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크레베이스 히스이 레이드 공략과 졸업스킬 확인하세요

안녕하세요 포켓몬고 공략을 전해드리는 쏨찌아빠입니다 :)

이번 시간에는 크레베이스 히스이폼의 레이드 공략과 함께 졸업스킬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

먼저 크레베이스 히스이폼은 얼음과 바위 타입의 포켓몬으로써

강철, 격투 타입에 이중 약점을 가지고 있으며

땅, 물, 바위, 풀 타입에는 단일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노말, 독, 비행, 얼음 타입에는 저항을 하고 있기 때문에

다수가 함께 레이드를 하는 것이 아닌 솔로 플레이 혹은 2계정 플레이로 진행할 때에는

해당 타입으로 크레베이스를 공략하기가 어려울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최대한 약점을 공략할 수 있는 포켓몬들을 사용하는것이 좋으며

지금부터 약점 타입의 포켓몬들을 몇몇 추천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강철 타입 추천으로는 메가 강철톤(아이언테일/헤비봄버), 코바르온(메탈크로우/아이언헤드)를 추천드립니다.

메가 강철톤은 이번 시간에 처음으로 강철 타입 포켓몬으로 추천을 드리는 것 같은데 아무래도 메가 강철톤을 사용하기 보다는 메가 보스로라를 사용하는게 더 효율이 좋기에 그렇습니다.

거기다 현재 야생에서는 가보리가 자주 등장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더 메가 보스로라를 추천드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렇다고 메가 강철톤이 아주 나쁜것은 아닙니다.

메가 보스로라에 비해 효율이 떨어질 뿐이지 메가 강철톤 자체는 강철 타입 포켓몬으로 훌륭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만큼

이번 크레베이스 히스이폼 레이드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 입니다.

코바르온은 최근 성검사 3총사 레이드를 통해서 개체값 좋은 녀석을 그래도 한마리쯤은 많은 유저들이 가지고 계실거라는 생각에

추천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물론 그림자 메타그로스나 일반 메타그로스 그리고 메가 핫삼 등 더 좋은 강철 타입 포켓몬이 있다면 크바르온을 대체하여 사용하셔도 좋을 것 입니다.

다음으로 격투 타입 추천으로는 가라르 썬더(카운터/인파이트), 매시붕(카운터/엄청난힘)을 추천드립니다.

격투 타입 포켓몬을 추천드릴때면 보통 테라키온 혹은 그림자 괴력몬 그리고 루카리오나 메가 이어롭 등을 추천드렸던 것 같습니다.

해당 포켓몬들은 격투 타입 최상위 딜러로써 추천을 드릴 수 밖에 없었지만

이번에 공략하는 크레베이스 히스이폼은 3성 레이드 배틀 포켓몬이기에 선택의 폼을 넓히고자 새로운 포켓몬을 추천 드려보았습니다.

물론 가라르 썬더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단 잡아야 사용 할 수 있겠지요

산책향로를 통해서 가라르 썬더를 발견하기도 쉽지 않을 뿐더러 잡는것은 더더욱 어렵습니다.

그렇기에 사용하기 까지의 난이도가 어느정도 높은 편이라는 단점도 있습니다.

매시붕은 생긴것 부터가 정말 격투 타입 포켓몬으로써 사용해야만 할 것 같은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울트라비스트 포켓몬인 매시붕은 격투 타입 포켓몬으로써 이번 크레베이스 레이드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 입니다.

이어서 땅 타입으로 메가 대짱이(머드숏/지진), 한카리아스(머드숏/대지의힘)을 추천드립니다.

메가 대짱이는 물 타입으로 사용하면 더 강력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물 타입에서는 메가 거북왕이나 메가 갸라도스 처럼 메가 대짱이를 대체 할 수 있는 포켓몬들이 여럿있습니다.

그렇기에 메가 대짱이를 땅 타입으로 사용하는것도 방법이 될 수 있으며 물 타입에 비해 효율이 조금 떨어질 뿐이지 좋지 않다는 것이 아니기에

이번 크레베이스 히스이 레이드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 입니다.

한카리아스는 땅 타입 딜러로써 최상위 위치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입니다.

그리고 최근 종합 커뮤니티데이에서 1성 레이드 배틀로 딥상어동이 등장했기에 꽤나 많은 수의 유저들이 딥상어동을 잡아서 한카리아스까지

진화를 시켰을 것 입니다.

해당 기간동안 한카리아스로까지 진화를 완료 했다면 레거시 스킬 대지의힘을 배운 한카리아스를 얻을 수 있었기에 레거시 스킬에 대한 어려움도 많이 해결이 되었다는 판단하에 이번 공략 포켓몬으로 추천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물 타입으로는 메가 갸라도스(폭포오르기/하이드로펌프), 메가 거북왕(물대포/하이드로캐논)을 추천드립니다.

앞서 메가 대짱이를 언급하면서 소개한 메가 갸라도스와 메가 거북왕을 물 타입 포켓몬으로 추천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모두 물 타입 1티어 포켓몬들로써 강력한 포켓몬들이며 크레베이스 히스이 레이드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 입니다.

그렇지만 메가 포켓몬은 한마리만 사용이 가능하기에 강화가 많이 되어있는 포켓몬을 메가 진화시켜 사용하는것이 좋아보이며

일반 갸라도스나 거북왕이라고 하더라도 충분히 강력하니 물 타입으로 활용이 가능할 것 입니다.

바위 타입으로는 거대코뿌리(떨어트리기/암석포), 메가 프테라(돌떨구기/스톤샤워)를 추천드립니다.

거대코뿌리는 많은 분들이 땅 타입 포켓몬으로 많이들 사용하고 계시지만 바위 타입으로 사용할 때에도 훌륭합니다.

다만 암석포 스킬은 레거시이기 때문에 해당 스킬을 배우기 위해서는 대기머가 필요합니다.

메가 프테라는 바위 타입 포켓몬 중 가장 좋은 포켓몬에 속하는 포켓몬입니다.

메가 시너지를 제공할 뿐 아니라 자체적인 능력도 준수하기에 이번 크레베이스 히스이 레이드에서 좋은 모습을 보일 것 입니다.

마지막으로 풀 타입으로 그림자 메가니움(덩쿨채찍/하드플랜트), 메가 나무킹(기관총/리프블레이드)를 추천드립니다.

메가니움은 풀 타입으로 처음 추천을 드려보는 것 같습니다.

그림자 포켓몬 특유의 사용하기 어려운점에 더해서 하드플랜트 스킬이 레거시이기 때문에 로켓단 이벤트를 통한 화풀이 스킬 변경을 하며

대기머를 사용해야 하는 부담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지간하면 사용되지 않을 것 같지만 일단 조건이 갖춰진다면 상당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 생각됩니다.

메가 나무킹은 최근 새롭게 메가 포켓몬으로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그 전까지는 메가 이상해꽃만이 풀 타입 메가 포켓몬으로써 유일한 선택지였지만 메가 나무킹이 등장하며 선택의 폭이 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메가 진화체 답게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며 이번 크레베이스 레이드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일 것 입니다.

저는 먼저 테라키온을 사용하여 크레베이스 히스이 레이드를 시작하였고~

이후 두번째 포켓몬으로 다시 테라키온을 꺼내어 레이드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원래는 부캐와 2계정 플레이로 진행하고자 하였지만

다른 유저 한분이 더 레이드에 참여하여 3인 레이드를 진행하게 되었고

부계정은 파이널 스트라이크 본계정은 최고 공격자 타이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52초 동안의 레이드를 진행하였으며 16개의 몬스터볼을 받을 수 있었어요~

그렇게 크레베이스를 잡기 위한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었고

별 어려움없이 크레베이스 히스이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잡은 크레베이스의 개체값입니다.

간신히 90은 넘어보이는 개체가 잡힌 것 같은데요~

일단 킵 해두었다가 나중에 더 좋은 크레베이스 히스이를 잡게된다면 교체를 해줘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크레베이스 히스이의 졸업스킬을 소개하며 이번 글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반 공격으로는 눈싸라기 혹은 물기를 원하는 타입으로 사용해주시면 될 것 같으며

스킬 공격으로는 스톤샤워나 눈보라중 하나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이것으로 포켓몬고 크레베이스 히스이의 레이드 공략과 졸업스킬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저는 다음에 또 새로운 포켓몬 공략으로 여러분들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