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제3장 제1막 '안개 낀 어두운 숲을 지나' - 지혜의 신의 행방 / 화려함 속에서 사라진 물건 / 눈앞으로 다가온 목표
지난 제3장 제1막 전반부에 이어지는 후반부 내용입니다.
원신 3.0 버전 수메르 지역 업데이트가 된지도 어느덧 2주. 뉴비 친구들도 유입되고 이래저래 마신 임무 달...
blog.koreamobilegame.com
제3장 제1막 '안개 낀 어두운 숲을 지나'
숲속의 이변
요양과 관찰
고질병
침묵하는 지식의 탐구자
지혜의 신의 행방
화려함 속에서 사라진 물건
눈앞으로 다가온 목표
지혜의 신의 행방
간다르바 성곽을 떠나 길을 따라 이동하며 드디어 수메르 성에 도달합니다.
수메르 성에 들어서면 처음 온 외국인이냐며 허공 단말기를 건네줍니다. 수메르 사람들은 모두 허공 단말기를 착용해 허공이라는 거대한 지식의 허브(?)로부터 간편하게 지식을 얻죠.
허공 단말기를 사용해 풀의 신과 관련해 찾아보지만 답은 얻지 못합니다.
하는 수 없이 타이나리가 추천한 학자 로하위를 찾아갑니다. 성문 들어서고 바로 왼쪽 계단을 향하면 됩니다.
로하위에게도 물어보지만 풀의 신과 관련된 정보는 없고, 모험가 길드를 찾아가기로 합니다. 길 따라 쭉 성 안쪽으로 들어가면 워프 포인트 찍고 경사로 따라 올라가면 캐서린이 있습니다.
캐서린에게도 물어보지만 허공 단말기를 통해 여행자가 했던 것처럼 똑같이 지식을 찾을 뿐. 하지만 그 누구도 허공 단말기를 통해 풀의 신에 관한 정보는 얻지 못합니다. 그래도 모험가 길드보다 정보력이 빠른 조직 도금 여단에 대해 소개해줍니다. 도금 여단 중 수메르 성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30인단을 추천하는 캐서린.
평판 아이콘이 있는 취사청으로 오면 30인단의 고문 아스판드를 만나 물어봅니다. 수메르 사람들은 다들 작은 쿠사나리의 화신에게 큰 관심이 없다는 답만 듣고 수확은 제로.
수확 없이 터덜터덜 나오는 중 여행자와 페이몬의 얘기를 엿들은 두냐르자드라는 인물이 작은 쿠사나리 화신의 숭배자라며 소개합니다. 그녀에게서 뭔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지만, 누군가에게 쫓기는지 호다닥 도망치는 두냐르자드.
페이몬이 눈치껏 추적자들을 다른데로 보내고, 숨은 두냐르자드를 다시 찾아갑니다.
추적자들이 찾지 못할 만한 술집으로 가자며 장소를 이동합니다. 모험가 길드 앞 워프 포인트 타면 가까워요.
술집이라면 못 찾을 거라 생각했지만, 두냐르자드의 경호원인 '데히야'가 찾아냅니다. 여차저차 사정은 몸이 약한 두냐르자드가 집에만 갇혀 지내서 탈출한 상황. 아가씨를 찾기 위해 분주히 용병들이 움직이던 것이었죠.
두냐르자드의 고집을 꺾지 못하자 일단 술집에서 휴식하기로 하며 대화가 이어집니다.
수메르 성 사람들은 작은 쿠사나리 화신에 관심이 없지만, 두냐르자드는 어릴 적 희망을 받으며 숭배하게 됐다네요. 어릴 적 모습이 커엽습니다.
그리고 마침 작은 쿠나사리 화신을 위한 화신 탄신일이라서 이를 준비하고 참여하기 위해 집에서 빠져나왔다 하네요.
화신 탄신일 축제에 참여하면 숭배자들이 모이는 만큼 정보를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하며 두냐르자드와 동행합니다. 번화한 성 아래 소외된 지역 같은 바자르로 향합니다.
새로운 인물 '닐루'가 등장합니다. 화신 탄신일에서 춤을 추며 축제를 기리는 역할을 하는 무희죠. 두냐르자드의 지원을 통해 축제 준비가 한창입니다. 사람들이 관심이 없다 보니 제대로 된 축제를 하지 못하고 있었지만, 부잣집 아가씨의 원조가 강력합니다.
바자르 가운데로 가서 무대 구경을 합니다.
바자르 주변 사람들에게 대화를 걸며 축제 분위기를 살핍니다. 데히야와 주변 시민들, 그리고 무대에 두냐르자드와 닐루의 대화까지 듣습니다.
중간에 모험가 길드 밖을 나와 돌아다니는 캐서린을 마주하는 여행자와 페이몬. 잠깐 마실 나왔다 돌아가요.
이어서 데히야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다며 취사청에서 보자고 합니다.
취사청 앞에서 데히야와 만나 다시 아스판드와 대화를 나눕니다. 얼마 전 아카데미아에서 물건을 잃어버렸는데 그게 풀의 신과 관련됐을 수도 있단 말을 합니다. 그리고 그 물건은 현재 오르모스 항구에 있다는 정보까지.
화려함 속에서 사라진 물건
화신 탄신일 때 다시 볼 것을 기약하며 정보를 찾아 다음 목적지는 오르모스 항구입니다.
참고로 3.0 버전인 현재 지혜의 신의 행방까지 클리어하면 '동심 조각' 이벤트가 개방되며 '인기 없는 목각' 이벤트 월드 임무가 자동 수락됩니다.
오르모스 항구는 수메르 남쪽에 위치해 있는데, 처음 간다면 수메르성 밖으로 나와 다리 건너 물가에 있는 파도 배 워프 포인트에서 파도 배를 소환해 강을 따라 쭉 남쪽으로 가면 됩니다.
강을 따라 쭉 내려오면 오르모스 항구가 보이는데, 항구에 도달하기 전 강기슭에 수메르 낚시 협회가 있습니다. 여기서 감로 미끼 제작법과 낚싯줄 안전 장치 구매해줍시다. 수메르에서 새로 생긴 어종은 신규 감로 미끼를 사용해야 하고, 낚싯줄 안전 장치가 있으면 기존에 많이 낚았던 어종을 낚을 땐 장력이 안정화됩니다.
이제 항구에 내려서 안내를 따라 시장 안쪽으로 들어갑니다.
바로 옆에 행인에게 정보를 물으면 졸업을 앞둔 아카데미아 학생들이 왔다고 알려줍니다.
그리고 바로 맞은편에 있는 학생들의 얘기를 엿듣습니다. 적왕을 섬기는 도금 여단에게 50만 모라에 정보를 구할 수 있다는 걸 듣게 됩니다.
항구 바깥쪽으로 나가 그들이 출몰한다는 식당으로 갑니다. 식당에 자리 잡으며 그들을 기다립니다.
적왕을 섬기는 '아흐마르의 눈' 멤버가 오면 대화를 겁니다.
정보를 구매하려는 중 '알하이탐'이라는 인물이 나와 거짓 정보라며 아흐마르의 눈 멤버들의 사기 영업을 방해합니다.
사기 당하지 않게 해준데다 뭔가 정보를 아는 것 같은 알하이탐을 따라갑니다.
알하이탐을 붙들고 물건에 대한 정보를 꼬치꼬치 묻습니다. 알하이탐은 대충 돌려보내려 했지만 끈질김에 따라오라고 하죠.
바로 옆 인적이 드문 곳으로 가서 대화를 이어갑니다. 아카데미아가 잃어버린 그 물건 '항아리 지식'에 관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먼저 자신의 부탁을 들어달라 합니다. 도리라고 하는 잡화 상인의 손님이 되어 신뢰를 얻으라고 합니다. 자신은 이미 까발려져서 신뢰를 잃은지라 뉴페이스인 여행자에게 제안하네요.
항아리 지식은 허공과는 별개로 지식을 담고 있는 물건으로 USB 같군요. 아카데미아에서는 금지하는 물건이라는데 이것은 밀수!
알하이탐에게 거래 자금 주머니와 도리를 찾기 위한 정보원의 암호표를 획득합니다. 암호표를 보며 잘 대답하면 됩니다.
근처로 이동해 도리의 정보원을 만납니다. "하나도 달지 않은 향신과를 좀 사고 싶어요" 아래 선택지.
그럼 안내하는 두 번째 인물을 따라 이동합니다. 동심 조각 이벤트 진행 임무와 겹쳐서 진행이 멈춥니다. 동심 조각 월드 임무 초반부를 진행해서 장소가 겹치지 않게 해야 마저 진행됩니다.
이번에는 좀 더 선택지를 잘 골라야 합니다. "정말 축하해요", "어지럽고 이명이 들리면 더 좋겠어요", "오르모스 항구 방식으로 부탁해" 대화를 선택하면 됩니다.
애써 신뢰를 다 쌓았는데 풍기관(단속반)이 등장했다며 냅다 도망칩니다. 도망치는 정보원 라우낙을 계속해서 따라갑니다.
위쪽까지 가서 워프 포인트를 찍고 다리를 건너면 이쪽으로 오라는 목소리가 들립니다.
드디어 밀수상 도리를 만났습니다. 도망치는 것까지가 접선의 연장선이었군요. 이제 자금과 괜찮은 항아리 지식을 팍팍 구매하며 도리의 신뢰를 얻습니다.
팍팍 구매해주자 도리가 상술을 부려 좀 더 사게 유도하고, 페이몬이 거기에 낚여 추가로 항아리 지식을 구매하게 됨. 그렇게 알하이탐의 자금으로 항아리 지식 보따리와 페이몬이 추가로 구매한 항아리 지식 한손검 전투 기술·8을 구매 완료.
눈앞으로 다가온 목표
알하이탐을 찾아 항구 외곽에 위치한 위칼라 상인 여관으로 갑니다. 도리의 신뢰를 얻는데 성공했고, 다음 정보를 얻기까지 기다리며 항아리 지식을 사용하는 방법을 묻습니다.
항구 바깥으로 이동해 항아리 지식에 관련해 묻습니다. 전투 지식 항아리다 보니 직접 전투를 하라고 합니다.
뒤돌면 있는 버섯몬들을 대충 처치하고 다시 알하이탐에게 말을 걸면 항아리 지식을 활성화해주며 사용해보라고 합니다. 임무 아이템에서 사용.
항아리 지식을 습득하고 다시 두 번째 전투를 진행하며 데이터를 비교합니다.
무려 0.073%나 올랐다고 합니다. 실제로 여기서 항아리 지식을 습득하면 여행자의 공격력이 4인가 오른다고 하는군요.
이제 다시 돌아가 정보를 구하라며 자금 주머니를 줍니다. 이틀 후 아침 7시로 타임워프를 하고, 다시 그 자리에 있는 도리를 찾아갑니다.
이번에는 도리에게 그 물건 '신의 항아리 지식'에 관한 정보를 물어보고 구매하는데 성공합니다. 물건을 노리던 적왕을 숭배하는 도금 여단 아흐마르의 눈이 차지했다는군요.
여관으로 돌아가 알하이탐에게 정보를 공유합니다. 마침 알하이탐은 아흐마르의 눈과 정면 승부를 하기로 약속해서 그때 항아리 지식을 강탈하기로 계획합니다.
바로 약속 당일로 이어지고, 항구 건너편의 약속 장소로 갑니다.
조무래기 도금 여단들을 후두리찹찹.
녀석들의 보스가 등장하는데 뭔가 상태가 메롱합니다.
머리를 움켜쥐고 비명을 지르며 피아식별도 못하고 부하를 마구 때리며 미쳐 날뛰는 보스.
알하이탐은 신의 항아리 지식을 습득해 미쳐버린 상태라며 직접 날렵한 체술로 보스의 허공 단말기를 부수며 허공과의 연결을 끊게 만들어 쓰러뜨립니다.
한바탕 소란에 풍기관들이 와서 쓰러진 두목을 체포합니다. 체포하기 전에 알하이탐이 그의 품에서 신의 항아리 지식을 슬쩍하는군요.
여행자와 페이몬은 신의 항아리 지식 물건을 풍기관이 체포하며 가져간 것으로 알고 눈앞에서 목표를 잃었다며 아쉬움을 남긴 채 수메르 성으로 돌아가 화신 탄신일에 참여하려 합니다.
알하이탐은 이를 숨기며 어떻게 처리할지 고민하며 제3장 제1막이 끝납니다.
그리고 바로 제3장 제2막 임무를 받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