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밸런스 붕괴 시스템... 하이퍼 차지

브롤스타즈에 다시 새로운 무엇인가가 적용됩니다. 일종의 초필살기? 초사이어인? 같은 기술이 추가되는데요. 이것은 일시적으로 브롤러를 강화해주는 스킬입니다. 브롤러 레벨에 따른 가젯, 기어, 스타파워의 배치가 개편되면서 11레벨용으로 새로 생기는 시스템입니다. 이제 7레벨 가젯, 8레벨 기어1, 9레벨 스타파워, 10레벨 기어2, 11레벨 하이퍼차지가 되겠습니다.

현재는 이벤트 중으로, 완료하면 쉘리의 하이퍼차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클럽에서 얻을 수 있는 재화가 대폭 줄어들었으나 스타드랍이 신설되어 오히려 보상이 늘었다는 느낌이었는데, 때문에 잉여 재화가 대량 발생하여 이를 해결하기 위한 컨텐츠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여튼 여러모로 게임이 점점 지저분해지고 있다는 느낌이네요. 개인적으로는 단순 깔끔 직관적인 게임이라 시작하게 된 게임인데, 점점 매력을 잃고 있다는 느낌입니다.

하이퍼차지의 효과는 브롤러마다 다르게 적용됩니다.

하이퍼차지의 효과는 생각보다 엄청납니다. 원사이드한 게임 흐름을 한 방에 바꿔줄 수도 있어요. 아마 제작진도 이런 부분을 노리고 적용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하이퍼차지가 사용가능한 상태가 되면, 애니메이션이 적용됩니다. 사용 시에도 특별한 애니메이션과 함께 브롤러가 보라색 화염에 휩싸이는 디자인이 적용되네요. 차후에 요런 디자인도 스킨처럼 판매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하이퍼차지의 게이지는 특수공격 게이지와 동일한 조건으로 채워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특수공격에 비해 모든 게이지를 채우는데 더 오래 걸립니다. 쉘리의 경우, 대략 2.5~3배 정도로 보여지네요.

쉘리의 하이퍼차지 상태의 특수공격의 경우, 스킬의 범위와 데미지가 대폭 늘어납니다.

일반공격의 경우 향상된 데미지 증가 수치를 보여줍니다.

특수공격은 데미지량에 따라 채워집니다. 그리고 하이퍼차지의 경우 데미지를 입히면, 하이퍼차지 상태게이지가 조금 채워집니다. 그러므로 상황에 따라 무한으로 특수공격을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 일반 게임모드에서도 그렇지만 특히 이게 PVE 모드나 빅게임 모드 등에 적용되면... 상상하기 어려운 밸런스 붕괴가 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물론 해당모드에서는 너프를 먹거나 사용하지 못하는 등 조정을 했겠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