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분코쿠 사건 미스터리의 진실을 밝힌다

쵸코소보루입니다. 분코쿠 사건 미스터리는 메인 퀘스트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발생하는 월드퀘스트입니다.

퀘스트는 전부 위치 추적이 가능하지만 헷갈리는 유저들이 있을 듯하니 진행하면서 애매했던 들어가는 입구와 퍼즐등을 위주로 작성한다.

먼저 야베에게 분코쿠 밀실과 석판에 대한 정보를 얻고

부서진 틈 내부로 들어가면 아무것도 없는 듯 하지만 오른쪽 벽에 스위치가 있다.

스위치를 작동하고 이벤트 대화 후 밖으로 나가서 위로 올라가보면 새로운 입구를 찾을 수 있고, 내부에는 석판을 끼울 공간이 있다.

다시 아베 아니... 야베에게 돌아가서 대화하면 퀘스트가 갱신되고, 8개의 석판 위치가 지도에 표시된다.

석판은 다테의 도전 첫 번째 장소 2개, 다테의 도전 두 번째 장소 2개, 도서관 내부 4개.

다테의 도전 첫 번째

다테의 도전 퀘스트를 진행했던 첫 번째 장소.

빛을 반사시키는 퍼즐이 있고, 이 퍼즐은 2개의 골인 지점을 가지고 있다.

우선 첫 번째는 앞과 뒤의 반사경을 화염으로 맞춰 물로 만들고, 화면과 같이 배치.

두 번째는 앞의 반사경만 물로 만들고, 화면과 같이 배치하면 쉽게 클리어 할 수 있다. 다음으로 진행하자.

우측의 반사경 3개와 좌측 2개 전부를 얼음으로 얼리고, 각도를 화면과 같이 맞추자.

각도가 잘 안보이면 아래의 움짤에서 진행과 각도를 자세히 볼 수 있다.

2개의 부서진 석판을 획득.

다테의 도전 두 번째

퍼즐도 없고, 매우 간단하다. 지도의 위치에서 아래로 내려가면

예전에 문을 조작하던 삼각장치가 있던 좌, 우측에서 부서진 석판을 2개 발견.

도서관 내부

워프장치가 포인트로 보여 미니맵으로 봐도 위치 구별이 쉽다. 번개 토템 3개에 번개 원소를 주입하면 들어가는 입구가 열린다.

도서관 내부에선 4개의 석판을 얻을 수 있다. 분코쿠 사건 미스터리를 해결하기 위한 석판 8개를 전부 획득.

분코쿠 밀실에 석판을 끼우러 가자!!

석판을 채우고 보니 어디선가 봤던 그림이랑 비슷하다.

처음에 봤던 천장의 그림. 화면과 같이 퍼즐을 움직이면 한번에 통과!!

퍼즐을 풀면 장치의 봉인이 풀린다. 작동하고 지도에 뚫린 구멍으로 내려가면

고야나기라는 NPC가 있고, 뒤쪽에 놓인 신비로운 석판을 얻을 수 있다. 방안에 있는 이동포탈을 타면 다시 지도 퍼즐까지 이동한다.

환법 해제 후 9번째 신비로운 석판을 놓고

장치를 가동하면 다시 지도 퍼즐에 다른 곳으로 연결되는 구멍이 열린다.

적은 어렵지 않으니 가볍게 처치하고 보물상자를 획득하자. 안에는 보쿠소의 비법을 얻을 수 있는 광계의 핵이 들어있다.

주변을 둘러보면 감옥에 갇힌 고야나기가 보인다.

보물에 눈이 멀어 자신의 친구를 죽인 고야나기.

분코쿠 사건 미스터리의 진실을 아베... 아니 야베에게 전하며 퀘스트가 완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