓몬으로 알에서만 나오며 2차기술 해방에 필요한 비용이 에레브나 에레키블에 비해 많이 저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