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플레이 방식 알아보기(스토리)
메인 스토리는 다수의 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편의 여러 개의 장으로, 각 장은 20개 내외의 화(에피소드)로 나뉘어 있다. 전투가 있는 에피소드의 경우, 편성은 그 스토리에 맞춰 고정된다. 각 화를 클리어하면 40개의 청휘석이 지급되며 업적에서도 각 화마다 20개의 청휘석을 지급해 총 60개의 청휘석을 획득할 수 있다.
대개 선생(플레이어)이 각 동아리 혹은 학원에 들어가 사건을 마주하는 것으로 스토리가 진행된다. 작중 시점은 기본 1인칭 관찰자 시점이지만 일부 전지적 작가 시점이 되는 등 시점의 변화가 일어나기도 한다.
<메인스토리>
※이 부분은 상당한 스포를 포함하고 있으니 주의바람.
- [jd
- [jd
1부
- [jd
1부
1부
Vol.1 대책위원회편
'아비도스가 폐교될 위기에 처했습니다. 대책위원회와 함께 학교를 지켜야 합니다!'
아비도스 고등학교 대책위원회 다섯 명이 주인공이 되는 스토리, 거액의 빚을 지고 폐교 위기에 처한 학교를 살리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스토리.
첫 스토리인 만큼 매우 평범하면서도 각종 사건 사고나 트롤링이 끊이지 않는 기상천외한 일상적인 분위기가 주된 이야기다. 이 게임이 가진 테마를 이해하기 쉽게 하기 위해서 기본적인 매력을 충분히 어필했다고 볼 수 있다.
[1장 대책위원회의 기묘한 하루]
'폐교를 막기 위해 세워진 대책위원회, 매일매일 힘겹게 버티고는 있지만, 학교의 빚은 줄어들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2장 잃은 것과 놓지 않은 것]
'위기에 빠진 대책위원회는 학교의 존립을 위협하는 음모에 맞서 싸울 수 있을까요?'
Vol.2 태엽감는 꽃의 파반느편
'게임개발부가 도움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기간 내에 멋진 게임을 만들어야만 합니다!'
게임개발부 멤버들이 주인공이 되는 스토리이자 밀레니엄 사이언스 스쿨이 주 배경인 스토리로 아리스와 만나게 되는 스토리이다. 전형적인 실적이 없어 폐부 직전인 동아리가 학생회(세미나)와 대치하는 스토리였다가, 후반부에서는 완전히 하이스트 영화(범죄 영화의 하위 장르중 하나로 무언가를 강탈하거나 훔치는 내용을 다룬다.)같은 텐션으로 진행해서 위험에 빠진 동료를 구한다는 1편과는 달리 분위가가 다른 종류의 유쾌함이 있다. 처음에는 조력자가 1~2명에 불과하지만 동료를 하나씩 얻고 팀을 꾸리며 모두가 함께 고민하고 시련을 극복하고 답을 찾아 힘을 합쳐 해결하는 방향에서 보면 용사물의 전형적인 전개라고 볼 수 있다. 또한 게임개발부의 컨셉에 맞는 여러 게임의 패러디도 많이 있어서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1장 레트로의 로망]
부원도, 실적도 부족하여 폐부 위기에 놓인 게임개발부.
게임을 너무나도 사랑하는 개발부 멤버들은
무사히 부원을 모아 '갓겜'을 만들 수 있을까요?
[2장 우정과 용기와 빛의 로망]
게임개발부를 찾아온 밀레니엄의 학생회장.
그녀가 밝힌 충격적인 이야기로부터 시작된 위기.
게임개발부의 부원들은 이 위기를 무사히 뛰어넘을 수 있을까요?
Vol.3 에덴조약편
게헨나와 트리니티, 앙숙인 두 학교는
과연 화해할 수 있을까요?
보충수업부가 주인공이 되는 스토리로, 낙제생들을 모아서 보충수업부를 만들고 선생(플레이어)이 고문이 된다. 그러나 에덴 조약을 둘러싼 수많은 갈등과 정치적 이해가 얽히면서 위기가 찾아온다. 주 배경은 트리니티 종합학원.
[1장 보충수업, 시작합니다!]
낙제 위기에 처한 트리니티의 문제아들을 구제해야 합니다.
보충수업부의 담당이 되어 학생들을 이끌어주세요!
유일하게 전투가 없는 메인스토리의 장이다.
[2장 증명 불가능한 문제]
음모와 배신, 의심과 의혹, 협잡과 암투가 난무하는 이곳에서
과연 보충수업부 학생들과 함께 무사히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까요?
[3장 우리들의 이야기를.]
마침내 개최되는 에덴조약.
익숙했던 일상의 평화에 조금씩 균열이 가게 되고, 예정된 파국 속에서 각자의 이야기는 한 곳으로 교차하게 되는데⋯⋯
최후반부엔 플레이어가 직접 캐릭터를 편성을 해서 전투를 해야하는 장(24화)이 있기 때문에 레벨이 너무 낮으면 진행이 막힌다(본인은 42레벨에 깼음, 최소 30후반~40 초중반 추천, 학생들 레벨이나 스킬 레벨도 올려줘야함. 원래는 50~60이었는데 많이 하향된 거임. 본인은 지금 55레벨임).
[4장 잊혀진 신들을 위한 키리에]
버림받은 아리우스 스쿼드.
그리고 증오와 분노 사이에서 길을 잃은 아이들에게 과연 자비는 존재할 수 있을까요?
이 이야기는 3장의 완전치 않은 결말을 보충하기 위한 후일담으로 미카의 청문회와 아리우스 스쿼드의 이야기가 주를 이룬다. 3장 24화와 같이 4장 25화도 부대를 직접 편성해 싸우게 된다.
Vol.4 카르바노그의 토끼편
하루아침에 사라져버린 학원.
SRT의 신입생들의 운명은 앞으로 어떻게 되는 것일까요?
SRT 특수학원을 배경으로 하는 스토리. 주로 RABBIT 소대의 이야기를 다룬다.
[1장 RABBIT 소대, 작전 개시!]
SRT 학원의 폐쇄 통보에 반발하며
공원을 점거한 RABBIT 소대의 학생들.
과연 소대원들은 공원에서의 거친 노숙 생활을 잘 헤쳐나갈 수 있을까요?
※최종편은 아직 플레이 하지 않은 부분(1장 이후)이 있어 작성 안함 작성 자체가 스포라서..
<그룹 스토리>
학생들의 평범한 일상
각 동아리가 주인공이 되는 스토리. 보이스를 지원하지 않으며, 각 동아리의 소소한 이야기를 볼 수 있다. 스토리를 보면 각 에피소드 별로 40개의 청휘석을 얻을 수있다. 각 스토리를 해금하려면 해당 동아리의 부원을 n명 획득조건이 붙는다.
<미니스토리>
학생들의 또다른 모습들
이외에도 인연, 업무, 이벤트등이 있다.
※너무 허접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