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이모탈 플레이 후기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디아블로 이모탈이 출시했다고 해서 한번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Pc버전과 모바일 버전이 있는데, 모바일은 컨트롤하기엔 화면이 작아서 힘들거 같아 pc버전으로 플레이 했습니다.

마법사로 플레이 했는데 첫 느낌은 생각보다 신경써서 잘 만들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마법사 답게 기본공격은 원거리 공격을 하고 다양한 마법 스킬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레벨이 오를수록 쓸 수 있는 마법이 늘어나는데, 기본공격을 뺴고 스킬을 4가지 종류만 지정해서 사용해야 되서 상당한 제약이 따르네요.

마음에 드는 스킬이 4가지라면 눈물을 머금고 한가지 스킬은 버려야 합니다.(물론 스킬 4가지에 한해서 다른 스킬로 바꿀수 있긴 합니다.) 모바일 환경을 고려해서 그런거겠지만 아쉽긴 하네요.

마법사의 다양한 스킬들

하지만 같은 스킬이라도 장비옵션에 따라서 몇가지 변형, 강화할 수 있어 스킬 선택사항의 폭이 넓어진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이 게임에 돈이 많이 든다고 하는데, 스토리 진행하는데엔 과금없이 무리없이 진행이 가능해서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무과금으로 40까지는 술술 진행되고, 레벨 40 이후에는 레벨 노가다를 좀 해야되지만 납득 될만한 수준의 노가다입니다.

보스전도 보스전다운 느낌이 나고 재밌다

그리고 이번 업데이트로 전설문장 수급처가 늘어나서 무과금으로도 충분히?성장할 기회가 늘어났습니다.

디아블로2와는 다르게 소지품공간도 넉넉하고, 퀘스트 위치표시 이동도 쉽게 되어있어 플레이하는데 딱히 불편한 점이나 어려움이 없었네요.

이모탈 시스템같은 경우는 초심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스토리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잘 녹아있는거 같네요ㅎ

그리고 자동전투가 없다는 점에서 좋았습니다. 많은 모바일 게임이 직접 컨트롤 필요없이 자동전투로 게임이 진행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자동전투를 좋아하지 않아서 자동전투가 없다는게 마음에 들더군요. 그런데 pc로 밖에 안해봐서 모바일쪽은 전투에 있어서 컨트롤시 불편함이 없을지는 잘 모르겠네요ㅎㅎ;

그리고 pc로 할 경우 문제점이 모바일에 맞게 만든걸 pc에서 하려니 해상도가 낮아요.. 해상도가 낮기 때문에 한 화면안에 몹이 별로 안보여서 조금 답답한 느낌이 듭니다.

아쉬운 해상도

또 pc로 할거면 똑같은 장르의 로스트아크가 있는데..그래픽도 그렇고 솔직히 로스트아크가 더 재밌네요;(모바일게임 하고 비교하면 안되지만..ㅎㅎ)

모바일게임 중에서 퀄리티는 상위권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출시된지 얼마 안되서 개선점이 많지만 이번 업데이트도 그렇고 점점 나아지고 있으니 앞으로 기대가 되는 게임입니다.ㅎ

↓ 초반 스토리 보스전 플레이입니다. 심심하신분은 봐주세요ㅎ

https://youtu.be/JL2inuchj1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