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소식! ] 12.3 패치노트 / TFT / 전략적 팀 전투 12.3 패치 노트 / 패치 하이라이트 / 버프 및 밸런스 조절 / 신스킨 / 장미 스킨 / 아이템 개선!

[ 리그오브레전드 소식! ] 12.3 패치노트 / TFT / 전략적 팀 전투 12.3 패치 노트 / 패치 하이라이트 / 버프 및 밸런스 조절 / 신스킨 / 장미 스킨 / 아이템 개선!

안녕하세요. " 아카이브 게임 블로그 " 입니다.

오늘 새벽에 패치한 12.3 패치 내용을 가지고 왔습니다.

TFT : 전략적 팀 전투 와 소환사 협곡 관련 12.3 패치 내용을 한 곳에 모아 왔어요!

지금부터 12.3 패치 내용을 한번 알아 볼까요?

수정 장미 아크샨, 수정 장미 잔나, 메마른 장미 엘리스가 이번 패치 기간에 상점에서 판매됩니다.

* 12.3 패치 하이라이트! *

* 챔피언 변경 사항 및 버프 , 디버프 *

아리

챔피언이 업데이트됩니다. 기본 능력치 및 모든 스킬이 업데이트됩니다.

높은 기동력을 발휘하는 마법사 겸 암살자라는 아리의 정체성은 시간이 지나며 점점 퇴색되었습니다. 팀 전투에서 빠르게 전장을 이동하며 적을 위협하는 대신 R - 혼령 질주로 멋진 플레이를 한번 시도한 다음 전투가 끝날 때까지 안전한 거리에서 W - 여우불만 사용하는 플레이가 아리의 전부가 되었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 처치에 관여했을 때 궁극기 사용 횟수의 일부가 초기화되도록 아리의 기본 지속 효과를 재설계했습니다. 이제 뛰어난 아리 플레이어는 적 팀 모두를 사냥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스킬의 마나 소모량과 초반 피해량을 조정하여 스킬을 사용했을 때의 보상을 강화했습니다. 챔피언 밸런스를 유지하기 위해 아리의 순간 피해량과 방어 능력치는 약간 하향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아리의 아트 및 지속 가능성 업데이트와는 별도로 적용됩니다.)

기본 능력치

체력 증가량 92 ⇒ 82

체력 526-2090 (레벨에 따라) ⇒ 500-1894 (레벨에 따라)

기본 체력 재생 5.5 ⇒ 2.5

방어력 21-80.5 (레벨에 따라) ⇒ 18-77.5 (레벨에 따라)

업데이트사냥감의 조각 아리가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정기 조각을 획득합니다. 9개를 획득하면 조각을 전부 소모해 체력을 40~120 (+주문력의 25%)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이 처치되면 정기를 삼켜 체력을 80~200 (+주문력의 35%) 회복합니다.

구슬 적중 시 피해량 40/65/90/115/140 (+주문력의 35%) ⇒ 40/65/90/115/140 (+주문력의 40%)

마나 소모량 65/70/75/80/85 ⇒ 60/70/80/90/100

피해량 40/65/90/115/140 (+주문력의 30%) ⇒ 60/85/110/135/160 (+주문력의 30%)

마나 소모량 40 ⇒ 25

여우불 지속시간 5초 ⇒ 2.5초

추가 이동 속도 지속시간 1.5초 ⇒ 2초

업데이트열 추적 탄도체의 대상 지정 및 미니언 처치 체계를 업데이트했습니다.

피해량 60/90/120/150/180 (+주문력의 40%) ⇒ 80/110/140/170/200 (+주문력의 60%)

마나 소모량 70 ⇒ 50

삭제황홀함 이제 아리의 스킬이매혹된 적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최초 사용 지속시간 10초 ⇒ 15초

신규혼령 사냥 R - 혼령 질주가 활성화되어 있을 때 아리가 기본 지속 효과 - 정기 흡수로 생성한 적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R - 혼령 질주의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나며 R - 혼령 질주의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합니다. (최대 3회 재사용 가능)

시각 효과 및 음향 효과 업데이트

기본 지속 효과 - 정기 흡수 모든 스킨의 시각 효과 및 음향 효과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W - 여우불 시각 효과를 다듬고 탄도체의 이동 방식을 개선했습니다.

R - 혼령 질주 시각 효과를 다듬고 남은 혼령 질주 사용 횟수를 표시하는 신규 바 아이콘을 추가했습니다.

아크샨

기본 지속 효과 - 비열한 싸움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아크샨은 특히 상단 공격로를 비롯해 여러 포지션에서 상당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에 게임 초반의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을 감소시켜 근접 챔피언을 상대로 비열하게 싸우기 어렵게 했습니다.

두 번째 공격 취소 시 추가 이동 속도 35-75 (레벨에 따라) ⇒ 20-75 (레벨에 따라)

세 번째 중첩 추가 마법 피해량 20-175 (레벨에 따라) ⇒ 10-165 (레벨에 따라)

아무무

기본 방어력이 감소합니다. E - 짜증내기의 피해 감소 효과로 한 번에 감소시킬 수 있는 피해량이 제한됩니다.

아무무는 이번 시즌에 추가된 신규 아이템 덕분에 평균 실력대의 게임에서 너무 강력한 위력을 발휘합니다. 또한, 고정 피해량 감소 효과는 제리 같은 챔피언을 상대로 진가를 발휘해야 하는 것은 맞지만 특정 공격이나 스킬을 기본 지속 효과로 완전히 무시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아 보입니다. 이에 아무무의 E - 짜증내기를 비슷한 스킬에 맞춰 조정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방어력 증가량 3.5 ⇒ 3

방어력 30-89.5 (레벨에 따라) ⇒ 30-81 (레벨에 따라)

기본 지속 효과 최대 피해 감소량 한 번의 공격으로 받는 물리 피해량 최대 100% 감소 ⇒ 한 번의 공격으로 받는 물리 피해량 최대 50% 감소

브랜드

기본 지속 효과 - 불길과 R - 파멸의 불덩이 스킬 편의성을 개선했습니다.

브랜드의 기본 지속 효과 - 불길의 직관성과 R - 파멸의 불덩이가 튕기는 방식을 최적화하여 전체적인 편의성을 개선했습니다.

업데이트불태워라 브랜드가 불타는 상태가 아닌 적을 스킬로 처치해도 마나 회복 효과가 발동합니다.

업데이트방화광 R - 파멸의 불덩이가 근처의 다른 적에게 모두 튕긴 후 최대 사거리에 도달하면 브랜드를 향해 튕깁니다. R - 파멸의 불덩이는 사거리와 상관없이 미니언이나 몬스터에게 튕기기 전에 적 챔피언에게 우선적으로 튕깁니다.

케이틀린

공격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Q - 필트오버 피스메이커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게임 후반에 강력한 원거리 딜러를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는 케이틀린은 최근 프로 경기에서 높은 금지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초반 공격로에서 케이틀린이 발휘하는 견제 능력을 하향하기보다는, 미니언 무리를 관리하는 능력과 성장 속도를 하향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공격력 증가량 3.8 ⇒ 3.4

공격력 62-126.6 (레벨에 따라) ⇒ 62-119.8 (레벨에 따라)

두 번째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량 60% ⇒ 50%

버그 수정

케이틀린이 궁극기를 사용할 때 공포에 걸리면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잘못 반환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코르키

첫 번째 폭탄 꾸러미가 생성되는 시간이 늦어졌으며 꾸러미가 다시 생성되기까지의 시간이 증가했습니다.

코르키는 프로 경기를 장악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폭탄 꾸러미를 획득했을 때의 높은 기동력을 바탕으로 첫 번째 드래곤 및 협곡의 전령 전투에서 코르키가 행사할 수 있는 영향력과 공격로에서의 안전성을 하향했습니다. 또한, 이후의 폭탄 꾸러미가 더 늦게 도착하도록 조정해 드래곤이 재생성될 때마다 폭탄 꾸러미를 사용하지 못하게 했습니다.

첫 번째 폭탄 꾸러미 도착 시간 게임 시작 8분 후 ⇒ 게임 시작 10분 후

폭탄 꾸러미 재생성 주기 4분 ⇒ 5분

르블랑

W - 왜곡의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프리시즌 이전부터 프로 경기에서 높은 인기를 자랑하던 르블랑은 너무 오랫동안 강력한 위력을 발휘했습니다. 르블랑이 가장 먼저 레벨을 올리는 스킬의 피해량을 하향하여 폭발적인 초반 피해량과 미니언 무리 처치 능력을 조정했습니다.

기본 피해량 75/115/155/195/235 ⇒ 75/110/145/180/215

릴리아

R - 감미로운 자장가의 수면 지속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릴리아가 낮은 레벨일 때에도 팀원을 더 확실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R - 감미로운 자장가의 수면 지속시간을 상향했습니다. 잘 자요! ♪

수면 지속시간 1.5/2/2.5초 ⇒ 2/2.25/2.5초

나미

기본 지속 효과 - 밀려오는 파도의 초반 추가 이동 속도가 증가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서히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E - 파도 소환사의 축복 적중 시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나미에게 마치 밀물과 같은 적절한 조정이 적용되었습니다! 이제 나미가 아군에게 부여하는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훨씬 더 뚜렷하게 느낄 수 있을 것이며 모두가 강화형 보조술사 서포터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장난입니다. 아마도요.) 나미는 이미 충분히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므로 밸런스를 위해 E - 파도 소환사의 축복을 약간 하향했습니다.

업데이트추가 이동 속도 1.5초 동안 45 (+주문력의 20%) ⇒ 90 (+주문력의 20%),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옴

적중 시 피해량 (공격당) 25/40/55/70/85 (+주문력의 20%) ⇒ 20/35/50/65/80 (+주문력의 20%)

W - 예리한 감각의 추가 공격 속도가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R - 공중 강습의 피해량 계수가 증가합니다.

퀸은 순조롭게 비행하고 있지만 최근 적용된 다양한 시스템 변경사항 때문에 모든 실력대의 게임에서 위력이 감소했습니다. 퀸을 상향할 여지가 생겼기 때문에 게임플레이 만족도를 보완하는 방향으로 스킬을 상향했습니다.

추가 공격 속도 20/30/40/50/60% ⇒ 28/36/44/52/60%

강습 피해량 공격력의 40% ⇒ 공격력의 70%

세나

세나가 미니언을 처치했을 때 기본 지속 효과 - 면죄의 영혼 생성 확률이 감소합니다.

지난 패치에서 세나의 Q - 꿰뚫는 어둠을 상향한 후 서포터 세나의 승률이 증가했지만 동시에 원거리 딜러 세나의 승률도 너무 많이 증가했습니다. 이번 패치의 핵심은 원거리 딜러 세나의 위력을 제한하는 것이 아니라 두 포지션의 위력 차이를 줄이는 것입니다. (계산기를 준비하실 필요가 없도록 미니언 무리 6개마다 영혼 1개 정도가 생성된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업데이트빠른 계산 세나가 미니언과 소형 몬스터를 처치하면 10% 확률 ⇒ 2.7777% 확률로 안개 망령이 생성됩니다. (나머지는 전과 동일)

트위스티드 페이트

Q - 와일드 카드의 피해량 계수가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하고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E - 속임수 덱의 추가 공격 속도가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맵 전체에 미치는 영향력과 확정적으로 적중시킬 수 있는 군중 제어 스킬을 통해 프로 경기에서 항상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스킬의 기본 피해량을 하향하여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평소에 사용하는 보조 효과 중심의 아이템 빌드를 사용하는 대신 주문력에 더 많이 투자하도록 조정했습니다.

마법 피해량 60/105/150/195/240 (+주문력의 65%) ⇒ 60/100/140/180/220 (+주문력의 70%)

추가 공격 속도 20/25/30/35/40% ⇒ 10/17.5/25/32.5/40%

제리

기본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완전히 충전된 기본 공격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R - 번개 방출의 연쇄 번개 피해량이 감소하고 이제 공격에 치명타가 발동합니다.

제리의 삼위일체 아이템 빌드는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리의 빌드가 치명타 빌드에서 삼위일체로 변경된 후 승률이 가파르게 증가했죠. 이번 변경사항은 제리의 치명타 빌드가 아닌 삼위일체 빌드를 겨냥한 변경사항이지만 두 빌드는 겹치는 부분이 많으므로 궁극기에 약간의 짜릿함을 더해 치명타 빌드를 보완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이동 속도 330 ⇒ 325

기본 공격

최대 충전 시 대상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 3-20% (레벨에 따라) ⇒ 3-15% (레벨에 따라)

연쇄 번개 마법 피해량 10/20/30 (+주문력의 15%) ⇒ 10/15/20 (+주문력의 15%)

신규정전기 제리가 과충전 상태일 때 Q - 집중 사격의 연쇄 번개에 치명타가 발동할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이제 제리가 E - 스파크 돌진으로 지형을 통과하는 대신 트런들의 E - 얼음 기둥을 제대로 뛰어넘고 애니비아의 W - 결정화 벽 위를 넘어갑니다.

제리가 Q - 집중 사격이 적중하기 전에 대상을 보고 있지 않으면 루난의 허리케인 적중 시 효과가 발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게임에 다시 연결하면 제리의 시각 효과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아이템 개선사항 *

( 전사 아이템 변경! )

피오라처럼 날렵하고 상대적으로 내구력이 부족한 전사 챔피언과 다리우스처럼 기동력은 부족하지만 높은 피해를 견딜 수 있는 챔피언의 차이를 더 뚜렷하게 구분하기 위해 전사 아이템을 시스템적으로 조정했습니다. 기존에는 거의 모든 전사 아이템이 체력을 제공했기 때문에 모두가 아무 아이템이나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내구력이 부족한 전사 챔피언이 아이템을 많이 구매하면 역할군에 어울리지 않는 높은 내구력, 피해량 그리고 기동력을 모두 보유한 무결점의 챔피언이 탄생했습니다.

이번 변경사항은 각 역할군에 맞춤형 아이템을 제공하므로 각자의 특징을 더 뚜렷하게 보여줄 것입니다. 여기를 클릭하면 게임플레이에 대한 단상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변경사항이 게임에 매우 큰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변경사항이 미치는 영향을 주의 깊게 지켜보겠습니다.

전사 신화급 아이템

높은 체력을 포함하여 다양한 능력치를 제공하는 일부 전사 신화급 아이템이 조금 더 특징적이고 공격적인 아이템으로 사용되도록 조정했습니다. 모든 전사 챔피언이 뛰어난 내구력을 지녀야 하는 것은 아니며 돌격형 전사처럼 내구력이 필요한 챔피언은 전설급 아이템을 통해 필요한 능력치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단 삼위일체는 예외입니다. 삼위일체의 공격력 중첩 효과를 약간 하향하는 대신 아이템의 체력 능력치를 상향했습니다. 이 변경사항은 신화급 아이템의 체력을 통일하여 아이템을 선택하는 주된 이유가 해당 아이템이 제공하는 체력량이 아닌 각 아이템의 특별한 효과가 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신성한 파괴자

아이템 조합식 광휘의 검 + 탐식의 망치 + 점화석 + 700골드 ⇒ 광휘의 검 + 콜필드의 전투 망치 + 점화석 + 700골드

체력 400 ⇒ 300

공격력 35 ⇒ 40

신성시해자 (오른 걸작 아이템)

체력 550 ⇒ 450

공격력 55 ⇒ 60

아이템 조합식 강철가시 채찍 + 탐식의 망치 + 점화석 + 300골드 ⇒ 강철가시 채찍 + 콜필드의 전투 망치 + 점화석 + 300골드

체력 450 ⇒ 300

공격력 45 ⇒ 55

무한한 허기 (오른 걸작 아이템)

체력 600 ⇒ 450

공격력 60 ⇒ 70

체력 200 ⇒ 300

업데이트삼중 공격 (챔피언 또는 구조물 대상) +중첩당 기본 공격력의 6%, 5회 중첩일 때 최대 +30% ⇒ +중첩당 기본 공격력의 4%, 5회 중첩일 때 최대 +20% (무한한 삼위일체와 동일)

무한한 삼위일체 (오른 걸작 아이템)

체력 300 ⇒ 400

전사 전설급 아이템 및 조합 아이템

전사 챔피언의 전설급 아이템도 비슷한 방식으로 접근했습니다. 체력 능력치를 공격력 관련 능력치로 다시 배분하는 것이죠. 또한, 스테락의 도전을 모든 전사 챔피언이 구매하지 않도록 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가볍고 날렵한 전사 챔피언은 다른 공격력 및 유지력 아이템과 함께 사용하면 높은 효율을 자랑하는 업데이트된 죽음의 무도를 더 많이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이 아이템은 효과적으로 사용하려면 잦은 전투를 요구하므로 날렵한 전사 챔피언이 생존하는 데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전투를 강조해줄 것입니다.

또한, 맬모셔스의 아귀나 굶주린 히드라처럼 날렵한 전사 챔피언이 주로 사용하는 전설급 아이템의 위력도 상향했습니다. 날렵한 전사 챔피언이 다른 아이템 대신 구매할 정도의 위력을 발휘하는 수준으로 상향할 필요가 있죠. 마지막으로, 일부 조합 아이템을 업데이트하여 전체적인 균형을 다듬었습니다.

총 가격 3100골드 ⇒ 3300골드

업데이트고통 무시 (기본 지속 효과) 자신이 실제로 받은 물리 피해의 [근접 챔피언 35%/원거리 챔피언 15%]만큼을자신이 실제로 받은 모든 피해의 [근접 챔피언 30%/원거리 챔피언 10%]만큼을 저장한 후 고정 피해의 형태로 3초 동안 나누어 입습니다. 이제 보호막으로 흡수한 피해에도 효과가 적용됩니다.

업데이트반항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처치 관여 시 최대 체력의 15%를 회복합니다. ⇒ 자신이 피해를 입힌 챔피언이 3초 안에 처치되면 추가 공격력의 175%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나머지는 전과 동일)

공격력 50 ⇒ 0

신규잡아채는 발톱 (기본 지속 효과) 기본 공격력의 40%를 추가 공격력으로 얻습니다.

삭제피의 갈망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거나 피해를 받으면 6초에 걸쳐 최대 체력의 일부를 회복합니다.

업데이트생명선 (기본 지속 효과) 체력이 30% 밑으로 떨어질 만큼 피해를 입으면 4초 동안 100 (+피의 갈망 중첩 당 최대 체력의 [근접 챔피언 8%/원거리 챔피언 4.8%])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 3.75초 동안 추가 체력의 75%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시간에 걸쳐 흡수량 감소)

공격력 50 ⇒ 55

스킬 가속 15 ⇒ 20

보호막 흡수량 200 (+최대 체력의 20%) ⇒ 200 (+추가 공격력의 [근접 챔피언 225%/원거리 챔피언 168.75%])

업데이트생명선 (기본 지속 효과) 생명선이 발동하면 전투가 종료될 때까지 모든 피해 흡혈 12%를 얻습니다. (3초 동안 피해를 입히거나 피해를 받지 않으면 비활성화)

총 가격 3200골드 ⇒ 3300골드

업데이트안개의 검 (기본 지속 효과) 기본 공격이 대상 현재 체력의 [근접 챔피언 10%/원거리 챔피언 6%]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대상 현재 체력의 [근접 챔피언 12%/원거리 챔피언 8%]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머지는 전과 동일)

칠흑의 양날 도끼

체력 450 ⇒ 350

공격력 40 ⇒ 45

스킬 가속 25 ⇒ 30

공격력 65 ⇒ 70

온기가 필요한 자의 도끼

총 가격 1100골드 ⇒ 1000골드

조합 가격 450골드 ⇒ 350골드

공격력 20 ⇒ 25

터보 화공 탱크

12.2 패치에서 돌진 스킬을 지닌 챔피언(아칼리나 이렐리아)이 터보 화공 탱크를 남용하는 것을 확실하게 방지할 방법을 찾을 때까지 임시방편을 적용했었습니다. 터보 화공 탱크의 중첩 효과를 조정하여 아이템의 '탱크' 측면을 강조하고 '터보' 측면을 하향했습니다. 터보보다는 탱크가 더 중요합니다. (이 변경사항은 오른의 걸작 아이템인 터보 충전 마공학 실험장치에도 적용됩니다.)

업데이트연료 재충전 (기본 지속 효과) 중첩 적 챔피언이나 대형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중첩이 5씩, 15유닛을 이동할 때마다 중첩이 1씩 차오릅니다. ⇒ 적 챔피언이나 대형 몬스터에게 피해를 받을 때마다 중첩이 5씩, 25유닛을 이동할 때마다 중첩이 1씩 차오릅니다. (돌진 및 순간 이동으로 한 번에 획득할 수 있는 중첩은 최대 10)

업데이트연료 재충전 (기본 지속 효과) 추가 피해량 100까지 중첩되면 다음 기본 공격이 주변 모든 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을 상대로 25%, 몬스터를 상대로 175% 증가) ⇒ (미니언을 상대로 30%, 몬스터를 상대로 200% 증가)

*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 *

클레드가 기본 공격을 사용하는 도중에 W - 버럭버럭 스킬을 배우면 네 번째 공격의 추가 피해가 발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즈리얼의 Q - 신비한 화살이 일정 범위를 벗어나면 루난의 허리케인 효과가 발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사미라가 징수의 총으로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스타일 중첩이 추가로 증가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챔피언의 상태 표시 바에 매혹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클레드가 스칼에서 뛰어내리면 용기 바에 잘못된 값이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창 모드를 변경하면 기력이나 분노 등의 자원 바가 그대로 고정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바루스가 Q - 꿰뚫는 화살을 취소했을 때의 시각 효과가 모든 스킨에서 복구되었습니다.

탈론이 R - 그림자 공격을 사용했을 때 칼날 시각 효과가 잠시 사라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기본 다리우스와 기본 아무무의 음성 대사를 더 명확하게 다듬었습니다.

전투 기계 스카너가 E - 균열로 미니언에게 수정 독을 적용할 때와 수정 독을 소모하여 수정 충전을 발동했을 때의 음향 효과가 복구되었습니다.

게임 내 FPS가 더 명확하게 표시되도록 업데이트 주기를 되돌렸습니다.

5명의 플레이어로 이루어진 소환사의 협곡 로비에서 여러 포지션을 선택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게임 로비에서 ESC 키를 눌러도 포지션 선택 창이 종료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신스킨이 추가가 됩니다! *

* 네온의 밤 : TFT 12.3 패치노트 *

이번 패치 노트는 20종 이상의 신규 유닛, 80종 이상의 신규 증강 그리고 수많은 신규 장식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는 세트 중반 업데이트를 준비하기 위한 작은 규모의 업데이트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온의 밤 패스와 신규 콘텐츠: 기계와 장치 II 패스, 전략가, 결투장 등에 대한 핵심 정보를 모두 알려드립니다.

네온의 밤 게임플레이 개요: 역대 최대 규모의 챔피언 교체가 준비된 신규 세트 중반 업데이트가 적용됩니다.

증강된 증강: 네온의 밤에 출시되는 신규 증강, 아이템 및 인터페이스 업데이트를 확인해 보세요.

* 체계 변경사항 *

특성의 고서

지금까지 특성의 고서는 복잡한 맞춤형 특성 시스템을 통해 상징 아이템을 제공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플레이어가 보유한 활성화된 특성과 비활성화된 특성을 계산하여 상징 아이템을 제공하기 때문에 이 복잡한 시스템을 파악한 플레이어는 이를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특성의 고서에 적용된 규칙을 변경하여 조금 더 직관적으로 만드는 동시에 남용하기 어렵게 했습니다.

이제 특성의 고서가 지난 전투 라운드에서 활성화된 특성과 비활성화된 특성 수에 따라 맞춤형 상징 아이템을 제공합니다.

비활성화 또는 활성화된 특성 0~4개 = 맞춤형 상징 아이템 0개

비활성화 또는 활성화된 특성 5~6개 = 맞춤형 상징 아이템 1개

비활성화 또는 활성화된 특성 7~8개 = 맞춤형 상징 아이템 2개

비활성화 또는 활성화된 특성 9~10개 = 맞춤형 상징 아이템 3개

비활성화 또는 활성화된 특성 11개 이상 = 맞춤형 상징 아이템 4개

프리즘 특성 관련 증강:

이제 프리즘 등급의 왕관과 영혼 증강이 해당 특성의 첫 번째 단계가 활성화된 상태가 아니라면 두 번째 또는 세 번째 증강으로 등장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2) 비전 마법사가 활성화된 상태일 때에만 비전 마법사 왕관이 등장하죠. 다음 2가지 특성만 예외로 적용됩니다.

예외: 돌연변이 2명이 조합에 포함되어 있으면 돌연변이 왕관이 등장할 수 있습니다.

예외: 용병 2명이 조합에 포함되어 있으면 용병 왕관이 등장할 수 있습니다.

* 대규모 변경사항 *

네온의 밤 업데이트만큼 큰 변경사항입니다.

마법공학 증강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특성의 고서와 관련된 복잡하고 남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삭제했으므로 증강의 전체적인 위력이 감소하여 증강 등급을 실버로 하향했습니다.

모든 상황에서 높은 효율을 자랑하는 체력 회복 및 보호막 부여 관련 증강은 자체적으로 너무 강력한 위력을 발휘합니다. 하지만 많은 플레이어가 사용하는 사냥의 전율은 다른 증강에 비해 위력이 부족합니다. 이번 패치에서 사냥의 전율을 상향했지만 해당 증강은 내구력이 부족해도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챔피언의 생존 도구로 사용할 때 온전한 위력을 발휘하므로 빠르게 전투를 끝낼 수 있는 조합과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양불꽃판이 조금 더 오래 타올라 전투가 10초 이상 지속될 경우 적 팀에게 최대 체력의 4%에 해당하는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고대의 기록 보관소 (특성의 고서): 골드 ⇒ 실버

추방자 I 및 II 최대 체력 비례 보호막 흡수량: 35/50% ⇒ 30/45%

강인함 초당 최대 체력 비례 체력 재생량: 3 ⇒ 2.5%

태양불꽃판 불태우기 지속시간: 8초 ⇒ 10초

태양불꽃판 최대 체력 비례 불태우기 피해량(10초에 걸쳐): 16% ⇒ 20%

사냥의 전율 I 및 II 적 처치 시 체력 회복량: 300/600 ⇒ 400/700

약자 초당 최대 체력 비례 체력 재생량: 10% ⇒ 9%

특성

강력한 능력치인 마나 재생을 약간 상향하여 (2) 사교계를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2) 사교계 마나 재생량: 3 ⇒ 4

아이템

루난의 허리케인은 통계상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특정 공격력 기반 챔피언 중심 조합이 압도적인 위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합니다.

루난의 허리케인 추가 공격 공격력 계수: 75% ⇒ 70%

* 소규모 변경사항 *

이번 패치처럼 작은 규모의 변경사항입니다.

마법공학 증강

1~4골드나 공격력 5만큼의 작은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나이프의 날은 해당 증강의 발동 조건인 챔피언 배치에 큰 영향을 받지 않는 근접 챔피언 중심의 조합(암살자/도전자/제국)을 기준으로 조정되어야 합니다.

뜻밖의 횡재는 시간이 지날수록 위력이 증가하거나 현 상황에 맞는 증강이 더 매력적인 선택지로 다가오는 게임 초반에 그다지 횡재처럼 느껴지지 않습니다. 뜻밖의 횡재를 선택했을 때 획득하는 골드를 상향하여 프리즘 증강이 빠르게 등장한 게임에서 더 유의미한 위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큰손 추가 골드: 4골드 ⇒ 8골드

나이프의 날 공격력: 25/40/55 ⇒ 25/35/50

이제 용병의 심장을 선택해도 1골드를 획득하지 않습니다.

이제 사교계의 심장을 선택해도 1골드를 획득하지 않습니다.

뜻밖의 횡재 골드량: 15/30/45골드 ⇒ 18/30/45골드

특성

제 뽀삐 조합이 드디어 활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뽀삐는 저만 구매하겠습니다.

경호대 방어력: 75/150/250/450 ⇒ 80/160/250/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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