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클래스 케어와 달라진 업데이트는 뭘까

드디어 기다리던 위대한 유산 업데이트가 3월 23일에 적용이 되었다. 다양한 이벤트가 눈에 띄는 패치가 아닐까 생각해 본다. 특히 사전예약을 하셨다면 받을 수 있는 아이템들도 상당하기 때문에 뉴비나, 기존 유저들에게도 상당히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예상해 본다.

위대한 유산 사전예약 보상은 뭘까

기존 포스팅에서도 언급을 드린 적이 있는데, 정말 다양하게 받아볼 수 있다. 획득 방식은 간단하다. 사전예약을 하신 분이라면 지급된 쿠폰을 받을 수 있으실 텐데,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 본인 인증을 끝낸 다음 해당 페이지에서 얻으실 수 있다.

받게 된다면 인 게임에서 티켓 형태로 확인이 가능하다. 받은 것을 제작을 하게 되면 지원과 보상 상자 두 개의 선택지로 나뉘는데,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선택하시면 끝. 나 같은 경우에는 컬렉션보다는 성장에 포커스가 맞춰진지라, 지원형으로 택해서 만들었다.

만들고 나서 초록색 상자를 열어보면 성장에 필요한 무기와 다양한 템들을 받을 수 있었는데, 특히 성장의 물약 같은 경우에는 거의 두 달 가까이 사용이 가능하고, 700%의 경험치 보너스를 얻게 된다. 그 때문에 80레벨까지 빠른 속도로 육성이 가능해진다.

또한 지원이 아닌 보상 상자를 선택 시에는 뽑기 팩을 통해 다양한 컬렉션을 모아볼 수 있고, 마찬가지로 큐브는 동일하게 획득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정말 이번 기회를 통해 더 강하고 빠르게 키워 볼 수 있는 절호의 찬스가 아닐까 생각한다.

BJ 공약 성공

지난 3월 21일 인사이더 M 방송을 통해 해당 BJ 들과 공약을 내세우고 성공할 시에는 보상을 제공한다는 소식이 있었다. 네 명의 BJ들이 등장해서 미션을 걸었었는데, 어떤 내용인지 살펴보자면 유튜브 겜세야 채널 내 리니지M 콘텐츠 영상 조회 수 10만 달성 시 축복 부여 주문서 30장을 지급한다는 것인데, 당당히 성공하게 되어 지급을 받을 수 있게 된다고 하더라.

그리고 BJ 나다빡태는 PVP 랭킹 TOP 10위 진입 시 코인 선택 상자 30개를 지급하기로 했었는데, 마찬가지로 달성하게 되어 유저들에게 보상이 돌아가게 된다.

또한 BJ 용느는 켄트성 공성전 도전 시에 신비한 변신과 마법인형 뽑기팩을 각 3개씩 지급한다고 알려져 있는데, 똑같이 미션 달성에 성공한다면 추가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고 하니, 남은 두 BJ들이 마찬가지로 달성하게 된다면 추가적으로 보상을 또 받을 수 있는 것이니 정말 기대가 된다. 공약은 4월 30일이라고 하는데, 충분한 기한이 있으니 그때까지 열심히 육성하면서 기다려보시는 것은 어떨까.

신규 업데이트는 뭘까

먼저 클래스 케어를 살펴보자. 해당하는 주인공들은 기사와 다크엘프. 지난번 소식에도 알려드렸던 리부트 이후에 진행된 사항인데, 기사 클래스는 영웅 스킬 클리어에 HP 즉시 회복 옵션이 추가되었다고 한다. 더욱 강력해진 탱커로써 활약기 기대가 된다.

두 번째는 다크엘프. 신화 스킬 나이트메어 및 영웅 스킬 베놈 마스터리(데스티니), 일반 스킬 쉐도우 하이딩의 개선 및 상향이 있는데, 훨씬 은밀해지고 암살자 다운 면모로 진화하게 되어 빨리 플레이해보고 싶더라.

그다음은 하프 엘릭서의 능력치 추가 소식이다. 기존과 그림 리퍼 서버 각각 이용 한도가 상향 되었다. 또한 추가적으로 신규 능력치 4종이 추가되는데, 근거리 회피력 무시, 원거리 회피력 무시, SP, 마법 관통이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그림리퍼 서버는 87레벨 이상 100명 달성을 도달했기에 사용 개수가 증가되었으며, 컨텐츠 오픈 스케줄은 매주 금요일 오후 4시 이후에 최신화된다고 하더라.

월드 보스 이벤트

마지막으로 월드 보스 이벤트가 추가되어서 안내를 하자면, 기간 동안 보스를 처치마다 월드 보스 상자와 마법인형제작 코인을 2배로 획득할 수 있다고 한다. 그 외에도 다양한 보상을 추가적으로 얻을 수 있다고 하니 놓치지 말자.

그리고 월드 보스 시작 30초 전 수련 던전 보스인 드라카리스가 등장한다. 영웅 스킬북, 희귀 제작 비법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리니지M 다운로드

공식 홈페이지

본 포스팅은 엔씨소프트로부터 고료를 지원받았으나,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