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돌을 숨긴 자의 말 공략, 노석 9개 위치 정리 (층암거연 임무)

안녕하세요, 원신에 대한 공략을 남기는 블로거입니다. 이번에 새로 등장한 지역인 층암거연에 대한 퀘스트를 클리어해야되는 일이 부쩍 늘어났는데 그 중에서 '돌을 숨긴자의 말'이라는 미션을 진행하게 되면서 반드시 9개의 노석을 찾아야 하는데 그게 어디있는지 잘 모르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이번 시간에는 대충 위치가 어디있는지에 대한 공략을 남겨보려고 합니다.

돌을 숨긴 자의 말 임무 시작 위치

해당 월드 임무를 받을 수 있는 곳은 층암거연의 야영지 쯤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층암거연 반전 파괴를 마친 이후에 발생하는 퀘스트라는 것을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야영지 쪽으로 가면 혼자 서있는 '목영'이라는 npc가 있는데 해당 인물에게 퀘스트를 받습니다. 설정상 노석은 희귀 광물로 취급받고 있으며 여행자에게 노석 3개씩을 가져와달라고 부탁합니다. 3개씩 3번을 걸쳐서 총 9개의 노석을 갖다줘야 합니다. 참으로 가져달라는수량이 많은 것 같이 느껴지네요.

원신 노석 9개 위치

노석의 위치는 대충 이렇습니다. 낚싯바늘 아이콘으로 표기했는데요. 참고로 사진에 나와있는 번호는 제가 편의상 임의로 붙여놓은 것이며 굳이 순서대로 안 찾으셔도 됩니다. 이 중에서 일부는 찾았는데 아직 나머지 노석을 찾지 못하신 분들은 순서대로 안찾으셔도 되겠죠.

1번 위치

워프 게이트를 타자마자 앞으로 계속 쭉 달리다보면 이렇게 커다란 절벽이 있을 겁니다. 원신 중에서 가장 험준한 산맥을 자랑하고 있는 리월 답게 해당 지역도 마찬가지로 상당히 험준하기 짝이 없어 올라가는데만 해도 어느정도의 수고를 들여야 합니다. 물론 카즈하나 벤티와 같은 캐릭터가 있다면 등반하는데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

절벽을 끝까지 오르게 되면 이렇게 노석 하나가 떡하니 있는데 이것을 캐주도록 합니다. 우스갯소리로 광부 1티어라고 불리고 있는 종려의 스킬로 금방 캘 수 있습니다. (물론 없어도 상관 없음)

2번 위치

동남부 쪽에 대충 위치하고 있는데 여기도 역시 힘들게 등반해야 합니다. 그래도 그나마 곳곳에 쉽게 올라갈 수 있는 점프대가 설치되어 있어서 어느정도 개고생은 면한 것 같습니다.

아무튼 끝까지 오르면 이렇게 발견할 수 있는데요. 참고로 주위에 폭발물이 설치되어있으니 조심해서 채굴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채굴 시도하려다가 저게 폭발 해서 낭떠러지로 떨어져 즉사하는 등 곤혹을 치른 적이 있었네요..

3번 위치

남쪽으로 계속 전진하면 되는데 여긴 그래도 올라가는데 힘이 덜 들었습니다. 다만 노석 주위에 플레이어를 방해하고 있는 적들이 배치되었으니 빠르게 처치하고나서 채굴하도록 합시다. 여담으로 퀘스트하고는 상관없는 얘기인데 주위에 정교한 보물상자가 하나 있으니 아직 오픈안하신 분들은 오픈해서 챙기도록 합시다.

4번 위치

여기는 그냥 힘겹게 등반할 필요도 없이 점프대 밟고 올라가면 금방 도착할 수 있어서 편했네요. 여담으로 퀘스트하고는 상관없지만 주위에 수정 코어를 획득할 수 있는 나비들도 있는데 이것도 덤으로 가져가도록 합시다.

5번 위치

여기는 그냥 바위 신상 포탈 탄 다음에 게속 주가다가 올라타면 충분히 쉽게 도착할 수 있습니다. 주위에 츄츄족하고 슬라임 무리들이 방해하고 있으니 애내들부터 정리해준 다음에 채굴하도록 합시다.

6번 위치

여기는 깊숙히 있는 지하 쪽으로 내려가다보면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여기도 따지고본다면 그렇게 어렵게 찾을 수 있는 공간도 아니네요. 주위에 방해되는 적도 별로 없습니다.

7번 위치

여기부터는 대충 용귀 골짜기라 적혀져 있는 공간 주위에 있습니다. 절벽으로 계속 올라가야해서 여기도 상당히 귀찮네요. 귀찮은건 어쩔 수 없지만 그래도 퀘스트 때문에 하는 것이니 끝까지 올라가보도록 합시다.

8번 위치

여기에 있는 노석은 지상이 아니라 지하 끝에 있습니다. 대충 암중 협곡 비경이 위치한 곳으로 가서 지하 구덩이로 쭉 내려간 다음에 찾으시면 되는데 이거는 단순 텍스트로 설명하기에는 다소 어려울 수도 있으니 영상을 보고 참조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9번 위치

드디어 이제 마지막 하나만 찾으면 되네요. 여기도 용귀 골짜기 쪽인데 암벽 등반하기가 엄청나게 귀찮습니다. 그걸 감안해서라도 오를 수 밖에 없겠죠. 여기는 고지대에 위치하고 있으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돌을 숨긴 자의 말 퀘스트 보상

이렇게 해서 대충 다 찾았다면 다시 목영이가 위치하고 있는 야영소로 돌아갑시다. 한 3개 정도 쥐어주면 목염의 과거사에 대해 대충 귀담아들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돌을 숨긴 자의 말' 퀘스트가 완료되면서 원석 20개, 모험 경력 150, 모라 3만 정도를 획득했네요. 여기서 끝내지 말고 목염에게 말을 또 걸어 나머지 6개의 노석도 공납해줍시다. 그러면 더 많은 원석과 모라 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원신 공략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