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BJ공약 달성 보상과 썸머 바캉스, 7월 3주 업데이트는?
총사 클래스 리부트가 진행됐던 'TRIGGER : 진혼의 방아쇠' 업데이트가 진행된지도 어느덧 2개월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그동안 다양한 소식을 담은 패치가 꾸준하게 진행되면서 관심을 둘만한 요소가 추가된 걸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UI 편의성 개선과 BJ공약 달성 보상 및 썸머 바캉스를 포함한 '리니지M' 7월 3주 정기 업데이트도 예외는 아닌 것처럼 보입니다. 어쩌면 이 계절과 너무 잘 어울리는 이벤트가 있기 때문이겠죠?
그러고 보니 함께 등장했던 신규 서버 발록도 이제 곧 2개월 차로 접어듭니다. 모두 같은 높이에서 시작할 수 있는 공간이었다는 점에서 신규 및 복귀 유저가 플레이를 즐기기 가장 무난한 곳처럼 느껴지기도 했는데요. 그런 이유 때문인지 출시 초반부터 유명 BJ를 비롯한 많은 유저들이 몰리는 현상이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확실히 이전 신규 서버였던 '그림리퍼' 때와는 다른 풍경이었는데, 덕분에 보상을 챙긴 분들도 있겠죠?
UI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
최근 진행된 2022년 7월 3주 정기 업데이트는 'UI 편의성 개선'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수호성 스킬을 조금 더 편하게 쓸 수 있도록 새로운 요소가 추가된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번 패치를 통해 바뀐 시스템은 사냥터 등의 전투 상황에서 장비와 스킬의 빠른 교체를 지원합니다.
이제 장비 1,2SET를 변경할 때마다 저장돼 있던 수호성 스킬 불러오기가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각각의 수호성 리스트를 클릭했을 때 발동 스킬을 교체할 수 있는 메뉴 화면으로 바로 이동하는 것도 확인하게 되는데요. 서로 연관된 요소를 한 번에 바꿀 수 있다는 점은 편의성을 높여줍니다.
썸머 바캉스 강화 이벤트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계절과 잘 어울리는 '썸머 바캉스 강화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2022년 8월 3일까지 60레벨 이상 유저에게는 일일 이벤트 퀘스트가 지급되는데요. 아인하사드의 축복 100소모라는 목표를 달성하게 되면 '썸머 바캉스 상자(이벤트)' 1개를 획득하게 됩니다.
리니지M 7월 3주 업데이트에 포함된 '썸머 바캉스 강화' 이벤트는 컬렉션과 제작 두 가지 방향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타이틀에 걸맞게 일일 이벤트 퀘스트 완료 보상은 물놀이 아이템인데요. 이렇게 획득한 재화를 필요 강화 수치 조건에 맞춰 컬렉션 혹은 제작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란 마을의 이벤트 상인 유나
BJ공약 달성 보상과는 또 다른 활용 포인트가 있는 '썸머 바캉스 강화'는 이벤트 일일 퀘스트를 완료하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경우에 따라 기란 마을 이벤트 상인 유나를 통해 물놀이 큐브, 아쿠아슈즈, 밀짚모자를 구매할 수도 있는데요. 이 물품을 강화해 컬렉션 완성 및 제작을 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물품인 물놀이 튜브와 아쿠아슈즈 및 밀짚모자는 +4까지 안전 강화가 적용되고 최대 +9까지 강화가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버프를 제공하는 컬렉션보다 다양한 아이템을 만드는 제작에 더 관심을 두게 되는데요. 계정당 제작할 수 있는 횟수는 항목별로 제한돼 있습니다.
썸머 바캉스 시즌 패스 정보
리니지M 7월 3주 업데이트 내용에 포함된 건 아니지만 썸머 바캉스 시즌 패스도 진행 중입니다. 시즌 패스 티켓은 상점에서 200만 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는데요. 2022년 8월 17일 정기 점검 전까지 '그림리퍼'와 '발록'을 제외한 나머지 서버에서 전체 통합 1회에 한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지급되는 보상의 상세 내역을 보면 왠지 그냥 지나치면 안 될 것 같습니다. 특히 구매와 동시에 이미 지나버린 날짜의 보상까지 모두 소급해서 챙길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인데요. 이벤트 종료까지 약 2주가 남아있기 때문에 기존 캐릭터가 있는 분들은 미리 챙겨두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BJ공약 달성에 성공한 '혁이'
앞서 살펴봤던 'UI 편의성 개선'과 '썸머 바캉스 강화 이벤트' 소식과 함께 BJ 공약 달성 보상 지급 소식도 있습니다. 자칫 불발로 끝날 수도 있던 상황이었지만 마지막 날 7월 6일에 서버 내 마법사 랭킹 TOP5에 진입하게 되는데요. 덕분에 '축복 부여 주문서(이벤트)' 30개를 챙기게 됩니다.
달성 보상은 2022년 07월 20일(수) 오전 10시에 순차적으로 발송됐습니다. 아쉽게 지급 당일이 아니면 보상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타이밍을 놓친 분들은 다음 기회를 노려야 할 것 같은데요. 왠지 이런 BJ공약 이벤트는 동기 부여 측면에서 종종 진행됐으면 하는 바람이 생깁니다.
축복 부여 주문서 활용하기
아쉽게도 비록 보상 획득은 하지 못했지만 그동안 모아둔 재료를 활용해 제작을 시도해 봤습니다. 봉인된 축복 부여 주문서와 축복의 가루 x100 그리고 아데나 5만이 제작의 재료로 활용되는데요. 왠지 이 과정을 한번 진행해 보고 나니 보상을 챙기지 못한 게 더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BJ 혁이가 공약 달성에 성공하게 되면서 제공된 축복 부여 주문서는 30%의 성공 확률이 적용됩니다. 그리고 실패를 하게 되더라도 아이템이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안심하고 진행을 할 수 있는데요. 아마 보상으로 30개를 챙긴 분들은 조금 여유롭게 강화에 도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한 번의 기회를 기다리며!
혹시나 하는 기대를 갖고 강화를 시도해 봤지만 결과는 아쉽게 실패로 끝나버리고 맙니다. 한 번 더 제작을 통해 수급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었기 때문에 담담하게 실패를 받아들여야 했는데요. 저처럼 이번에 보상을 놓치신 분들을 위해 이런 이벤트가 또 한 번 진행됐으면 좋겠습니다.
그래도 유저들의 보상을 위해 인사이드M 방송에서 공약했던 미션 달성을 위해 노력한 BJ '혁이'와 '꽃태자'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그러면서 한편으로 다시 한번 이런 이벤트를 기다리게 될 것 같은데요. 그때는 보상이 지급되는 일정을 미리 잘 확인해두고 챙겨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리니지M 7월 3주 업데이트는 'UI 편의성 개선'과 '썸머 바캉스 강화 이벤트' 그리고 'BJ공약 달성 보상 지급' 관련 내용으로 요약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시기인 점을 감안했을 때 뭔가 적절한 타이밍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팝업으로 볼 수 있는 SUMMER FESTIVAL도 2022년 7월 27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라 자연스럽게 기대감을 갖게 됩니다.
리니지M 업데이트 페이지 /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