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 내산] Razer BlackWidow V4 Pro Linear KR 리뷰

Razer BlackWidow V4 Pro Linear KR

안녕하세요 Walter입니다.

오늘은 제 나름대로 고대하고 있던 Razer의 신제품, BlackWidow 라인업의 V4 Pro 제품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기존에 블랙위도우 라인업은 레이저 키보드의 엔트리 라인업으로 탄탄한 입지를 지켜왔는데요, 최근까지는 V3 계열에서 그린축(클리키)과 옐로우축(리니어)으로 유/무선과 풀배열/텐키리스/65%미니배열의 제품들이 출시했었습니다.

이번에 V4로 넘어오면서는 프로라인업부터 공개하게 되었는데요, 다소 라인업에 변경사항이 있는 것 같아 부리나케 구매부터 하고 살펴보았습니다. 우선 정리부터 하자면, V4 프로는 프로네이밍을 달고 있지만 유선 키보드이고, 기존에 없던 USB 허브와 마그네틱 팜레스트, 좌측 매크로키와 좌측 커멘드 다이얼, 그리고 우측 상단에는 데스스토커 V2와 거의 비슷한 볼륨조절 휠이 위치해있고 블랙위도우 계열 최초로 폴링레이트 8,000Hz를 지원하는 등, 한버전 올라오면서 많은 대격변이 일어났습니다.

다만 아직도 어색한점은 바로 프로라인업이지만 무선이 아니라는 것인데, 과연 이번 V4때는 무선모델이 울트라 네이밍을 달고 나올지(그럼.. 가격은..??) 프로라인업이 하이엔드로 막을 내릴지 여부도 계속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요 몇일간 사용해본 블랙위도우 V4 프로에 대해서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