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W 아덴 업데이트 이후 근황, TJ쿠폰 그리고 최신 소식 모바일게임순위 끄떡없다

아덴 업데이트에 이어 많은 유저들을 기다리고 기대하게 만들던 소식이 드디어 공개되었다. 바로 리니지W에서 최고 혜택으로 여겨지는 TJ쿠폰의 지급 소식이 얼마 전 공개된 것. 3월 11일부터 이 TJ쿠폰을 얻을 수 있는 출석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며, 아마 다들 설레는 마음으로 모험을 즐기고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오늘 이 TJ쿠폰에 대한 이야기를 정리하며 아덴과 최신 업데이트 소식들까지 간략히 훑어보려 한다.

초미의 관심사인 만큼, 가장 먼저 TJ쿠폰에 대한 이야기부터 하지 않을 수가 없을 것 같다. 간단하게 이야기하자면 새로 시작된 'TJ’s SWEET COUPON II – 장비복구' 이벤트 출석을 통해 14일차 보상으로 TJ쿠폰을 획득이 가능하다. 3월 30일 정기점검 전까지만 획득할 수 있다고 하니 최소 3월 16일부터는 매일 출석에 참여해야 획득할 수 있다는 점, 꼭 주의하도록 하자. 출석 14일차 보상으로 TJ코인이라는 아이템을 획득하게 되며, 이를 상점 탭에 있는 교환소에서 TJ’s SWEET COUPON II으로 교환하는 방식이다.

교환 후 TJ쿠폰은 켄트성 마을의 전문 복구사 NPC 지니에게 가서 사용할 수 있다. 리니지W의 런칭 일부터 3월 9일 20시까지 강화 실패로 증발했던 희귀 등급 이상의 무기 / 방어구 / 장신구 중 하나를 다시 복구할 수 있는 쿠폰. 물론 아직까지 희귀 등급 이상의 장비를 파괴해 본 적 없는 유저들이라면 이를 희귀 제작 비법서(각인)로 제작할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이번 기회에 14일차 출석으로 새로운 희귀 등급 무기 / 방어구 / 장신구 중 하나를 획득해 두는 걸 추천한다.

물론 TJ쿠폰 외에도 TJ’s SWEET COUPON II – 장비복구 출석으로 매일 용기의 물약 10개도 지급되며, 14일차까지 일자 별로 다양한 보상들을 획득할 수 있다. 늘 그렇듯 이번에도 TJ쿠폰 소식을 듣고 상당히 많은 신규, 복귀 유저들이 합류했으리라 예상한다. 최고 혜택으로 손꼽히는 만큼 늘 그 파급력이 상당하기 때문. 과연 모바일게임순위에서 어떤 결과를 보여주게 될지 벌써부터 궁금해진다.

물론 기존 유저들에게도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아덴에서는 기존 지역들보다 높은 확률로 아이템 드롭률이 설정되어 있기에 많은 이들이 현재 레벨과 스펙 성장에 매달리는 중이기 때문이다. 필자도 황금의 땅 아덴에서 영웅 등급의 장비부터 여러 아이템 획득을 노리며 사냥에 도전해 보는 중인데, 가슴 아프게 이별했던 희귀 7강 무기를 찾아 더욱 효율적으로 사냥을 할 생각에 벌써부터 설레는 마음으로 14일차를 기다리고 있다.

3월 2주차 업데이트로 또 새로운 소식들이 등장하며 이목을 집중시키는 중이다. 특히 효율을 중요시하는 유저들이라면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소식들이 공개되었으니 주목해 보도록 하자. 먼저 성스러운 빛의 가호라는 신규 시스템이 추가되며, 이제 플레이어 간 전투 빈도에 따라 서버 별로 추가 버프를 적용받을 수 있게 되었다. 전투가 너무 치열하여 유저 성장이 더딘 서버에서는 조금이라도 더 혜택을 챙겨 받을 수 있게 된 것. 향후 순차적으로 보스 몬스터의 드롭률 상향부터 전용 던전 오픈 등의 추가 혜택까지 제공될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리니지W에서 또 혈맹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을 것 같다. 혈맹 시스템 중 하나인 피의 서약, 혈맹 레이드 2단계 달성 시 혈맹원들과 ‘샌드웜’ 레이드를 즐겨볼 수 있게 되었다. 샌드웜의 정수, 영웅 등급 스킬북, 희귀 무기 제작 비법서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레이드이니 혈맹원들과 시간을 맞춰 꾸준히 참여해 보길 추천한다. 운이 좋다면 영웅 등급 스킬북을 얻어 혈맹원들과 다이아를 나눌 좋은 기회를 잡게 될지도 모르니 말이다.

월드 던전 ‘공허의 균열’에도 변화가 생겼다. 현재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균열의 귀걸이 2종 드롭률이 상향 되었으며, 1층은 1개 구역으로 통합되었으며 보스 몬스터 에오르트의 등장 시간도 변경되었다. 특히 공허의 균열 1층이 1개 구역으로 통합되며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더욱 치열한 전투가 벌어지는 중인데, 앞으로의 월드 구도에도 중요한 변화를 가져올 만한 소식이 아닐까 생각된다.

이번 업데이트로 월드 보스 / 파티 던전 / 혈맹 레이드 보스 / 소나무 막대 등을 통해 각종 보스들을 처치하고 토벌의 증표를 모아 여러 상품들을 교환할 수 있는 ‘토벌 상점’도 상점 교환소에 등장했다. 이 교환소를 통해 뒤틀린 지하감옥 입장권 상자 / 용사의 가호(이벤트) / 아데나 상자 / 성장의 물약(10%) / 요리 상자부터 희귀, 영웅 등급의 변신 / 마법인형 카드를 확정으로 획득 가능하니 토벌의 증표를 모아 획득까지 도전해 보길 바란다.

참고로 용사의 가호(이벤트)는 인벤토리에 보유만 해도 최대 HP +50 / 최대 MP +50의 효과를, 사용 시에는 경험치 보너스 +10% / 마법 방어력 +3 / 물리 방어력 +3의 버프를 1시간 동안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3월 30일까지만 사용 가능하며, 사용한 후에는 6시간 이후에나 재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조금 챙겨 두고 꼭 필요한 순간에만 사용해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자.

앞서 토벌 상점에서 교환할 수 있는 ‘뒤틀린 지하감옥 입장권 상자’라는 아이템을 보고 궁금해하는 유저들도 많을 것 같다. 뒤틀린 지하감옥은 토벌의 증표로 교환한 입장권으로만 이용할 수 있는 신규 이벤트 던전이다. 입장권 상자를 오픈 시 확률적으로 1층 / 2층 / 3층 입장권을 획득하게 되며, 뒤틀린 지하감옥에 입장해 이벤트 던전 전용 스킬인 ‘미티어 스트라이크’를 사용하며 다수의 몬스터와 보스 몬스터를 공략해 주면 된다.

던전 입장 시 바로 대미지 리덕션 +20 / 이동속도 30% 증가 버프도 부여되기에 클리어는 어렵지 않을 것이라 생각한다. 몸이 단단할뿐더러 미티어 스트라이크를 사용하여 내부에 있는 몬스터와 보스를 쓸어버리면 되는 간단한 방식이니 말이다. 보스 몬스터 보상으로 최대 희귀 등급의 무기 / 방어구 제작 비법서부터 축순, 축젤, 축데이 등을 획득할 수 있다고 하니, 열심히 토벌의 증표를 모으며 도전해 보는 게 좋을 것 같다. 아이템 드롭률도 괜찮은 편이며 경험치 역시 상당하다고 하니 애용해 보길 바란다.

새로 약탈자들의 은신처라는 던전도 등장했다. 24일까지 이용 가능한 던전으로 매주 1일 2시간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NPC에게서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한 ‘비정제 로터스 결정’이라는 아이템부터 아데나, 희귀 무기 / 방어구 제작 비법서 조각, 젤, 데이, 약탈자의 재료 상자 등의 획득이 가능하다. 비정제 로터스 결정으로는 희귀 무기 제작 비법서 / 축데이 / 명예 코인 / 젤 / 데이 / 고급 체력 회복제 교환이 가능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모바일게임순위 1위답게 전투 역시 빈번하게 일어나는 중이다. 최근 공개된 위클리 뉴스에서도 이러한 월드 근황을 잘 다루고 있으니 한번 시청해 보길 추천한다. TJ쿠폰 소식에 정말 많은 유저들이 본 작으로의 합류를 고민하고 있을 듯한데, 이번 기회에 리니지W에서의 모험을 즐기며 본 작의 매력을 직접 경험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본 작을 즐기고 있던 유저들이라면 눈물 흘리며 날려보냈던 장비 복구를, 그리고 새로 혹은 이제 막 육성을 시작했다면 새로운 희귀 장비를 획득에 도전해 보길 바라며 이만 마무리하겠다.

리니지W

공식 홈페이지

게임 소개를 대가로 엔씨소프트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제공받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