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대릴 초희귀 탱커 유틸 공략 데굴데굴 구르는 브롤러
브롤스타즈 대릴
브롤러 설명과 세부적인 플레이 꿀팁 공략
안녕하세요 존프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브롤스타즈 게임의 초희귀 등급 탱커 '대릴'의 캐릭터 설명과 플레이 꿀팁에 대해 작성해 보겠습니다. 대릴은 샷건을 사용하며 탱커 포지션의 불 브롤러와 상당히 흡사한 방식인데요, 특수기의 활용에 따라 다양한 상황을 만들어 보다 유리한 포지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솔로 전 쇼 다운에 자주 보이는 브롤러로 1대1 대결에 특화되어 있는 모습을 보입니다. 그럼 데굴데굴 굴러다니는 대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순서
1. 브롤러 설명
2. 플레이 꿀팁
1. 브롤러 설명
캐릭터의 공격 방식과 유틸 선택
일반공격 더블듀스는 산탄총 2발을 빠르게 발사하여 근접일수록 높은 피해량을 입힙니다. 탄환은 한방 당 10발이 발사되는데 초근접일 경우 탱커가 아니면 두 방만에 다 녹이는 대미지입니다. 사거리도 6타일로 생각보다 긴 편이라 짤짤이를 넣기 좋은 편입니다.
특수공격 롤링 배럴은 통으로 변하여 데굴데굴 굴러가 부딪힌 적에게는 피해를, 벽을 박으면 튕겨 나옵니다. 대미지는 높진 않지만 특수기에 맞은 적은 짧은 시간 공주에 뜨며 근접 상황에서 배럴은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입니다. 특수기는 도주기로도 많이 사용하는데요, 위 움짤처럼 피가 없을 경우 벽을 부딪히며 도망갈 수 있습니다. 특히 궁극기를 사용하면 변신 상태일 때 피해량의 50%를 감소시키는 실드를 획득하여 회피기의 시너지가 더욱 증가합니다.
가젯은 타르 통을 추천드립니다. 자신을 따라다니는 감속 장판을 5초간 만드는데, 궁극기로 데굴데굴 굴러와 접근한 뒤 적을 느려지게 만들어 마무리합니다. 마치 엠즈의 궁극기와 매우 흡사한 모습인데 가젯 하나만으로도 극강의 효율을 볼 수 있습니다. 나선형 회전기는 주위를 돌며 탄환을 발사하여 피해를 입히는 방식으로 하이스트 금고 부수기 아니면 맞추기 어려워 비추 드립니다.
기어는 먼저 보호막을 들어 체력을 더욱 올려줍니다. HP가 상당히 높은 편이나 근접 상황을 계속 만들며 특수기를 채워야 되기에 탱키함이 더욱 필요합니다. 두 번째는 가젯 충전을 들어 위의 이속감소 영역을 1회 더 사용하도록 착용하면 됩니다. 샷건을 들고 총알을 발사하지만 결국 최대한 접근하여 싸워야 되기에 근접전을 대비하여 세팅하는 게 중요합니다.
스타파워는 두 가지 모두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필자 개인적으로 숙련도가 어느 정도 오른다면 롤링 리로드를 추천드립니다. 특수 공격 사용 후 5초 동안 재장전 속도가 두 배로 증가하여 약 5개의 탄창을 충전하게 됩니다. 교전을 하다 보면 적의 무빙으로 공격이 빗나갈 때가 있는데, 한방이 아쉬울 때 빠른 재장전으로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강철 후프는 궁극기 사용 뒤 2초간 피해량 감소 효과를 받아 더욱 탱크 해집니다. 특수기의 충전이 받는 피해가 아니라 자동이기에 효율은 롤링 리로드가 높은 편입니다.
특성은 특수기의 충전이 자동형이라 더욱 자주 데굴데굴 굴러 근접전을 만들게 됩니다. 그렇기에 평타의 재장전 속도가 매우 중요하여 롤링 리로드를 착용해야 됩니다. 물론 자신의 숙련도가 떨어진다면 궁극기 사용 후 피해량 감소를 위주로 세팅해도 좋습니다.
스탯은 HP가 모든 브롤러 중 5번째로 높은 편이라 진정한 탱커형 인파이터입니다. 이속 또한 빠른 편이라 데굴데굴 구르고 접근하여 적에게 초근접으로 더욱 빠르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안 그래도 높은 HP에 기동력까지 뛰어나 솔로 모드에서는 강력한 브롤러입니다.
맵은 가젯의 선택에 따라 하이스트도 많이 플레이하지만 쇼다운에서 많이 사용합니다. 치고 빠질 수 있는 궁극기와 높은 체력으로 생존력이 높으며, 일단 가까이 붙기만 한다면 적을 녹여버려 적이 누구든 물불 안 가리고 싸우면 됩니다. 라인 유지력은 다소 떨어지는 편이라 팀전에서는 다소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스킨은 그나마 79보석인 마스코트 대릴이 전용 이펙트와 축구공 외관으로 추천드릴만 합니다. 다른 스킨은 솔직히 비추 드리며 그 보석으로 다른 브롤러를 꾸미는 게 훨씬 나아 보입니다.
2. 플레이 꿀팁
실전에서 사용하면 유용한 공략
초반부터 매우 강력한 편인데요, 일단 적과 초근접이면 탱커가 아닌 이상 2방 만에도 녹여버립니다. 물론 탱커들도 3~4방에 처치하니 두려울 게 없는 캐릭터입니다.
파워상자는 최대한 가까이 붙으면 일반 공격을 모두 맞혀 두 방만에도 깨트리는 파괴력을 보입니다. 초반부터 작정하고 파밍만 한다면 빠른 이동 속도로 파워를 상당히 많이 모을 수 있습니다.
특수기는 가까이 있는 적에게 오토 에임으로 사용해 줘도 됩니다. 입히는 대미지는 높지 않으나 부딪힌 뒤 적 바로 앞에 착지해 평타로 마무리하는 모습입니다.
근접전의 1티어 에드거 또한 초근접일 때 대릴한테는 힘도 못쓰는 모습입니다. 샷건을 사용하는 브롤러 중 대미지와 체력, 기동성 모두 우수한 편입니다.
이렇게 '대릴'의 여러 공략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데굴데굴 구르는 모습도 귀엽지만 어느 하나 부족함 없는 브롤러였습니다. 최근 브롤스타즈 게임에 빠져 여러 캐릭터를 해보고 있는데, 대릴은 난이도도 쉽고 전반적인 능력치도 우수하여 초보자분들께 추천할 만한 캐릭인 거 같습니다. 위의 유틸 선택과 인게임 모습을 참고하여 플레이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