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MMORPG 뮤 모나크2 사전예약! 육성의 재미를 강화한 뮤 온라인 계승작

뮤 온라인의 오리지널한 감성을 계승한 신작게임 <뮤 모나크2>가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신작 모바일MMORPG가 경쟁이 과열되는 부분이 있지만, 뮤 모나크2는 경쟁 요소를 줄이고 캐릭터 육성을 통한 RPG 본연의 성장 재미를 추구한다고 하는데 이벤트와 함께 공개된 정보를 바탕으로 소식을 전해본다.

사전예약 3종(공식 홈페이지 / 스토어 / 카카오게임)

뮤 모나크2 사전예약은 3가지 방법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각각 참여 시 별개의 보상을 지급하기에 모두 참여하는 것을 권장한다. 우선 공식 홈페이지에서 스마트폰 OS를 선택 후 휴대폰 번호로 인증번호를 확인해 신청할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 사전예약 보상으로는 [최초의 군주] 사전예약 전용 칭호, 투명망토x3, 악마의 광장 입장권x3, 경험치 물약(1일), 150,000 젠을 지급한다.

신청한 휴대폰 번호로 완료 팝업이 나타나며, 스토어&카카오게임 추가 보상 및 이벤트를 안내한다. 후술할 커뮤니티 이벤트 참여를 위해 완료 화면은 캡처해두자.

스토어 사전예약 보상으로는 100,000 젠, 영혼의 보석x20, 축복의 보석x20, 제자리 부활권x3을 지급한다.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모두 진행하고 있어 자주 이용하는 스토어에서 신청하면 된다. 갤럭시 스토어와 원스토어의 경우 해당 스토어에서 이용 가능한 할인 쿠폰도 증정하니 적극 이용해보자.

카카오게임즈 사전예약 보상으로는 영혼의 보석x15, 축복의 보석x15, 투명망토, 악마의 광장 입장권이 지급된다. 공식 홈페이지 내 링크로 들어가 카카오 계정 로그인 상태에서 버튼만 누르면 간단히 참여할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 참여 보상은 휴대폰 번호 문자메시지로, 스토어 참여 보상은 정식 출시 이후 게임 내 우편함으로, 카카오게임 참여 보상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쿠폰번호 형태로 보상 지급 방법이 모두 다른 점 참고하자.

스크롤을 내리면 명예의 날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날개 등급 1환부터 시작해서 강화 티켓을 소모해 최대 7환까지 강화할 수 있다. 강화 티켓은 공식 사전예약 참여 시 1장이 지급되고, 초대 링크를 발급해 친구를 초대하면 최대 5장까지 얻을 수 있다.

날개 강화 등급에 따라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7환까지 강화하면 1등상인 구글 기프트카드 10만원을, 4~6환은 문화상품권 5천원/1만원/3만원이 걸려 있다. 상위 등급 달성 시 하위 등급 경품 추첨도 자동 응모되니 날개 강화 등급이 높을수록 당첨 확률도 높다. 2~3환은 날개 강화석 5개/10개를 100% 지급한다. 즉시 2환 달성은 쉬우니 기본 인게임 아이템 보상은 추가로 얻는다고 보면 된다.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3종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가입 인사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축복의 보석x50, 영혼의 보석x20를 받을 수 있다. 가장 기대되는 콘텐츠 투표에 참여하고 참여 인원이 500명 달성 시 참여자 전원에게 인게임 아이템 보상을 지급하고 1500명 달성 시 추가 보상을 지급한다. 사전예약 완료 화면 캡처 스크린샷을 첨부해 게시글 인증을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생명의 보석x20, 젠 100,000을 받을 수 있다. 공식 커뮤니티 가입만 해도 전체 보상을 지급하니 커뮤니티 가입 후 이벤트 참여 및 새 소식을 기다려보면 좋을 것 같다.

공개된 게임 정보를 보면 뮤 모나크2에는 흑기사, 흑마법사, 요정, 마검사 4가지 클래스가 존재한다. 뮤 온라인의 초창기 세 직업에 이어서 나오는 마검사까지 근본과 함께 클래스의 다양성도 갖췄다.

클래스 소개에서는 각 클래스의 전투 영상 및 각 스킬 영상을 통해 플레이 장면을 확인할 수 있다. 뮤 온라인을 계승한 작품답게 비주얼을 보면 원작 PC 게임 뮤 온라인의 시각적 디자인과 게임성을 고스란히 가져와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차별화된 점으로는 경쟁 요소를 줄이고 육성의 재미를 강화했다는 점이다. MMORPG 하면 경쟁이 빠지진 않지만, 과열된 경쟁에 스트레스를 느끼는 유저들도 생겨나며 캐릭터 성장을 통한 RPG 본연의 재미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보인다. 보스 개체수와 사냥터를 확대해 쾌적한 사냥이 가능하고, 경험치 추가, 빠른 줍기, 자동 판매와 같은 전투 지원으로 편의성도 강화되어 손쉬운 육성이 가능하겠다.

악마의 광장, 블러드 캐슬, 카오스 캐슬과 같은 뮤 IP에서 빠지면 섭섭할 던전 콘텐츠들도 그대로 구성되어 있고, 길드원과 협력하는 길드 보스, 공성전 등 규모 있는 콘텐츠들도 있어 캐릭터의 성장을 뽐내며 RPG의 재미를 맛볼 수 있다. 이상으로 뮤 모나크2 소식 살펴봤다. 뮤 온라인의 감성을 살리면서도 스트레스는 줄이고 육성은 더 편하게 할 수 있는 신작 MMORPG로 많은 유저가 즐기기 좋은데, 사전예약과 이벤트 참여 후 보상을 최대한 챙겨 정식 출시를 기다려보자.

사전예약 | 공식 커뮤니티

해당 게임은 확률형 아이템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뮤모나크2 #모바일게임사전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