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캐릭터의 '인기도'를 'pixiv의 투고수'로 측정하는 유저가 나타난다. 토탈 인기 캐릭터와 '성인용 비율이 많은 캐릭터'가 깔끔

해외 사용자가 '원신' 캐릭터의 '인기도'를 어떤 방법으로 분석한 것 같다. 그 방법은 일러스트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Pixiv'의 게시물 수를 집계한다는 것이다.

Pixiv는 국내 기업 픽시브 주식회사가 운영하는 SNS. 사용자는 일러스트나 만화 등을 중심으로 업로드하고 다른 사용자의 작품을 북마크할 수 있다. 오리지널 창작뿐만 아니라 이차 창작도 활발하고 다양한 게임의 팬아트도 투고되어 있다. 이런 가운데 『원신』의 이차 창작에 대해서도 다수의 투고가 존재.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는 22만 건 이상의 일러스트와 만화가 투고되어 있다. 그래서 한 사용자는 Pixiv의 '원신' 캐릭터별 게시물 수를 분석. 캐릭터별로 투고된 작품 수와 그 중 성인용 작품 수 게임 내에서의 성능 평가나 사용률 등은 다른 곳에서 '누가 많이 그려져 있는지'를 알아내는 시도이다.

먼저 토탈 작품 수부터 살펴보자. 작품 수에서 가장 많은 것은 감우. 2위인 라이덴 장군에게 4000건에 가까운 차이를 내어 선두에 오르고 있다. 감우는 선수 '기린'의 피를 몸에 품은 월해정의 비서. 게임중에서는 높은 어택커 능력을 가진 캐릭터로 인지되고 있어 별5 캐릭터 중에서도 인기가 많다. 또한 외모로도 몸에 타이트하게 맞는 검은색 바디타이츠 같은 요염한 모습을 하고 있어 비주얼 면도 인기에 기여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이러한 팬들의 지지가 픽셀의 작품 수로 이어졌다고 할 수 있다. 이 밖에 상위로는 각성이나 호두와 호두 남성 캐릭터로는 톱10에 종리나 타르타리야 등이 늘어서 있다.

토탈 작품수를 나타내는 그래프

성인용 작품수로도 모수가 많은 만큼 감우나 라이덴 장군 한편 종리나 타르탈리야 같은 남성 캐릭터는 순위를 떨어뜨리는 것 같다. 흥미롭게도 '전체 투고 수에 대한 성인 작품 비율'의 데이터. 이 랭킹에서는 상위의 얼굴이 덜렁덜렁 바뀐다. 톱으로서는 2위에 크게 차이를 내서 리사가 랭크인. "그 후 진과 로사리아 모두 토탈의 작품수로는 중반 부근의 순위에 위치하고 있던 캐릭터들이다. 리사를 비롯해 성인용 작품의 비율 상위에는 비교적 나이가 많거나 어른스럽다고 할 수 있는 캐릭터가 늘어서 있다. 그러한 캐릭터의 매력 등이 성인용 작품의 창작으로 이어져 갔을 것이다.

성인용 작품수를 나타내는 그래프

전체 투고수에 대한 성인용 작품의 비율을 나타내는 그래프

이번 집계는 pixiv라는 한정된 커뮤니티 안에서의 데이터이며 반드시 캐릭터의 절대적인 인기도를 나타내는 지표가 될 수는 없다. 그렇다고는 해도 작품 수에서 보이는 각 캐릭터의 지지도는 흥미로운 내용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https://automaton-media.com/articles/newsjp/20220510-201818/

#sony #소니 #ps5 #ps4 #닌텐도 #스위치 #nintendo #switch #게임 #game #콘솔 #모바일게임 #ios #android #아이폰 #안드로이드 #pc #원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