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추천 리니지M 투사 리부트 되나?

2023년 9월 4일, 모바일게임추천 리니지M에 클래스 리부트가 있을거란 소식과 함께 17초짜리 짧은 티저 영상이 하나 공개됐다. 해당 영상과 파라다이스 스페셜 시즌패스 마지막 보상인 '신비한 이계의 균열 상자'에서 투사의 무기 체인소드의 실루엣을 통해 많은 유저들이 투사 리부트일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는 중이다. 필자 역시 투사 리부트로 예상하고 있는 중으로 이제 하루 뒤 2023년 9월 6일에 누군지 공개될테니 직접 확인해보도록 하자.

그리고 클래스 리부트와는 별개로 리니지M에 PARADISE in Aden 2주차 이벤트로 오픈 된 현상범쿠작 레이드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 중이다. 그럼 어떤 것들이 있는지 싹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하겠다.

먼저 현상범쿠작 레이드는 9/6 정기점검 전까지 하루에 2번 진행된다. 즉 이제 막바지라는 이야기니 남은 레이드 꼭 참여해서 유종의 미를 거두면 좋겠다.

그래도 간단히 정리를 좀 해드리면, 현상범 쿠작 레이드는 12:04:30와 20:04:30 두 번에 걸쳐 아덴 월드에 쿠작의 추종자 붉은 오크가 등장하고 등장 이후 5분 내에 처치해야 한다.

처치 시 경험치, 아인하사드의 축복, 변신 제작 코인을 드롭하며 일일 퀘스트로 쿠작의 추종자 주머니 1개를 받을 수 있다. 쿠작의 주머니에서는 축복받은 순간 이동 주문서와 쿠작의 식량이 확정적으로 드롭되며 변신카드 현상범 쿠작과 붉은 오크가 확률적으로 등장한다.

또한 쿠작의 식량은 45레벨 이상 유저가 사용하면 아인하사드의 축복 1,500 충전, EXP 31,920,000을 획득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이어서 12:10, 20:10에 아덴 대륙 8곳(거친 황야 / 무너진 설벽 / 거울의 숲 / 메마른 불모지 / 드워프 부락 / 죽음의 폐허 / 엘모어 전초기지 / 밀밭) 중 한 곳에 쿠작의 차원 이동 포탈이 등장, 현상범쿠작 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다.

처치 시 보상으로는 변신 카드 '현상범 쿠작'과 쿠작의 식량 / 영약 / 보물 보따리 / 두건 / 어깨 보호대 / 손목 보호대 /발목 보호대 등 다양한 아이템을 드롭하며 이벤트 컬렉션 리스트도 완성할 수 있다.

앞서 살짝 언급했던 모바일게임추천 리니지M 스페셜 시즌패스 '파라다이스'를 상점에서 2,000,000 아데나에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판매 기간은 8월 30일부터 9월 20일 정기점검 전 까지로 전체 서버 통합 계정 당 1회 구매 가능하다.

파라다이드 스페셜 시즌패스로는 경험치 획득량 증가 +3%, 신비한 진주 / 신비한 주문서 상자, 종합 코인 선택 상자(5,000개), 코인 선택 상자 10개, 종합팩(변신 /인형 / 성물), 신비한 이계의 균열 상자 등 푸짐한 아이템을 매일 접속해서 출석체크를 하는 것만으로 전부 받을 수 있다. 9월 20일 전까지라면 언제 구매해도 모든 보상을 수령할 수 있으니 늦게라도 확인한다면 구입해서 보상을 챙겨 받으면 된다.

개인적으로 9/13일 보상인 신비한 이계의 균열 상자에서 클래스 리부트 캐릭터의 영웅 등급 이상의 각인 무기가 나온다면 총사에서 갈아탈 의향이 있는데 과연!?

캐릭터 월드 / 서버 이전이 개선됐다. 앞으로는 캐릭터 월드 / 서버 이전 이후 기존 서버의 혈맹에서 탈퇴하더라도 혈맹 재가입 24시간 대기시간 없이 즉시 혈맹 가입이 가능해졌다. 그동안 이것 때문에 혈맹 세팅도 지연되고 여러모로 시간이 낭비되는 느낌을 받았을 텐데 이제는 그런 불편함을 겪을 필요가 없어졌다는 것! 캐릭터 / 서버 이전을 자주하는 분들에겐 희소식이 아닐까 싶다.

여기까지 모바일게임추천 리니지M 클래스 리부트 및 각종 이벤트 소식 등 근황에 대해 정리해봤다. 클래스 리부트를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살짝 쉬어가는 느낌임에도 여전히 푸짐하다는 생각이 들 만큼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고 있는 중이다. 그럼 투사인지, 아니면 다른 직업인지 재미나게 예측해보시길 바라며 새로운 소식이 있으면 또 전달해드리도록 하겠다.

MMORPG의 시작 모바일 RPG의 끝

lineagem.plaync.com

본 포스팅은 엔씨소프트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