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소원을 이뤄주는 보물찾기 신비한 페이지 10번째 공략
원신 폰타인 4.2 버전 월드 임무
소원을 이뤄주는 보물찾기
이번 글에서는 4.2버전 원신 폰타인 월드 임무 소원을 이뤄주는 보물찾기 공략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폰타인 평판 임무이며 유일하게 남았던 신비한 페이지 10번째도 얻을 수 있습니다. 주요 공략 키워드로는 수중 대피소로 들어가기가 있습니다.
원신 소원을 이뤄주는 보물찾기
1. 퀘스트 위치 및 시작
카리브디스성 유적 서쪽 바다 워프 근처에 부서진 뗏목과 NPC 유르빌, 멜뤼진 나디아가 있습니다. 말을 걸면 원신 소원을 이뤄주는 보물찾기 임무가 시작됩니다.
2. 잃어버린 물건 회수하기
다시 카리브디스성 유적 왼쪽 바다 위의 워프를 타고 잠수해서 내려가면 아래에 빨간 네모친 걸 조사해서 잠수복 세트를 구할 수 있습니다.
이후 해초에 묶인 삼각대를 가오리 능력으로 구하고 오른쪽의 조개 2개에서 잃어버린 물건을 회수합니다.
그리고 지도 기준 남동쪽으로 가면 조사 포인트가 있고 앞으로 가면 조개 오른쪽에 마지막 조사 포인트가 있습니다.
녹슨 방향타의 유르빌에게 돌아가면 신비한 페이지 열 번째(10번째)를 줍니다.
3. 수중 대피소로 들어가기
수중 대피소는 에피클레스 오페라 하우스 남서쪽으로 잠수하면 되는데요.
붉은 장막이 쳐진 건물에 다가가면 풍선 문어 붉은 문어가 나타납니다. 건물 지붕 위의 생물의 능력을 흡수해 처치합시다.
건물 입구를 보면 양옆에 장치가 봉인되어 있는데요. 우선 왼쪽 장치의 봉인을 해제하기 위해 건물 왼쪽으로 가면 공 장치 기믹이 있습니다. 파란색 수정을 공격해 주황색으로 만들고 공이 도착한 곳 아래를 보면 고리 밑에 깨지는 바위가 있는데 터트리면 됩니다.
2번은 잘 보면 물줄기로 이어져 있는데요. 가보면 공 기믹이 있는데 이번에는 그냥 고리 위에 올라가서 물길을 막으면 됩니다.
4. 보물의 단서 찾기
이후 건물 앞의 장치를 활성화하면 붉은 장막이 파랗게 변해서 들어갈 수 있는데요. 컷신이 끝나면 진귀한 보물상자가 나옵니다.
작은 상자를 조사하면 보물의 단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후 유르빌과 나디아의 사진을 찍어주면 원신 소원을 이뤄주는 보물찾기 임무가 끝나며 원석 30개를 보상으로 받습니다.
신비한 페이지 열 번째의 내용은 나르치센크로이츠가 된 르네의 이야기입니다. 이렇게 신비한 페이지를 모두 모으면 카노틸라와 관련된 특별한 임무가 시작되는데요. 다음 글에 이어서 공략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