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나선비경 2월 12층 9별 완클 - 성해 독수리, 독전갈, 도금여단 파트

원신 2월 상반기 공략입니다. 어렵지 않게 나선비경 12층 9별로 총 36별 클리어하였습니다. 다른 분들은 3개의 캐릭터로 클리어하는 것을 보기도 했는데 캐릭터 스펙이 안되서 서포터를 무조건 껴야 할 것 같아요. 그만큼 이번에는 3분 안에 클리어하기엔 몬스터들이 까다롭게 등장합니다.

1번 방 상반부

유적 가디언 2대와 드레이크, 파멸의 유적 가디언이 등장합니다. 문제는 이게 4대가 한꺼번에 나오는게 아니라 순차적으로 나오다보니 시간 안에 잡기가 어렵습니다.

적에게 번개 버프가 주기적으로 걸리기 때문에 풀 원소 캐릭터 소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DPS도 격화 반응에 맞춰서 짜시면 됩니다.

1번 방 하반부

첨에 구라구라꽃 나오는데 원소 반응으로 빠르게 잡아주셔야 합니다. 감우의 쏟아지는 천화에 향릉의 화륜으로 쉽게 잡았네요.

이후에는 해란귀가 나오는데 주변 사무라이들 먼저 잡고, 한꺼번에 잡아주시는 것을 추천.

2번 방 상반부

성해 독전갈과 독수리가 등장합니다. 일단 공통적으로 패턴은 주로 내려 찍는 타입이 많습니다. 그래서 힐량이 높거나, 보호막을 쓰는 캐릭터가 파티에 존재하는 것이 피격 안당하고 꾸준히 딜을 넣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불 속성 캐릭터나 번개 속성 캐릭터가 메인이면 내성 때문에 DPS가 잘 안나옵니다. 그래서 풀 속성을 끼거나 다른 속성 캐릭터를 딜러로 세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2번 방 하반부

꼭두각시 검귀 3개가 나옵니다. 사실 어떤 걸 먼저 잡고 그런 것보다는 무조건 실드 캐릭 쓰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어차피 3분 안에 9별로 클리어하려면 한꺼번에 딜을 우겨넣어야 해요. 그래서 광역기가 가진 조합이 좋아요. 그래서 보호막과 광역딜이 모두 가능한 감향종베가 최적화되어 있죠.

3번 방 상반부

번개 캐릭터와 풀 속성 캐릭터가 있으면 쉽게 깹니다.

가끔 공격으로 부품을 파괴하라고 하는데 저는 야에 미코의 살생앵을 활용했네요.

3번 방 하반부

100레벨의 도금여단이 등장합니다. 이 때 풀고리 무용꾼과 모래의 이야기꾼이 나오는데요. 사실 이전 버전에 나온 바람 사냥꾼과 마암역사랑 거의 동일합니다. 몬스터를 소환하는데 그 몬스터가 잡히면 경직에 걸리는 식.

앞서 언급했듯 실드 조합으로 들고 왔으면 나머지는 융해나 증발로 잡으면 쉽게 끝.

#원신 #붉은독수리 #독전갈 #도금여단 #나선비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