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3종 리뷰 및 비교(니케,에버소울,뉴럴클라우드)

한동안 즐겨하고있는 모바일게임 3종에 대한 통합 리뷰를 하고자 한다.

사실 처음에야 즐겨했지 지금에 와서는 약간 숙제하는 기분이라 할지 의리라고 할지 이어가고는 있지만 언제든 그만둘 가능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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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승리의여신 니케

    승리의여신 니케

    니케 프로필. 열심히 출석만 잘했다.

    승리의 여신 니케..

    대략적인 게임 내용은...

    지상은 로봇한테 멸망 및 점령당했고

    지하도시에서 지상을 오가며 지상탈환을 위한 전투를 반복하는 개조인간(니케)에 대한 스토리이다.

    오늘 리뷰할 3종의 게임중 가장 높은 현질이 필요할 수도 있는 게임이라 생각한다.

    아주 건전한 로비화면

    도감 현황

    이벤트 및 콜라보 등에 의해 도감에 신규 캐릭터 추가가 될 때가 있고

    SSR급 캐릭터는 전체 중 4%의 확율 그 중에 내가 원하는(위시리스트) 캐릭터는 0.2333%

    그외에는 0.0714%의 확율로 획득가능하며..

    뽑기 화면

    한계돌파 완료된 캐릭터는 위 사진내에 보이는 육각타일의 DNA 그림과 같이 바디라벨이라는 재화로 변해 습득되며 상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마일리지상점 및 한계돌파

    바디라벨 외에 마일리지 또한 쌓이며 이벤트 및 프리미엄은 골드티켓

    일반은 블랙 티켓으로 추가된다.

    뽑기에서 중복뽑기를 하면 스페어바디 라는 토큰으로 나오지만 그게 안된다면 상점에서 구매할수 있다.

    이 게임은 무조건 동일캐릭터 뽑기 혹은 스페어 바디 구매를 통해야만 캐릭터의 한계레벨을 올릴수 있다.

    싱크로디바이스

    캐릭터의 한계레벨을 올리는 이유는 싱크로디바이스를 통한 레벨공유를 통해 다수의 캐릭터 레벨업에 소모되는 재화를 줄이기 위함이며

    초반에는 SSR 풀 한계돌파 캐릭터를 5개 캐릭이상 있는게 아니라면 SR급 풀 한계돌파 캐릭터 5종을 선택하여 균일하게 레벨업 시키는 것을 추천한다.

    싱크로디바이스 슬롯은 초기에는 택틱아카데미의 연구를 통해 슬롯을 열고 그 이후에는 1개 슬롯당 500 쥬얼을 사용해 열수있다.

    방주-부가컨텐츠

    방주에는 로스트섹터 트라이브타워 시뮬레이션룸 아레나 요격전이 있다.

    로스트섹터

    큐브라고 되어있는 특수 장비의 드랍 및 강화 재료가 나오는 장소이나 스토리 진행도에 따라 해방되기 때문에 자주 갈 필요 없는 장소

    트라이브 타워

    대부분의 모바일게임에 존재하는 캐릭터 성장도를 타인과 겨루는 파밍장소

    시뮬레이션 룸

    전투시 필요한 버프를 골라가며 파밍하는 장소

    아레나

    타인과 싸우는 장소

    요격전

    캐릭터의 기본장비 파밍을 위한 장소로 매일 3회씩 필수로 가야 하는 장소

    최종목표 장비는 해당 기업특화가 달려있는 장비를 4개 착용해야 하는데 랜덤으로 나온다.

    코스튬

    니케는 3종 게임중 가장 현질 비용이 비싼 게임이라고 생각한다.

    위에 나오는 코스튬 전부 각 각 3만원의 비용을 지불 해야 하며

    10회 뽑기 이용시 3000개의 쥬얼이 소모되는데 이 또한 3만원의 비용이 소모된다.

    이게 아니라면 즐기기에는 나름 나쁘지않았다.

    죄수 갱생 ,호감도,가방

    무려 1개월 이상 걸리는 갱생 프로그램... 돈을 지르면 기간단축이 가능하다.

    호감도... 캐릭터와 애인(?)이 될수있다. 아마도

    가방은... 가방일뿐 재화가 많이 남아있는 이유는

    레벨초월을 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재화를 소모할 필요가 없기에 쌓아두었다.

    캐릭터 추천은..

    단일 보스레이드용 스노우화이트(풀 챠지시 1000%이상의 폭딜)

    힐러 라푼젤(공격시 아군1인 회복) 및 페퍼

    버퍼 루피(공격력증가)

    보스전 서브힐러 헬름(공격시회복)

    정도가 기본 메인이고

    스토리 진행중 막힐경우엔

    에피넬 등과 같이 광역딜이 가능한 캐릭터로 교체하는편이다.

    2. 에버소울

    에버소울 프로필

    로비

    에버소울...

    캐릭터 더빙이 전부 한국어로 되어있다.

    간략적인 내용은..

    정령이라 불리는 종족이 사는 세계에 열린 균열을 막으며 살아가는 정령들의 이야기 이다.

    도감

    이 게임은... 재화 소모기준으로는 3개 게임중 압도적으로 1위이며..

    젠장의영역

    정령승급을 완벽히 끝내기 위해서는 같은 캐릭터를 대략 10개 가량 습득해야 하는것으로 알고있다.

    1회 승급시마다 최대레벨이 20씩 오르며 최대레벨을 240 찍고나서는 동일 캐릭터를 사용하여 +5 강화를 할수있다...

    정령마다 타입이 정해져 있기에 타입별 파티 구성시 보너스 능력치를 제공한다.

    레벨동기화

    가장 높은 레벨의 캐릭터 5종에 따라 다른 캐릭터의 레벨을 동기화시켜 재화 소모를 줄인다.

    가장 강한 메피스토펠레스

    뽑기창

    이 게임은..

    픽업 소환, 일반소환, 타입소환, 우정소환, 유물소환 이 있고

    유물 소환을 통해 직업별 스킬 특성 추가및 능력치 강화를 할수 있다..

    어휴

    유물소환은... 키우는 캐릭터에 기본으로 1개씩은 유물을 착용시켜주기위해 소환은 티켓이 모일때마다 해줘야 한다.

    있는 캐릭은 다 착용중

    성좌...

    그외에 성좌 시스템이라던가 하우징? 같은 시스템인 영지시스템또한 신경써줘야 한다.

    3개의 게임중에서 내 개인적인 생각으로 가장 먼저 그만할것 같은 게임이다..

    나오는 정령들은 전부 여성형이고... 츤데레 얀데레 백치미 같은 속성?들이 포진되어있고...

    코스튬은 호감도 대화 선택을 통해 트루엔딩 달성시 획득하거나 이벤트 참여를 통해 얻을수 있다..

    다만 호감도 대화방향을 정확하게 따라가지 않으면 노멀 및 배드엔딩으로 가게 되며

    다시 할때마다 100개의 에버스톤이 소모된다.

    전투는 자동이고... 메피스토펠레스 잘 키워놨더니.. 필살기 맞으면 몬스터가 거의 소멸한다.

    탱커로 클로이 하나 있으면 혼자 잘 살아남는다.

    3.뉴럴 클라우드

    로비

    프로필

    3가지 게임중 내 생각에 가장 훌륭한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게임이다.

    그래서 그런가 위에 2종의 게임은 별로 설명을 하고 싶지않았다.

    뉴럴 클라우드는 어떠한 서버 세계에서 살아가는 인형들의 이야기 이다.

    주인공을 제외?하고 모두 인형이라는 설정이며..

    그 특징이 가장 두드러진 인형은 허블.. 이미지를 보면 다른 인형캐릭터들과 달리 진짜가 아니라고 표시하듯 줄(균열?)이 그어져 있다.

    남캐 및 신규캐릭터를 제외하면 거의다 수집했다.

    뽑기 진행시 중복된 캐릭터는 일괄 마인드맵 재료로 변환되고

    이는 상점에서 본인이 원하는 캐릭터의 마인드확장(성급★ 상승)을 위한 파편 구매에 사용된다.

    3개 게임중 가장 좋은 시스템이라고 생각한다.

    이 시스템에 의해 궂이 같은 캐릭터를 뽑지않아도 시간과 노력만 있으면 최고레벨까지 강화 및 성장이 가능하다.

    성장이 끝난 인형은 매진표시를 통해 거래가 막혀있다.

    일정 구매 갯수마다 소모되는 마인드맵 재료의 수량이 점차 증가한다.

    코스튬...은 본인이 기간한정 코스튬에 대한 욕심만 버린다면

    언젠가 구매할수 있는 날이 오긴한다.

    이벤트 보상중에 코스튬교환권이 존재하기에..

    코스튬의 유료 재화 구매시.. 10대1의 교환비에 의해 680개의 유료재화가 필요하며

    이는 초회한정이벤트를 제외 약 17000원 ~18000원 가량 소모된다.

    알고리즘 장착 및 효율계수 강화를 통해 추가 능력치 강화를 하고

    친밀도를 올려 기본능력치를 올린다.

    스킬 또한 궁극기를 제외한 패시브와 액티브를 10레벨 마스터 까지 올려줘야 한다.

    전체맵

    어느정도 육성만 제대로 꾸준히 해준다면 고장협의 미션맵을 통해 무료 재화를 뽑아낼수 있고

    뽑기에 대한 부담이 썩 크지않는 게임이다.

    이벤트도 나름 꾸준히 나오는 편..

    특화 캐릭터라고 생각되는 인형이 있긴한데

    1인보스는 쿠로

    다수 사냥은 허블

    탱커로는 크로크

    힐러는 나나카

    디버퍼 브이

    라고 생각한다.

    이 게임의 최종 컨텐츠는...

    애니그마 블랙홀(타 게임의 타워)와 알고리즘 재구성을 통한 전투능력 상승 외엔 없다고 본다.

    4.결론

    3종게임을 약 4~5개월간 이용했고..

    솔직하게 첫 1~2개월은 열심히 했지만 나머지 시간대에는 거의 일일 출석수준으로만 진행했다.

    현금결제 없이 진행하고 있었기에 무료 재화가 쌓이면 어느정도 소비를 하여 캐릭터 뽑기를 하였고

    등급표 같은것을 보고 하지 않았기에 꽤나 일찍 성장이 멈췄다.(지루하기도 하고)

    3개 게임중 가장 돈이 많이 들것같은 게임은

    니케=에버소울>뉴럴클라우드 순서이며.

    3개 게임중 하나를 그만둔다면 에버소울이 가장 먼저 사라지지않을까 싶다...

    이것저것 너무 많은것을 하게되어 시간을 많이 쓰게되는 게임이라 나에게는 좀 힘든듯..

    게임에 대한 재미는

    에버소울<니케<뉴럴클라우드 순서이다.

    그 이유는 성장에 대한 재화소모율에 따라 내가 가진 게임에 대한 흥미 여부가 결정된게 아닌가 싶다.

    시간 여유가 많다면 에버소울

    과금을 많이 할수있다면 니케

    라이트플레이어 라면 뉴럴클라우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