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마스터 총력전 & 월드 총력전 서버마다 보스 토벌 핫이슈, 모바일게임추천

오늘은 리니지M 서버마다 핫이슈가 되고 있는 마스터 총력전과 월드 총력전을 비롯하여, 다가오는 광복절 이벤트, 써머 홀리 데이(SUMMER HOLIDAY) 시즌 패스까지 8월 2주 차 업데이트 소식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기존 서버의 마스터 총력전: 지배의 탑이 8월 11일 잘 마무리가 되었는데요. 마스터 던전인 지배의 탑은 보스 몬스터 사신 그림 리퍼를 처치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레벨 제하은 85, 입장 비용으로도 50만 아데나를 요구합니다. 그럼에도 도전할 가치가 있는 이유는 보스를 처치하면, 100% 신화 장비 제작 재료 아이템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스터 총력전은 기르타스, 진 기르타스, 그림리퍼, 발록 서버를 제외한 기존 서버에서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인데요. 다가오는 8월 20일(일) 22시에는 마족들의 땅에서 야히와 발록 두 마리의 보스를 두고, 또 한 번의 마스터 총력전이 펼쳐지고, 8월 26일(토) 20시 30분에는 마지막 마스터 총력전이 에오딘 성채에서 제사장 나그바스를 두고 펼쳐지게 됩니다. 앞서 보스들도 공략에 성공하면, 야히의 심장, 발록의 심장, 에오딘의 혼 등 신화 장비 제작 재료 아이템을 100% 떨군다고 합니다.

기르타스와 진 기르타스는 월드 총력전을 준비하시면 될 것 같은데요. 8월 16일 정기점검 전까지 에스카로스 던전 보스 몬스터의 일부 드롭 아이템이 100%로 변경되어 공략하는 짜릿함을 느껴볼 수 있을 겁니다. 웨링, 듀페리온, 욥니르, 살라흐, 그라디움까지 무려 5마리 보스가 타겟이니 치열한 경쟁은 조금은 피할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레 생각해 봅니다.

버닝(Burning) 기르타스 이벤트는 기르타스 & 진 기르타스 유저들만의 특별한 이벤트죠. 79레벨 이전까지 몬스터를 처치하면서 얻게 되는 경험치가 750%, 80레벨 이후부터는 500% 경험치 획득량을 얻을 수 있어 폭업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기사단의 장비 4종 제작까지 오픈되어 9월 6일 전까지 이러한 혜택들을 누려볼 수 있는데요. 지금 리니지M을 시작하거나 복귀로 진득하게 정착하려는 분들에게는 기르타스와 진 기르타스 서버를 적극 추천합니다. 뒤처져 있던 레벨을 조금이나마 속도 붙여 높일 수 있을 테니 성장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겁니다.

모바일게임 추천, 리니지M을 꾸준히 즐겨온 분들이라면, 특별한 날에만 개최되는 이벤트들은 익숙할 거라고 봅니다. 8월 15일(화) 광복절을 기념하여 오전 10시부터 우편함으로 광복절 기념 선물 상자가 지급됩니다. 태극기 1개, 속죄의 성서 1개, 구호 증서 3개의 아이템을 수령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태극기 아이템은 보유하는 것만으로 공격 속도와 시전 속도, 이동 속도 +2% 각각 능력치를 올려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리니지M 써머 홀리 데이 시즌패스가 200만 아데나레 상점 > 이벤트 탭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시즌패스는 기존 출석 보상처럼 접속하면, 보상을 챙길 수 있습니다. 8월 22일까지 14일치 분량의 알찬 보상들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삼계탕은 사용 시 경험치 획득량을 늘려주고, 팥빙수는 드성(드래곤의 성수)와 같은 효과를 지녔습니다. 이 밖에 상급 변신/마법인형 뽑기팩, 변신/마법인형 각성서 조각, 마지막에는 시원한 변신/마법인형 상자에서 영웅 등급 변신인 고대 펭귄, 영웅 등급 마법인형 큰 발의 마요를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또한, 써머 홀리 데이 시즌 패스를 200만 아데나에 구매하면, 이후 1200 다이아로 구매할 수 있는 스페셜 시즌 패스가 생깁니다. 필수는 아니지만, 추가 보상을 조금이라도 더 얻고 싶은 유저라면,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구매한 유저는 앞서 시즌패스 보상과 더불어 스페셜 시즌패스에서만 받을 수 있는 종합 코인 선택 상자, 신비한 진주/신비한 주문서 상자(15일), 카드 뽑기팩 제작 증표, 경험치 획득량 증가 +3%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끝으로 메뉴 > 설정 > 기본 > 조작 탭에 가시면, PVP 시 물약 자동 사용 조건 100%라는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사냥 중에는 개인마다 설정한 체력 아래로 내려가면, 물약을 먹게 설정을 해뒀을 텐데요. 이번에 추가된 PVP 시 물약 자동 사용 조건 100%는 그것과는 별개로 타 유저가 PVP를 걸어오면, 설정값과 상관없이 체력이 100% 될 때까지 물약을 사용합니다. 이걸 켜고 끌 수 있는데, 끌 필요는 없겠죠. 오늘 준비한 모바일게임추천, 리니지M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번 주에는 어떤 업데이트가 반겨줄지 기대해 보며, 좋은 소식이 있으면, 또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