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2 하반기 업데이트 미리보기(월드 공성전, 서버 이전, 천장 시스템,시즌패스, 히든쿠폰)

안녕하세요.

저번에 올려드렸던

9월 28일(수) 업데이트에 이어

10월과 11월 히트2가

어떻게 패치될 지에 대한

방향성과 로드맵도 함께 발표했습니다.

오늘은 그 방향성과 로드맵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9/28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은

여기서 확인하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히트2 대규모 업데이트 일정이 공개되는 날입니다. 지금까지 굉장히 운영을 잘 해주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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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트2

하반기 업데이트 로드맵

'히트투데이'를 통해서

상상이상으로 많은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이렇게 많은 정보를 알려줌으로써

운영에 신뢰를 얻고있네요!

자세히 알아보시죠.

1. 합성 천장 시스템 도입

아쉽게도 뽑기 천장이 아니라

합성 펫/클래스의 천장 시스템 도입입니다.

그 동안 천장 시스템이 없어 불만들이

많으셨을텐데,

드디어 천장 시스템이 10월 중으로

적용 될 예정입니다.

저도 희귀 합성으로 희귀나온 적이

한 두번이 아니라서 이번 업데이트

너무 좋네요!

이렇게 소통하는 운영으로 앞으로도

좋은 횡보를 보여주길 기대합니다.

2. 모험가의 편지 개선 사항

이번 내용은 모험가의 편지를 토대로

총괄 디렉터의 답변을 정리해봤습니다.

1. 파티장 지정 타겟 공격 및 따라가기 개선

9월 28일 패치에 개선 반영 예정

2. 월드맵에 각 사냥터 추천 레벨,

몬스터 출몰 지역이 표시

레벨과 캐릭터의 강함이 비례하지 않아서

당장은 어렵지만, 개선하겠다.

3. 유저나 몬스터에게 공격받았을 때

피격 알림 개선

개발진의 부주의다.

업데이트 하겠다.

4. 희귀~영웅 클래스 공격속도 상향 계획

내부 밸런스 데이터와 전투 체감 검토 후

빠르게 알려드리겠다.

5. 특정 몬스터에게 자동 이동하거나

드랍 아이템을 추적하는 기능 추가

적극 검토하겠다.

6. 마을내 NPC에게 자동 이동 선택

지금도 NPC 리스트를 누르면

이동이 가능하다.

설명이 부족한 부분을 개선하겠다.

7. 근거리 클래스 사냥 속도 개선

신 스킬을 추가하는 등

개선 방향을 모색해보겠다.

8. 파티 플레이에 대한 동기 부족

개발자들도 공감하고 있는 부분이고,

보상을 더 주는 방향 등

여러 방면으로 검토 중이며

너무 늦지 않게 개선하겠다.

9. 길드 메뉴에서

길드원 클래스/정보 등 스펙 공유

스펙 공개를 꺼려하는 유저들도 있어서

유저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방향으로 패치하겠다.

10. 작업장 개선

작업장은 계속해서 많이 잡고 있지만,

좀 더 세심하고 꾸준히 잡아내겠다.

11. 스킬 단축키 사용 개선

개선하겠다.

12. 게임 채팅 필터링 조건이나 완화

많은 유저들이 공감하는 부분이며,

빠르게 개선하겠다.

13. 길드원 간 소통 게시판,

던전 등 추가 컨텐츠 필요

10월 테마인 길드에 맞춰

여러 방면으로 패치하겠다.

14. 조율자의 제단 보상이 작다.

상향하는 쪽으로 검토하겠다.

15. 파티 단위 레이드가 필요

모험가들의 니즈가 있는걸 파악했고,

어떻게 보완할지 계획세운 후

알려드리겠다.

16. 보스 몬스터 레이드를 패턴 파훼하는 등

난이도가 있는 레이드가 있으면 좋겠다.

런칭 직 후, 보스가 어려우면 유저들의

적응이 어려울 것 같아 쉽게 출시했다.

추후에는 공략과 대응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레이드를 준비해보겠다.

3. EP II. 되찾은 영광

10월도 9월과 마찬가지로

길드에 집중한 패치라고 합니다.

또한, 키키 시즌패스가 끝남과 동시에

새로운 시즌패스의 등장합니다.

10월 26일에 두번째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진행됩니다!

첫번째 히든쿠폰

모두가 저 첫번째 히든 쿠폰이 뭔지

관심이 되게 많은데요!

드디어 장비복구권이 나오냐는 의견도

많습니다!

글쌔요? 과연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까요.

정말 궁금해지는 장치를 잘 넣어놨네요.

할로윈 이벤트와 길드 특성

그 외에도 할로윈 이벤트와 길드 소속감을

더 증대시킬 길드 특성까지 생기네요.

할로윈 이벤트를 큰 항목에

넣어 놓은 것을 봐서는

풍요의 던전과 한가위 패스가 아닌

꽤 큰 이벤트를 진행하지 않을까

예상이 되네요.

길드 특성의 경우 이번

길드 아지트의 연장선이 될 것 같은데요.

아무래도 길드 아지트를 열고 유지하는데

골드가 필요한 만큼,

길드 창고와 길드 전용 추가 스탯이

존재할 가능성이 크네요.

시즌2 휴고의 의지(시즌패스)

지금 시즌 패스로 키키의 축복 수호구를

사용 중 인데요!

수호수가 옵션이 너무 좋아 의존성이

너무 강한데,

다음 수호구는 또 어떤 능력을 지닐지도

궁금하네요^^

4. EP III. 새로운 세계로

11월 26일, 두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엔

세번째 업데이트가 시작됩니다.

11월부터는 월드 컨텐츠가 주력이 됩니다.

두 번째 히든 쿠폰

아마 첫번째 히든 쿠폰이 공개되면서

대충의 윤곽은 나올 것 같은데요!

이렇게 기대시켜놓고 뽑기 몇 장 주는게

아니었으면 좋겠습니다.

월드 서버와 길드 연합

세번째 대규모 업데이트의 목적은

월드 간의 전쟁의 초석인 것 같습니다.

신규 월드 필드인 몰락자들의 은신처,

서버 단위 길드 연합간의 필드를 두고

싸우게 되는 것이 너무 재미있겠네요.

하지만, 저는 조금 이르다고 느껴져요.

공성전으로 물고 뜯고 싸우는 시간이

한달밖에 없는데 내부 전체를

휘어잡거나 손을 잡아서

월드전을 이끌어 갈 서버가

과연 많을까? 하는 의문이 듭니다!

월드전은 내년에 더 집중한다고 밝힌 만큼,

월드 필드에서 쟁이 가능할지도 의문이네요!

오히려 월드 필드를 통해서

더 직접적인 월드싸움이 일어나기 전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열어놓으려는

의도도 보이네요.

서버 이전 가능성 검토

총괄 개발자가 밝히기를 11월부터

첫 번째 서버 이전의 가능성을 검토하는게

적절하다고 밝혔습니다.

서버 이전 요구가 점점 생기는 만큼

유저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5. 내년 1분기 업데이트 로드맵

올해는 세번째 업데이트를 마지막으로

이제 또 다음 3개월 간 엄청나게

많은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12월부터 진행되는 패치의 테마는

성장 부스팅입니다.

하반기부터 격변에 가까울 만큼

새로운 컨텐츠들이 많이 추가되는데요.

새로운 컨텐츠들이 많이 추가되는 만큼

유저들의 스펙도 중요해지겠죠.

그래서, 컨텐츠를 즐길 수 있게

어느정도 무소과금 유저들의 키맞춤을 위한

성장 부스팅을 시작할 계획인 것 같아요.

지금부터 시작해서 12월 신규 컨텐츠를

기준 점으로 개별 클래스 별

밸런스를 꾸준히 업데이트 하겠다고 합니다.

신규 종족과 신규 클래스

신규 종족인 벨루아와

신규 클래스인 낫이 추가됩니다.

종족과 클래스를 분할해 놓아서

선택권이 있다고 생각이 들지만,

지금 클래스와 캐릭터 생성을 보면

아마 낫 클래스가 벨루아 종족으로

나올 것 같네요.

종족이 따로 들어간 이유는

세계관 확장이라고 생각드네요~

신규 전장, 난투장

많은 부분이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히트1의 방식을 이어받는다고 하네요.

이 부분에서 개발자가 정말 똑똑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히트1이 엄청나게 인기 몰이를 한 것은

모바일 게임이지만 컨트롤과 조작을 통해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그 쾌감을 얻어서

인기가 많았었는데요.

이번 히트2가 MMORPG로 개발이 되면서

히트1을 좋아했던 유저들의

불만이 많았습니다.

전 작의 전투방식을 계승하지 못하고,

전혀 다른 방식으로 패치되어서

아쉬움이 컸는데요.

전장이 나오면서 전작의 기대감을 가지고

기다렸던 유저들의 가려움을 확실히

해소할 것 같습니다.

서버이전

서버이전은 11월 패치부터 검토를 시작해

12월 이후에는 정말 확실하게

출시 할 예정인 것 같습니다.

신규 던전, 안겔로스

적절한 시점에 나오는 신규 던전 같아요.

지금은 초 과금러도

여명의 던전을 정복하지 못했고,

대부분의 유저들이 여명의 전당 1층도

힘들어하기에 0층까지 생성한다고 하죠.

아마 12월이면 모든 유저가

여명의 전당 3,4층을 플레이할 시점에

새로운 던전이 추가되는 건

좋은 방향인 것 같아요.

하지만, 조금 아쉬운 점은

클래스 별 분과를 한 만큼

그 특징을 살릴만한

파티플레이 던전이 없다는 거에요.

안겔로스 던전은 그러한 파티플레이가

가능하면 좋을 것 같네요.

신규지역 폰투나스

신규지역이 오픈됩니다.

폰투나스는 흐린 이미지로

잘 보이지는 않지만,

설산 배경의 맵이 될 것 같습니다.

6. 월드 던전과 월드 공성전

11월부터 시작해서 월드 간 밸런스를 잡고

반 년 뒤부터는 제대로 된 월드전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1년도 안돼서 빠르게 진행해서 좋긴 하지만,

그 만큼 퀄리티 있는 월드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7. 신규 전장, 신규 지역

너무 먼 이야기라 간략하게 소개만

드리겠습니다.

신규 전장 쟁탈전,

신규 지역 몬베라가 추가됩니다.

지금까지 히트2의 전체적인

개발 방향성과 히든 쿠폰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이웃 추가를 하시면 더 빠르게 소식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