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셀의 클래시 로얄 신규 업데이트로 모바일게임순위 노린다!

모바일게임순위는 한 번 올라가는 것보다 계속해서 유지하는 것이 더 힘들다는 말이 있습니다. 절대적으로 맞는 말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이렇게 경쟁력이 치열한 곳에 출시된 지 꽤 시간이 흘렀음에도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 몇 있죠. 오늘은 그중에서도 슈퍼셀의 클래시 로얄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슈퍼셀 하면 꾸준한 업데이트로 유명한데 왜 지금 타이밍인가? 지난 11월 킹 레벨 확장과 챔피언 카드의 등장 이후 오랜만에 신규 챔피언 유닛이 추가되었기 때문입니다. 새롭게 등장한 챔피언 유닛의 이름은 바로 '능력자 광부'입니다. 클래시 로얄을 즐겨보신 분이라면 광부 유닛을 떠올리실 것 같은데, 비슷한 면도 있지만 전혀 다릅니다.

능력자 광부는 엘릭서 비용 4로 지상 유닛 하나를 대상으로 하는 근접 유닛이며 현재까지 모든 챔피언 중에 가장 높은 체력을 자랑합니다. 또 챔피언답게 일반 공격이 아닌 인페르노 드래곤의 화염 광선처럼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피해가 증가하는 드릴 공격으로 높은 체력을 가진 거대 유닛이나 타워에 매우 강합니다.

챔피언 유닛답게 역시 스킬을 가지고 등장했습니다. 엘릭서 두 개를 추가 소모하여 특수 능력 '폭탄 탈출'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스킬을 사용하면 원래 있던 자리에 폭탄을 남기고 수평 반대 위치로 이동해 양쪽 루트 동시에 압박감을 주면서 반드시 대응을 요구하는 까다로우면서 재미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어떤 덱을 짜볼까?

새로운 유닛이 등장하면 당연히 덱 구성도 새로워집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기존과는 다른 색다른 메타가 찾아오겠죠? 바로 이런 시기에 모바일게임순위가 크게 상승하고 오랜 시간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는 클래시 로얄의 매력을 느낄 수 있기에 소식을 전해드리게 된 거죠. 신중하면서도 지속적인 변화가 슈퍼셀의 매력이거든요.

이번에도 어김없이 능력자 광부 등장 기념 출시 파티 도전 이벤트가 시작되어 저도 바로 사용해 볼 수 있었는데요. 승리할 때마다 골드와 일반 카드 북 및 새로운 이모티콘까지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도 있어 기쁜 마음에 시작해 봤는데, 오랜만에 해서 그런지 같은 조건에서 플레이하는데도 쉽지 않더라고요.

5번 정도 패하고 나니까 조금씩 감을 찾을 수 있었는데, 여러분은 조금 더 기분 좋게 클래시 로얄을 즐기셨으면 해서 팁을 공유하자면 덱을 구성하실 때 엘릭서는 평균 4 이하로 만들어주시고 제일 먼저 상대의 능력자 광부를 견제할 카드를 편성해 주세요. 이런 용도로는 폭탄 타워, 뇌전탑, 무덤, 발키리, 얼음 마법사 등이 유용합니다.

다음은 반대로 자신의 능력자 광부가 공격할 때의 도움을 줄 카드를 추가해 주세요. 상대를 멈출 '얼음 마법'이나 챔피언 뒤에서 빠르게 푸시 해줄 해골 돌격병, 타워를 위협해 줄 바바리안 통, 그리고 공중 유닛 등을 추가해 주시면 좋습니다. 나머지 공간에는 허리케인, 파이어볼 등의 마법으로 채우셔서 밸런스를 맞추는 것도 잊지 마시고요.

계속 카드를 교체하다가 제가 첫 승리를 거둔 덱 조합은 위와 같았는데요. 빠른 순환을 좋아해서 굉장히 가벼운 카드로만 구성하니까 뭔가 위협적인 한 방이 부족했는데, 제가 당해보니까 엘리트 바바리안이 상당히 괜찮은 것 같더라고요. 물론 이보다 더 좋고 참신한 덱이 많을 테니 직접 승리를 설계하시면서 클래시 로얄의 재미를 느껴보세요.

이외에도 새로운 변경사항들이 있었는데요. 클래시 로얄 커뮤니티에서 지속적으로 건의사항으로 나왔던 컬렉션 개념이 배지 시스템 개편을 통해 추가되었습니다. 새롭게 단장한 배지 시스템은 전투 승리, 래더 또는 로얄 토너먼트 상위권, 클랜전에 신규로 램프 업과 서든 데스, 더블 엘릭서 전투, 드래프트 승리까지 추가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업데이트 내용은 '카드 마스터리'였는데요. 킹 레벨 7 때 잠금 해제되며, 모든 각각의 카드별로 5승을 달성하면 과제가 등장하고 희귀도에 따라 다르게 주어지는 조건을 달성하면 보상도 받으면서 마스터리 레벨이 증가해 배지를 업그레이드하고 경험치도 받을 수 있습니다.

과제는 컬렉션 탭에서 직접 유닛을 선택해 마스터리 메뉴를 선택하면 확인할 수 있고, 하단 총합 엘릭서 옆에 카드 마스터리를 눌러 한눈에 볼 수도 있습니다. 승리는 래더, 토너먼트, 파티 모드, 클랜전과 도전 등 대부분의 콘텐츠에서 전부 가능하며 최대 10단계까지 레벨이 오를 때마다 카드 외형이 변경되어 새로운 재미를 발견한 기분!

이외에 신규 시즌 패스가 추가되고 밸런스 패치도 진행되었는데요. 필수로 자리 잡던 유닛들에게는 약간의 하향을, 외면받던 반사경과 아처, 자이언트 해골 등에게는 버프로 계속해서 황금 밸런스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슈퍼셀의 클래시 로얄. 꾸준하게 모바일게임순위에 등장하는 깊이 있는 매력,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만나보세요.

구글 플레이 / 앱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