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공략 초보팁

1. 파티플을 적극 권장

광석 극한의 효율로 파밍할꺼면 4인 파티 모으는걸 추천한다.

방장 바꿔가면서 1인 대비 최대 4배만큼 캘 수 있다.

ex. A의 월드에 가서 파밍 → B의 월드에 가서 파밍 → C의 월드에 가서 파밍 반복

그 외에도 비경 입장에 캐릭터 파티 평균 레벨 제한이 걸려있는데, 경험치책 뿐만 아니라 모라도 요구하기 때문에 초반에 한 사람이 캐릭 4개를 키우는건 사실상 불가능하다.

2. 초반에는 캐릭터 1-2명 육성에 집중

필드몹을 잡는다고 경험치를 획득하지도 않고, 근본이 모바일 겜이기 때문에 육성시, 경험치책과 모라를 필요로 한다.

모험 등급 25정도까지는 모라가 풍족하다고 느껴지는 착각을 하지만 조금만 허투로써도 모라가 부족해 허덕이게 된다

월드 레벨 5(모험등급 35) 기준으로 맵에 있는 모든 강적 잡아도 약 2-3만정도밖에 수급이 되지 않는다.

모라 비경을 통해 모라를 수급하는 방법도 있으나 그만큼 경험치나 돌파 재료 비경을 포기해야되며, 사용할 수 있는 레진도 한계가 있으므로 신중하게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레벨

파란책

(누적) 파란책

모라

(누적) 모라

1-20

25

25

18,027

18,027

20-40

132

157

98,832

116,859

40-60

364

521

272,363

389,222

60-80

775

1,296

581,082

970,304

80-90

822

2,118

616,448

1,586,752

3. 빠른 성장을 위해서는 가챠보다는 비경에 투자를 권장

월 과금을 수십~수백만 원씩 투자하여 재화가 모자랄 이유가 없는 유저는 관계가 없는 이야기이지만,

캐릭터 가챠 10연챠 할 재화면 레진, 호박을 수십번 구매할 수 있다.

초반에 빠르게 모험등급을 올리려고 하는 무, 소과금 유저는 이를 잘 배분해서 쓸 것을 권장한다.

4. 나선 비경은 열리자마자 도전, 막히면 월말에 스펙 상승 후 다시 도전

모험 등급을 올리다보면 나선 비경이하는 컨텐츠가 해금된다. 전작인 붕괴3rd의 심연 포지션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차이점이라면 경쟁이 전혀없고, 주 2회가 아닌 월간 컨텐츠라는 것이다.

층, 방을 클리어할 때마다 일정 보상을 지급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해금되자마자 도전하여 조금이라도 보상을 받을 것을 권장한다. 등반 중 너무 힘들면 중도포기하고 월말까지 파티스펙을 올려서 다시 도전하면 된다.

5. 왕실 세트 이전까지는 성유물 비경 입장을 권장하지 않음

모험등급 35, 즉 월드 레벨 5 이상부터 드랍되기 시작하는 성유물 세트는 2차 클로즈 베타 기준으로 가장 효율적이고 범용적인 성유물 세트였음

왕실 세트 이전 성유물들은 대부분 잠깐 거쳐가는 템이므로 무리하게 비경을 돌아서 파밍할 가치가 크지 않다.

레진, 호박 쓰면서까지 거쳐가는 성유물들을 파밍할 필요는 없고, 이런 곳에 레진, 호박을 쓰면서 투자하게 되면 나중에 각잡고 왕실 세트 맞출 때 힘들 수 있다.

6. 보스몹인 바람용이랑 북풍늑대는 꼬박꼬박 잡자

일주일마다 리셋 되는 보스몹들을 말하는데, 이 보스몹들은 성유물과 재료를 드랍한다. 특히 눈여겨봐야 될 재료는 4성 무기 베이스가 되는 재료인데, 무기별 4성 가챠 장비 중 한 개를 받을 수 있다. 바람용은 파티플이 불가능하지만, 북풍늑대의 경우에는 파티 구성원 모두가 그 주에 북풍늑대를 잡지 않았을 경우 파티플로 처치할 수 있다.

7. 강화는 신중하게 하자

앞서 말했듯이 이 게임은 재료도 사야 되며, 레벨 업할 때도 모라가 필요하고 강화할 때도 모라가 필요로 한다.

따라서 금방 모험등급이 상승하게 되는 3-4티어 구간의 성유물들 강화 안하거나, 딜러로 쓸 캐릭터 한명에게 끼워줄 성유물 세트를 제외하고는 강화를 권장하지 않고, 5티어 왕실 세트부터 강화를 적극 추천한다.

8. 공물은 지도보고 표시하면서 모으자

재미가 반감되는 것은 당연하지만 공물은 모으면 스테미나를 증가시켜주며, 경험치와 재료를 주기 때문에 결국 다 해야 되는 컨텐츠이다. 처음부터 이를 공략된 지도를 보지 않고 진행하다가 공물을 찾으려고 하면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다. 바람, 바위 공물만 해도 100개가 넘는 곳을 뛰어다니고 암벽 등반하고 바다를 해엄치면서 공물을 일일이 찾아야 되는 불상사를 겪을 수도 있다.

9. 강적은 매일 잡자

강적이라고 엘리트몹 개념의 몹이 존재한다. 이 몹들은 소량이지만 모라를 주며, 이벤트를 하는 경우, 이벤트 재료를 드랍한다. 초반에는 큰 상관없지만 모험등급 35(월드레벨 5)가 넘어가면, 치명타 피해량을 크게 올려주는 올려주는 왕실세트를 드랍하기도 한다.

10. 월드에 아무나 받지 말자

모험등급 16이상부터 멀티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가끔 모르는 사람이 내 월드에 들어오려고 하는데, 대부분 승급에 필요한 재료를 서리하려고 들어오는 애들이므로 허가해주지 말자

철광석

1일

백철

2일

야박석, 수정

3일

콜 라피스

?

식물

1일

1일

호박

4시간

레진

12분

재료 리젠에 필요한 현실 시간이다. 서리를 크게 한 번 당하면 현실 시간으로 이틀정도는 손해를 볼 수도 있다.

11. 새 종류와 멧돼지, 다람쥐는 보이는 족족 사냥하자

초반에는 새고기를 통해 체력회복이 가능한 음식을 만들 수 있고. 중반이 넘어가면 돼지고기를 통해 더 효율이 좋은 음식을 만들 수 있다.

새와 멧돼지도 재료와 마찬가지로 리젠까지는 현실 시간으로 하루정도가 필요하므로, 초반부터 보이는 족족 사냥해서 모아둘 것을 추천한다.

12. 소환물에도 무게가 존재

상자 기믹에 바위를 소환해서 밟아야되는 경우가 있다.

이 중에 캐릭터 하나의 무게만으로는 기믹이 해제되지 않는 퍼즐도 있는데, 이 때에 엠버의 토끼백작이나 향릉의 누릉지도 무게가 있으니 이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주인공이 바위 속성으로 변경 후 스킬을 사용하면 대부분 해결되지만, 상자 기믹 해제에 바람이 필요한 경우도 있고, 공물을 먹기 위해서 바람이 필요한 경우도 있다.

특히 바람은 주인공을 제외하면 진, 소, 벤티 등 전부 5성 캐릭이기 때문에 획득 난이도가 높아서 대체가 힘들기 때문에

이를 활용할 줄 알면 제단까지 왕복하는 시간을 줄일 수도 있다.

13. 컴퓨터로 하는 유저는 패드보다는 키마를 권장한다

패드가 키마에 비하면 조작하는 재미는 더 있다.

특히 콘솔, 스팀, 붕괴 패드 플레이 유저는 패드가 편하게 느껴질 수도 있다.

하지만 붕괴로 따지면 QTE같은 시스템인 "교대 후 즉시 궁을 사용" 버튼이 키마에는 할당되어 있지만 패드에는 할당되어 있지 않다.

또한 엠버 등의 활 조작감이 키마에 비해 압도적으로 불편하다.

멀티 입장 채팅창 활성화가 패드로는 불가능하여 채팅을 꼭 쳐야되는 상황이 오면 "설정→ 키마 변경 이후 채팅 후 다시 설정 → 패드로 변경" 이런 과정을 거쳐야 하므로 번거롭다.

마을에서 패드를 이용해 연금술을 사용하게 되면 버튼이 한 재료에 선택이 고정되어 다른 재료를 선택하지 못하는 버그가 존재하였다.

물론 키마로 변경하면 해결

14. 재료는 보이는 족족 캐두는걸 추천함

게임을 하다보면 어딘가에는 꼭 필요하게 된다.

무기 승급, 캐릭터 레벨 승급 등 생각보다 이런 저런 재료를 많이 요구하고, 막상 필요할 때 구하려면 하루에 파밍할 수 있는 양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몇 일 기다려야 되는 경우가 생기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