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삼국지 전략판 1주년 추천
모바일게임 삼국지 전략판 1주년 추천
요즘 광고를 보면 정말이지 약간 병맛으로 눈길을 끄는 그런 게임 광고들을 자주 보게 되는데요. 이번 모바일게임 삼국지 전략판은 상당히 독특해서 어떤 내용인지 처음부터 끝까지 유심히 보게 되더라고요. 사실 삼국지와 우리네 고향~ 귀향이라는 단어와는 전혀 상관관계가 없는데~ 정말 희한하게 잘 연계해서 만든 것 같더라고요. 아직 안 보신 분들이라면 꼭 보셔야 할 광고라고 확신합니다.
진영아~ 저는 제 길을 갈 거예요~ 형제, 부모 모두 버리고 혼자 배에 타 버린 유비~ㅋ
이거 보고 진짜 한참 웃었습니다. 새로운 시즌이 등장했다는 소식을 한편의 동영상에 정말 많은 걸 담아내고 있습니다. 3D로 재현한 적벽대전과 화령한 화공과 수중전까지 더구나 모바일 게임에 최적화된 한손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세로 모드 역시 업데이트되었다고 하니 이런 류의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추천드릴만 합니다.
정말 가장 다양한 시리즈 그리고 한 번은 전부 해본 게임이 바로 삼국지 관련 Game가 아닐까 합니다. PC뿐 아니라 모바일까지 어마어마한 종류의 시리즈들이 나온 걸로 아는데요. 저 역시 이런류의 다양성을 가진 복합적 스토리라인의 게임을 선호하는 편인데요. 삼국지 전략판은 인기순위나 매출 순위를 봐도 꾸준하게 인기를 끌고 있는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요소가 있지만 모바일 시대에 걸맞게 3D 세로 모드와 같은 사용자의 니즈를 제대로 반영하며 시즌제로 운영하다 보니 신규, 복귀 유저들 역시 부담 없이 플레이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인기 요인이라고 보입니다. 보다 쉽게 대중교통 안에서도 한손 플레이로 보다 편리하게 화면 조작이 가능해서 한 손은 잡고 다른 나머지 한 손으로 즐길 수 있어 휴대성 역시 강화한 부분입니다.
인기 모바일 게임으로 많은 분들이 즐기는 이번 삼국지 전략판은 플레이할 때도 가이드가 쉬워서 누구나 쉽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이런 SLG 게임은 기본적으로 병력과 장수를 키우고 성장시키며 영토를 확장하는 걸 컨셉으로 하고 있고 그 안에서 소소하게 자원 채취와 토벌 등의 정책을 시행해 전하를 평정하는 겁니다.
독특하게 삼국지 전략판은 시즌제가 있어 매 시즌마다 초기화를 통해 우리가 흔히 접하는 고인물 현상을 줄이며 새로 유입된 유저들에게 보다 편리하게 동등한 입장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환경을 통해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진입장벽은 낮추고 빠르게 재미와 흥미를 접할 수 있어 유입은 늘리되 이탈은 최대한 방지할 수 있는 고육지책이기도 합니다
다른 걸 떠나서 개인적으로 시즌제는 정말 마음에 들며 저처럼 입문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플레이 방식일 겁니다. 어차피 동등한 위치에서 시작하다 보니 더 열심히 내 장수와 나만의 부대를 통해 세력을 구축하고 키우는 건데요. 장수의 레벨업을 통해 부대 전투력을 키우고 이를 통해 속성 강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런 레벨 업을 하는 데 있어 출정해 점령한 장소의 레벨이 높을수록 더 많은 경험치 획득을 통해 빠른 전투력 향상의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점령한 토지에서 얻어지는 자원은 광물부터 철광, 석재, 동전 등 다양해서 어떤 지역을 점령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경험치와 생산량 획득이 달라집니다. 유념할 점은 각 지역의 경험치에 따라 난이도 역시 올라가기 때문에 내게 맞는 지역을 선택하는 게 안전한 승리의 조건입니다.
이러한 기초 자원은 빠른 성장을 하는 데 있어 필수조건으로 자원 생산량 증대를 위해서는 건물을 업그레이드해야 하며 필요한 자원은 다양한 방식으로 언제든 충족이 가능합니다.
가장 중요한 장수들의 경우 병종 적성에 따라 기병, 방패병, 궁병 등 다양한 적성이 알파벳으로 표기되어 각 전투에 적합한 탭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속도나 매력, 통솔 등 다양한 능력치는 방어, 공격, 무기 능력 등에 영향을 끼지 게 됩니다. 또한 속성 분배에 따라서 나만의 장수를 육성할 수 있고 잠금 해제를 통해 등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각 장수마다의 고유 전법을 통해서 적군에게 다양한 대미지를 줄 수 있고 적용되는 범위나 유형, 효과, 목표 등을 확인해 육성하면 좋을듯합니다. 나만의 장수를 내가 원하는 타입으로 육성하고 이를 통해 다양한 병법 등을 구사할 수 있어 더욱 재미를 더해줍니다. 타 모바일 SLG 게임 대비 과금의 거의 없이 플레이할 수 있고 체력관리가 중요하며 가속 등이 없는 게임으로 카페 내에서도 편이 좋은 편입니다.
공성전을 연상케하는 게임 플레이는 지형지물을 활용한 전투와 병종의 유열 관계 등을 통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플레이하는 방법을 보면 부대를 군단으로 편성해 전투를 벌이고 행군, 소탕하며 자원을 모으고 건물을 업그레이드하고 군사를 모아 영토를 넓혀가는 게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 동맹 가입은 필수적으로 하는 게 좋으며 제 시선을 사로잡는 건 바로 동맹의 대도독만 만들 수 있는 기함이 아닐까 합니다.
현재 1주년 이벤트를 통해서 다양한 혜택을 받아볼 수 있는데요. 우선 인기 동맹 쟁탈전으로 동맹 단위로 관리자가 신청 시 19일부터 21일까지 투표를 받아서 인기 동맹을 선정하고 이를 통해 동맹원 전체에게 보상을 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1주년 기념으로 1천만 금화 대방출하는 1주년 시상 파티 역시 기획 중이라고 합니다. 2월 24일 삼전 유튜브를 통해서 참여가 가능하다고 하니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내용은 하단 URL을 통해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재홍과 최시원이 함께하는 영상을 한번 보시면 정말 퀄리티 있는 재미를 만나볼 수 있을 겁니다. 영상만큼이나 재밌는 게임플레이중 화공과 수중전은 그야말로 게임의 백미인데요. 더욱 긴장감 넘치는 전투 장면과 업그레이드된 한손 플레이, 3D 세로 버전까지 완벽한 재미를 위해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었으니 꼭 한번 플레이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 공식 카페
이 글은 업체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