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푸리나 샤를로트 돌파 재료 육성 재료 특성 재료 전무 재료 육성책
어제 이번 신캐들의 육성 가이드가 공식으로 나왔다.
공카에서 공식으로 확인할 수 있는 원신 푸리나 돌파 재료 육성 재료 특성 재료 육성책은 위와 같다.
? <= 이건 다음 버전에서 새로 나오는 재료라서 지금은 얻을 수 없다.
먼저 구라구라꽃은 토벌로 리월에서 잡을 수 있는데
리월 말고 다른 지역에서도 구라구라꽃을 잡을 수 있다. 그래서 빠르게 재료를 획득하고 싶다면 토벌로 끝나는 것이 아닌 맵스를 보면서 구라구라꽃을 잡는 것이 좋다.
현재 폰타인 비경은 3개다.
창백한 옛 영광에서
원신 푸리나 특성 육성 소재 정의를 화요일, 금요일, 일요일에 얻을 수 있다.
아직 푸리나 가이드가 업데이트되지 않았지만, 다른 캐릭의 가이드로 재료가 몇 개 필요한지 확인할 수 있다.
구라구라꽃 36, 96, 129 // 정의 9, 63, 114 // 청금석 1, 9, 9, 6 필요하다.
마찬가지로 신규 돌파 재료 (지역 특산물) 168, 신규 필드 보스 재료 46 필요하다.
원신 푸리나 전무 재료는
심해의 메아리에서
화요일, 금요일, 일요일에 얻을 수 있다.
기이한 바다의 방울
탁한 물 한 방울 모두 토벌로 잡으면 된다.
토벌 자체 기능을 이용해도 되고 맵스를 보면서 잡아도 된다.
공식 가이드는 아직 안 나왔지만 마찬가지로 다른 무기들과 동일한 개수를 필요로 한다.
기이한 바다 15, 23, 27 // 탁한 물 23, 27, 41 // 이슬 5, 14, 14, 6 필요하다.
원신에서 전무는 반드시 필수는 아니면서 뽑기가 많이 매워서 대체 무기를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나중에 인게임에서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지만 룩만 보면 푸리나에게 전무는 필수다.
성능만 보면 대체 무기로 뱃사공이 좋은데 룩이 너무 안 어울린다.
내가 만약 푸리나인데 여행자가 나한테 뱃사공을 준다면 물의 신한테 이따위 무기를 주냐면서 욕한다.
룩만 보면 뱃사공은 베넷이 가장 잘 어울린다.
하지만 나는 베넷 원충이 충분해서 뱃사공을 안 쓴다.
성능과 룩을 보면 푸리나 전무 대신에 늑대 송곳니도 괜찮다.
성능만 보면 부식의 검도 괜찮다. 하지만 이건 고인물만 있는 이벤트 무기라서 더 이상 얻을 수 없다.
성유물 부옵이 괜찮으면 뱃도랑을 고려할 수도 있다. 하지만 뱃도랑보다는 늑송이 더 좋다.
신규 폰타인 무기가 아예 없다면 페보 또는 제례검을 줄 수도 있다.
푸리나한테 주기에는 룩이 아쉽지만 성능만 본다면 뱃사공을 주는 것이 가장 좋고(0~3돌 기준), 룩까지 생각한다면 전무가 가장 좋고 차선책은 늑송이다.
나는 이번 무뽑이 하필이면 벽락의 옥이랑 같이 해서 고민을 했지만, 다른 캐릭도 아닌 푸리나라서 운을 바라고 무뽑을 할 생각이다.
그다음 원신 샤를로트 돌파 재료 육성 재료 특성 재료 전무 재료 육성책 위와 같다.
마찬가지로 토벌로 톱니바퀴를 모으면 된다.
필드 보스 재료는 푸리나와 다르게 실험성 역장 발생 장치에서 미리 얻을 수 있다.
푸른 수정 소라도 맵스로 보고 캐는 것이 좋다. 마찬가지로 168개가 필요하다.
공식 샤를로트 전무는 없지만 맹세의 눈동자가 사실상 전무나 다름없다. 왜냐면 무기 성능이 샤를로트한테 알맞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무기도 과거 이벤트 무기라서 지금은 얻을 수 없다.
그래서 눈동자가 없으면 호박을 쓰면 된다. 사실 눈동자가 있어도 호박을 써도 된다. 눈동자가 호박과 비교 시 성능이 엄청 좋은 것은 아니며 푸리나 파티에서는 오히려 HP 2초마다 6% 회복 때문에 호박이 더 좋다.
나는 눈동자를 드디어 쓸 수 있다는 이유 때문에 샤를한테 눈동자를 줄 생각이지만 성능만 보면 호박을 주는 것이 무난하다.
나는 신규 재료를 제외하고 모든 준비를 끝냈다. 신규 맵에서 신규 지역 특산물을 몇 개 얻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으나 하루에 168개를 모두 얻지는 못해서 하루 만에 푸리나 만렙을 만들 수는 없다.
그래서 필요한 것이 서리계다. 서리계는 필수가 아닌 선택인데, 나는 하루라도 더 빠르게 돌파를 하고 싶어서 서리계를 예전에 3개 만들었다. 나는 업데이트 후에 서리계를 모두 사용해서 푸리나 만렙을 찍고 포스팅을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