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 모나크2 요정 직업 레벨업과 육성 방법 추천!

요즘 뮤 모나크2의 인기가 상당하다. 오랜 전통을 가진 뮤IP를 활용한 신작 게임으로 과거의 클래식한 재미와 더불어 요즘 트랜드에 맞는 방치형 요소, 쉬운 육성 방향성이 적절하게 어울어져 큰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것 같다. 필자도 뮤를 재미있게 플레이했던 기억이 있어서 시작을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괜찮아서 요즘 푹 빠져있다. 무엇보다 게임이 한결 쉬워져서 부담이 없다고 할까? 그래도 뮤하면 떠오르는 핵심 콘텐츠와 재미 요소들은 그대로 담아내고 있어서 무척 만족스럽게 플레이하고 있다.

뮤 모나크2에는 자동전투, 방치형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하루에 8시간 정도는 자동전투를 돌릴 수 있어서 잠을 잘 때 활용하면 쑥쑥 성장할 수 있다.아이템도 함께 들어오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들에게 정말 안성맞춤 게임이 아닌가 싶다.

그리고 새로운 장비를 얻으면 착용하고 있었던 아이템의 강화, 성장 정도를 그대로 계승할 수 있다는 부분도 장점이다. 처음부터 다시 강화를 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새로운 장비 습득에 대한 부담이 없다. 그래서 매일같이 더 강력한 세트 장비, 엑설런트 장비를 파밍하는 즐거움이 있는 게임이라는 것.

게임에서 아이템을 파밍하는 방법은 굉장히 다양하다. 가장 대표적으로는 필드 사냥이 있는데, 포션만 잘 챙겨주고, 필드에서 자동사냥을 돌리면 알아서 파밍이 된다. 여기서 중요한 건 본인의 레벨, 전투력에 맞는 사냥터를 골라서 최대 효율을 내야 한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공격력이나 방어력이 부족한데, 단순 레벨이 맞다고 진입하면 사냥 효율이 안나올 수 있다. 물론 포션을 먹으면서 사냥하기 때문에 캐릭터가 사망하지는 않겠지만 시간대비 사냥하는 효율이 떨어져서 결국 성장 속도에 영향을 주게 된다. 이러한 부분은 자동사냥 보호 아래쪽 부분에 체크되니 살펴보고 적절한 사냥터를 찾으면 된다.

단숨에 강해지는 방법은 없을까? 필드 사냥이 정도를 걷는 루트라고 한다면 보스 사냥은 초고속 승진이라고 할 수 있다. 그만큼 강력한 아이템을 드랍하는데, 특히 혜택 보스는 한정적으로 도전할 수 있으니 매일 꼭 처치하는 걸 추천한다. 귀속 보상 아이템은 본인이 사용하면 되고, 드롭 보상 아이템은 사용하거나 거래소에 올려서 재미를 볼 수 있다.

그리고 시간적인 여유가 있다면 필드 보스에도 도전하면 좋다. 그런데 필드 보스는 상시 제한없이 사냥할 수 있는데, 체력이 높고, 공격력이 강력해서 여러명이 함께 공략 해야한다는 걸 명심하도록 하자. 그냥 필드에서 자동사냥을 돌리다가 근처에 보스를 잡고 있는 유저가 있다면 숟가락을 얹으면 된다.

뮤 모나크2는 정말 쉬운 게임이다. 매일 업적 부분에 가보면 무엇을 해야하는지 가이드 라인을 제공하고 있으니 이대로 따라하면 성장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뮤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콘텐츠인 블러드 캐슬, 악마의 광장이 포함되어 있으며, 화염드래곤 습격, 용사 퀘스트 같은 재미있는 콘텐츠도 포함되어 있다.

매일 업적을 꾸준히 하다보면 멤버십 특권 레벨을 올릴 수 있다. 처음에는 필드 사냥 시 얻는 아이템을 즉시 판매할 수 없지만 브론즈 1레벨만 달성해도 마을에 있는 NPC를 찾아갈 필요 없이 바로 그 자리에서 아이템을 판매할 수 있게 된다. 멤버십 레벨이 오를수록 더 윤택한 게임 라이프를 즐길 수 있게되니 조금은 신경쓰면서 플레이하도록 하자. 멤버십 레벨은 멤버십 퀘스트를 통해서 올릴 수 있다.

그리고 뮤 모나크2에서 요정을 육성하고 있다면 인피니티 스킬을 우선적으로 돌파해주는 걸 추천하고 싶다. 인피니티는 패시브 스킬인데, 요정의 모든 스킬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공격력 증가 효과를 가지고 있다. 돌파를 해줄수록 더 강력한 공격력 버프를 얻을 수 있으니 최우선적으로 구매해주도록 하자.

현재 게임 오픈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인데, 대천사 세트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가 가장 핵심이니 꼭 수행해서 강력한 스펙을 맞추도록 하자. 퀘스트를 하다가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아이템 강화는 기본이고, 날개 강화, 형광석 레벨업을 통해서 스펙을 높여주도록 하자. 후반으로 갈수록 거래소를 자주 이용하게 되는데, 앞서 언급한 보스 콘텐츠를 플레이 하면서 아이템을 얻은 후 판매해서 수익을 얻고, 이걸로 거래소에서 필요한 아이템을 구매하면 된다.

최종적으로는 공성전 콘텐츠로 대미를 장식하게 된다. 공성전은 길드 단위로 입장할 수 있고, 길드장 주도로 치열한 전투가 펼쳐지게 된다. 길드원을 잘 이끈 길드장은 더욱 특별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니 열심히 도전해보도록 하자. 뮤는 예전이나 지금이나 강해질수록 날개가 더 화려해지는 등, 비주얼적인 만족도가 상당히 높아지는 게임이다.

현재 공식 커뮤니티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9월 29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알게된 공략을 공유하는 공략왕 이벤트, 9월 29일까지 정식 서비스 응원 이벤트, 보스 현상금 이벤트가 진행 중이니 참여하면서 혜택을 누려보면 좋을 것 같다. (공식 커뮤니티 링크) /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