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MMORPG 프라시아 전기 크론 업데이트 & 신서버 벤아트 예고
프라시아 전기가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지난 에피소드2 운명의 땅 이후 모바일 스토어(구글 플레이, 앱 스토어) 순위를 껑충 뛰어오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사실 프라시아 전기는 PC 플랫폼으로 플레이하는 유저가 많기 때문에 실질적인 순위는 더욱 크게 오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단연 지속적으로 새로움을 선보이는 업데이트로 인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단기간 반짝이는 운영이 아닌, 롱런을 위한 대형 콘텐츠 추가가 프라시아 전기 인기의 비결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최근의 내역만 보더라도 그 면모를 뚜렷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규 지역 크론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이야기와 파벌 에피소드를 선보였으며, 이와 연계되는 영지·혼돈 보스, 거점전에 대한 예고도 이어졌거든요. 신규·복귀 유저들의 시작을 위한 신규 월드(신서버) 벤아트 오픈까지도 준비하고 있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을 통해 자세히 소개해 드릴게요!
크론 지역 업데이트
크론은 눈보라가 휘몰아치는 혹한의 땅이라는 설정을 가지고 있는 신규 지역입니다. 과거 이곳에는 여러 인간 부족의 연합체 크론 연방이 존재했으나 엘프의 침공으로 멸망하였고, 현재는 소수의 토착민들만이 남아 있죠.
플레이어는 신기루 연대장 카이우스의 요청을 받고, 크론으로 새로운 모험을 떠나게 되는데요. 그곳에서 야엘을 만나게 됩니다. 야엘은 자신의 어머니이자 백야수 수장인 유다스의 신변에 이상이 생겼음을 알리게 되고, 그 이유를 추적하는 과정에서 역사에서도 잊혀져 있던 새로운 힘에 서서히 알아가게 됩니다.
메인 스토리와 함께 6개 파벌의 결속 에피소드도 추가되었습니다. 6개 파벌 중 백야수는 엘프의 손이 닿지 않는 크론 지역에서 만들어진 파벌이라고 하죠. 이번 메인 스토리와 큰 연관이 있는 에피소드가 진행된다고 하니 꼭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크론은 거대한 지역입니다. 백야성 요새와 서리절벽, 눈바람 해안, 눈꽃 빙하 주둔지까지 총 4개의 영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 영지에는 요새인 백야성과 3개의 주둔지가 존재하고, 사냥터에서 65~80레벨 사이의 몬스터와 치열한 전투를 벌이게 됩니다.
그동안 리네아 대륙에서는 보지 못했던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합니다만, 성장의 장벽이 되지 않도록 사냥터 난이도, 필요 명중 능력치, 몬스터의 상태 이상 적중 수준과 속성 저항 수치 전부가 하향 조절되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장비, 기억 회복 추가와 같은 성장 시스템을 적극 활용하여 도전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참고로 패치된 기억 회복에서는 공격력, 방어력, 피해 저항, 추가 피해와 같은 범용적인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도록 하였으니 필히 채워보시길 바랍니다.
크론 지역 보스 등장 예고
11월 8일부터 순차적으로 영지 보스 3종과 혼돈 보스 1종이 업데이트됩니다. 혹한의 땅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토착 아룡 폭군 타르퀴, 오랜 세월을 산 괴수 혹한의 젠데로스, 눈꽃 부족의 마지막 왕 비탄의 여왕 프람, 백색 늑대 모습의 산토템 백야의 왕까지 4종의 강력한 보스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크론의 4개 거점은 11월 24일 오후 8시에 오픈될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2개의 복수 거점을 소유하고 경영할 수 있는 콘텐츠가 도입되었고, 거점 보유 개수 증가 I가 크론 거점 추가 점령 선포 연구로 변경되었습니다.
크론의 거점 정복을 위해서는 결사 레벨이 26 이상이어야 하며 연구 재료로 정복자 헌장 아이템이 필요한데요. 제작은 11월 22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가능하니, 재료인 8레벨 이상 검은칼을 통해 설치자 보상으로 획득하실 수 있는 심연의 눈물을 미리 모아두시면 좋겠습니다.
시간틈바귀 시즌2 시작
시즌2는 월드 간의 매칭으로 규모가 더욱 커졌습니다. 그리고 지배된 으뜸자의 비활성화 시간이 종료되면 즉시 지배 해제 상태로 전환되도록 바뀌었죠.
나스카 월드에서는 프리 시즌이 시작되어, 제전은 진행되지 않지만, 사냥터와 창공의 으뜸자, 사냥터 보스, 시간수문장까지 모든 콘텐츠를 즐겨볼 수 있습니다. 시즌2 후반부에 렐름 통합전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자유 결사 부대 업데이트
프라시아 전기 총 10개 스탠스에 대해 밸런스 개선됨과 동시에 자유 결사 부대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자유 결사 부대는 같은 결사가 아닌 스탠더와 함께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인데요.
기존 결사 부대 시스템에 초대, 가입 기능이 더해져, 외부 인원을 최대 10명까지 초대할 수 있습니다. 단, 거점전 시에는 초대가 불가능합니다.
결사 캠페인에 이벤트로 추가되었던 영지 보스 레이드가 영지 보스 토벌전이라는 이름으로 상시 도입되었습니다. 캠페인을 통해서도 총 9개의 영지 보스를 만나보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10월 27일 금요일, 신규 월드 벤아트 오픈
신서버 벤아트가 오픈됩니다. 신규 월드에서는 기존 월드와 동일한 일정으로 각종 콘텐츠가 오픈 및 진행되도록 돕는 연대기 시스템이 확장된다고 하는데요. 프라시아 전기를 다시 시작할 신규·복귀 유저라면 벤아트를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새로운 제전 추가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성장에 도움이 되는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백야수의 보급, 자유 결사 부대 및 보스 토벌전을 체험해 보는 영지 보스 원정대, 몬스터 처치, 봉인전 및 검은칼, 공헌과 의뢰 등을 수행하는 혹한과 눈보라를 견디는 방법, 밀랍화와 인과의 돌을 비롯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시간틈바귀 탐험 기록, 시간틈바귀의 강력한 보스를 처치하는 시간틈바귀 최강전 제전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소개한 것처럼 프라시아 전기는 업데이트가 서로 상호 간의 연계를 가진 긴 호흡의 콘텐츠 추가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크론 지역과 영지·혼돈 보스, 거점전까지 즐길 거리가 쭉 이어질 예정이니까요. 지금 바로 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 신규 월드 벤아트도 잊지마세요!
▷공식 포럼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