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예상꽃, 어디에서 구할지 모르겠다면 여기에서 참고해

얼마 전 3.4 버전이 패치 된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사실 제일 좋아하는 캐릭터가 따로 있었는데 그 녀석이 등장한다고 하니 벌써부터 가슴이 두근거리더라. 그 주인공은 바로 호두. 물론 야란도 같이 픽업 대상이긴 하지만 좋아하는 편은 아니어서 말이야.

그래서 그전에 어떤 돌파 재료가 필요할까 찾아보니 다른 건 모두 알겠는데, 딱 하나가 구하는데 시간이 좀 걸릴 것 같았다. 바로 원신 예상꽃. 나오는 곳이 한정적이어서 어떡하나 싶었지만 상점에서도 한정적으로 판매한다고 하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다. 그럼 바로 스타트!

어디에서 채집 가능할까, 리월항과 망서객잔

우선 필드에서 구할 수 있는 곳은 2곳이다. 바로 리월항의 옥경대와 망서객잔. 우선 전자 같은 경우에는 종려와의 임무 때문에 자주 왕래를 했던 곳이기에 쉽게 찾을 수 있을 거다. 여기에서 결론적으로 총 14개를 획득할 수 있다. 우선 평 할머니를 먼저 찾도록 하자. 거기 주변에서 4개를 얻을 수 있거든.

그 후에는 좌측면에서 쭈욱 올라가면 후문 쪽에서 3개의 꽃나무를 발견할 수 있다. 한 나 무당 2개씩 있으니 6개를 얻는 셈이지. 그리고 근방에 있는 대나무 아래에서 발견할 수 있고, 마지막은 월해정 비서인 혜심쪽을 바라보면 바위산 아래에서 찾을 수 있다.

다음은 망서객잔. 여기는 구하기 정말 쉽다. 그냥 점프해서 적화주 쪽으로 달리면서 얻으면 끝이거든. 직선상에서 구할 수 있어서 놓기가 오히려 더 어렵지 않을까 싶다. 간혹 우산이랑 겹쳐 보일 수도 있기 때문에, 팁을 드리자면 우산이 보이면 그 속을 확인해 보면서 가시길 권장 드린다.

마찬가지로 14개를 얻을 수 있으며, 필드에서는 28개를 획득 가능하다. 그리고 주전자 속의 세계에서 재배를 통해서도 얻을 수 있으니, 그 점도 참고 바란다.

상점에서도 팔고 있어, 어디인지 알려줄게

만약 채집을 다 끝냈다면, 다음에 열릴 때까지 기다려야 하나 싶을 텐데 전혀 아니다. 다행스럽게 NPC들이 한정적이지만 판매를 하고 있어서 추가적으로 더 구입이 가능하더라고. 첫 번째는 경책 산장의 소백. 워프를 타고 물레방아가 보이는 쪽으로 살짝만 내려가면 통통한 체형의 사람과 대화하면 된다.

두 번째는 망서객잔의 베르 고데트. 이름만 들었을 때는 누구지 싶을 텐데 카운터를 보고 있는 NPC다. 계단만 내려가면 고양이와 같이 있는 모습이 보기이게 금방 찾을 수 있다. 그 외에도 다양한 특산물을 판매하기 때문에 필요한 것도 같이 구하시면 된다.

세 번째는 오르모스 항구의 추위. 솔직히 맵이 너무 커서 처음에 조금 헤맸던 기억이 난다. 간략히 알려드리면 워프 반대편의 다리 밑에 있는 상점에서 판매를 하고 있으며, 한정적으로 5개만 팔고 있다.

세 명 모두 상점 리셋 주기가 3일 정도이니, 모자라다면 일정에 맞춰 찾아오셔서 구입하시면 되겠다. 필드에서 꺾은 것과 모두 합치면 하루에 43송이는 얻을 수 있으니, 놓치지 말고 모두 획득하도록 하자. 다음 픽업까지 남은 시간은 넉넉하지만 말이야.

누구의 재료인가, 다음 픽업의 호두와 행추

사용하는 캐릭터는 총 2명이다. 바로 5성 호두와 4성 행추. 안타깝게 두 명 모두 가지고 있지 않아서 이번 기회에 꼭 얻어볼 계획이다. 더군다나 각각 160개 이상의 재화가 필요하기에 획득에 성공했다면 부지런히 모으시는 걸 권장한다.

주에 아무리 많이 모아도 90개 정도니까 말이야. 즉 모두 키우려면 길게는 2주 정도는 소요된다는 소리다. 아 나는 더 빨리 구하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 할 텐데, 아예 없는 건 아니다. 바로 다른 유저의 월드에 들어가서 얻는 건데, 요즘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많이 허락을 해주지 않아서 쉽지 많은 않더라.

워낙 비매너가 많고, 서리를 해대서 다들 침입하는 거라 생각해서 오픈을 안 해주거든. 원신 예상꽃에 대해서 알아봤다. 생각보다 구할 수 있는 루트가 많아서 어렵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잊지 말고 모두 챙겨주는 것 잊지 말자. 운 좋게 캐릭터를 얻더라도, 강화 재료가 없다면 억울하잖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