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플레이 No.049 - 연무 비경 & 숙달 비경 재화 노가다
지난번에 필드 보스몹들을 잡으면서 돌파 재료를 모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무기 돌파 재료와 특성 강화를 위한 재화를 모으기 위해 비경을 찾았습니다. 성유물은 진짜 나중에 생각해야 할 문제군요... 진짜 무기랑 캐릭터에 들어가는 시간과 노력이 장난이 아닙니다.
언젠가 리사에게 끼워줄 번개딜 특화 성유물. 하지만 지금 당장은 얻을 수가 없네요. 모험 등급이 딸리거니와, 이 비경을 도는 것도 어느 정도 스펙업이 필요하기에...
일단 지금 있는 것만으로 세팅을 해줍시다. 지난번에도 말했듯, 산을 오르기 위한 등산 장비가 필요하지만, 정작 그 등산 장비가 산 정상에 있는 그런 상황인지라...
가만 보니 성유물 비경이 참 많습니다. 하지만 그 비경 안에서도 또 구역이 여러 개로 나뉘니... 이쯤 되면 진짜 컨텐츠가 많아도 너무 많네요. GTA온라인보다 더 빡셉니다;;
열어놓고 한동안 가지 않았던 연무 비경. 하지만 이번에 적절히 스펙업을 했으니, 1렙 던전보다는 2렙 던전으로 곧장 향해줍시다. 레진이 20이 든다는 건, 농축 레진을 녹일 수 있다는 거죠. 어서 빨리 리월 평판 3렙을 찍어야겠습니다.
하는 수 없이 바람 여행자를 잠시 빼고, 지금 당장 낼 수 있는 가장 최대의 전력을 총동원했습니다. 물의 정령을 잡아서 바바라도 빨리 40레벨 돌파를 시켜줘야하는데...
딜이 장난이 없군요. 상시 습기가 적용되기 때문에, 몹들은 그냥 평타로도 잡을 수 있죠. 스킬을 쓰면 쿨타임이 2배로 늘어나는 특성을 가진 비경인지라...
하지만 리사의 폭딜로 잡으면 아주 쉽게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역시 스펙업을 한 보람이 있네요. 이 비경에서는 번개 속성 법구 캐릭터가 본좌급인 것 같습니다.
퀘스트 보상으로 받은 적이 있는 농축 레진을 녹여줍시다. 나중에 합성대에서 퓨어 레진 40개와 수정나비의 수정을 써서 농축 레진을 만들 수 있죠.
보상이 매우 적절합니다. 이제 드디어 무기를 돌파시킬 수 있겠군요. 요일마다 뜨는 재료가 다르다고 하던데, 이런 것까지 일일히 신경을 써야 한다니...
1성 무기와 2성 무기는 유기시킵시다. 그나마 쓸만한 건 3성부터이기 때문에, 일단 가진 것들 중에서 적절히 아무거나 번개 딜을 올리는 옵션이 달린 무기를 끼워줍시다.
남아도는 잡 1성 무기들을 전부 다 갈아줍시다. 2성 무기는 혹시 몰라 가지고 있는 중이며, 5성이나 4성은커녕 3성무기마저도 부족한 상황에서 3성은 당연히 아껴놔야 합니다.
이놈의 슬라임 농축액이 이렇게 중요한 재화가 될지 몰랐습니다. 1성짜리 재화 주제에 안 들어가는 데가 없네요. 나머지 잡것들은 필드 사냥하고 상자 까면 나오는 게 대부분이고...
바로 다음 돌파도 가능했으나, 망할 슬라임 농축액이 부족합니다. 비경에서만 뜨는 재료는 비경을 돌고, 아니면 합성을 하면 그만이지만, 저거는 진짜 답이 없네요. 팔지도 않고...
재련이란 것도 해주고 싶었으나, 지금 당장은 3성 무기도 너무 귀하고 소중해서 일단은 살려두도록 해야겠습니다. 종결세팅 끝내고 나서 생각할 일이죠.
이제보니 케이아에게는 차가운 칼날이 제격인 것 같습니다. 물 묻히고 얼리는게 주특기인 케이아 양반은 역시 얼음 속성 피해를 올려주는 무기가 최고죠.
리사와는 다르게 화살촉을 쓰는 케이아의 무기. 이게 무기 종류에 따라서 들어가는 재료가 다른 모양입니다. 물론 첫번째와 두번째 재료는 거의 항상 공통으로 고정인 것 같지만...
그리고 활은 또 완전히 다른 재료들을 요구합니다. 아마 4성 무기라서 그런 것도 있겠거니와, 이게 활이라서 그런 걸지도... 다른 건 필드에서 다 구할 수 있는 것들입니다.
문제는 비경에서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이 있기에, 이걸 구하기 위해서라면 노가다가 거의 필수불가결합니다. 이 게임의 컨텐츠라는데 어쩌겠습니까. 아예 파티를 새로 짜줍시다.
분명히 다른 이름의 던전인데, 어째 환경이나 나오는 몹들이 다 똑같은 것 같은 건 기분탓일까요? 아니면 진짜 주는 재료랑 던전 이름만 다르고, 다 똑같이 만들어 놨다든지...
그런 단순한 거였으면 차라리 좋죠. 하나로 통합해 달라는 말은 안 할 테니, 앞으로 파밍할때도 딱 난이도가 이정도였으면 좋겠습니다. 이 티바트에 비경이 한두개가 아니니깐요;;
3성짜리 재료를 주네요. 이걸 모아서 합성을 시키면 상위 등급의 재료가 나오지만, 지금 당장은 파밍이 가능한 영역이니 걱정할 필요는 없고... 중요한 건 레진이네요.
이제 갈증의 폐도시를 돌 차례입니다. 앞전에 물과 빛의 성, 그리고 깊은 골짜기를 돌았으나, 이것도 마찬가지로 드랍되는 재료만 다를 뿐, 비경의 환경이나 나오는 몹은 같죠.
적들이 상시 습기 상태라, 리사의 평타만 적절히 잘 날려주면 알아서 클리어가 되는 비경입니다. 캐릭터에다가 끼고 있는 무기까지 돌파를 해서 스펙업을 시켰더니, 완전 신세계네요.
맛있는 재화를 먹고 레벨업까지 해줬습니다. 슬슬 메인퀘는 뒷전이네요. 캐릭터나 장비를 육성시키는 것도 하나의 컨텐츠인만큼, 게을리 해서는 안되겠습니다.
이 막대 수류탄 같은 녀석은 필드에 있는 유적 가디언을 잡으면서 적절히 모아뒀습니다. 구라구라꽃도 보이는 족족 잡았죠. 앞으로 필드몹들이 시비 걸면 바로 다 잡아야겠습니다.
이런 식으로 4성 무기는 아예 몬드가 아니라 리월쪽 비경을 뚫어야지 해당 재화를 주는 식으로 되어 있네요. 물론 리월쪽의 필드몹이 드랍하는 재료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머리가 지끈거리려고 하던 찰나의 순간, 그간 잊고 있었던 숙달 비경이 떠올랐습니다. 월드 레벨이 낮아서 열지 못하고 있었던 잊혀진 협곡이죠.
특성 레벨을 올리기 위한 재료를 그곳에서 드랍하는 만큼, 적절히 찾아가줍시다. 번개 속성 슬라임도 과부하를 걸어서 증발을 시키고, 맛있는 슬라임 농축액도 먹어줍시다.
여기 있었구만? 오랜만이야! 왜 왔는지 알겠나? 렙이 딸린다는 이유만으로 상호작용을 거부하던 비경이 있었죠. 특성 해방 시키는데 레벨이 뭐가 중요하다고.
남은 레진도 별로 없는데, 적절히 들어가서 클리어를 해줍시다. 마찬가지로 각 레벨별로 던전이 3개가 있는데, 앞선 연무 비경처럼 이 숙달 비경도 비슷하지 않나 싶네요.
얼음 속성이라니... 그러면 불속성 딜러가 필요하겠군. 대검을 쓰면서 불속성인 딜러가 하나쯤은 있다면 진행이 편할 텐데, 지금 당장은 4성 캐릭만으로 버티고 있죠.
아무리 얼음 속성이라지만, 번개 속성 광역딜은 못 참지. 초전도 반응이 일어나긴 하지만, 감전이나 과부하처럼 딜이 막 폭발적으로 잘 박히지는 않는군요.
역시 얼음은 불로 녹여야 제맛입니다. 하지만 기껏 가진게 충전해서 원소 반응을 일으키는 활잡이라니... 이쯤 되면 불속성 법구 캐릭터가 적절히 필요합니다.
얼음 속성이지만 얼음 공격으로 잡는다! 확실히 이번 비경은 앞선 연무 비경보다 훨씬 더 빡셌습니다. 캐릭터 특성 강화 시키는게 무기 돌파하는 것보다 난이도가 더 높군요.
그래서, 계속 도전할거냐고 묻는다면, 페보니우스 기사단 출신의 불꽃 기사인 클레를 데려와서 적절히 엿을 날리게 시키겠습니다. 여긴 당분간 오지 말아야 겠네요;;
가만 보니 특성도 막 찍을 수 있는 게 아니라, 거의 대부분은 막혀 있거나 아니면 1렙이 만렙인 경우가 있네요. 업그레이드 가능한 건 평타와 강공격, 그리고 궁극기가 고작입니다.
이제 슬슬 슬라임 농축액을 모을 시간입니다. 아직 1성짜리 농축액밖에 못 봤는데, 나머지 2성이나 3성은 어디서 뜨는지 알다가도 모르겠습니다. 아마 합성을 시키거나, 월드 레벨이 적절히 올라가면, 더 높은 레벨의 몹들한테서 드랍이 되는 걸로 추정중...
Aㅏ... 감히 물속성 주제에 물속에서 내게 공격을 걸어오다니? 넌 이제 딱 죽은 목숨이다. 리사 아줌마의 감전딜이 얼마나 무서운지 아직 모르는 모양이네요.
폭발은 적절한 예술입니다. 과부하 딜이 박히면서 몹들이 뻥뻥 터지고 여기저기로 날아가는 게 참 보기 좋습니다. 저기 한가운데에서 광역기를 쓰면 또 볼만하겠네요.
미리 깔아두는 궁극기 + E스킬 홀드 광역기를 쓰면, 진정으로 토르와 제우스가 동시에 강림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번개 같은 분노 성유물까지 4세트를 맞추면 더 엄청나질듯...
그리고 어디서 얻었는지는 모를 재화들로 여행자도 업그레이드를 시켜줍시다. 풍차 국화와 부서진 가면은 각각 채집과 잡몹 사냥인 걸 알지만, 저 돌덩어리는 처음 보는 거군요...
이제 그 무엇도 두렵지 않습니다. 캐릭터가 슬슬 사람 구실을 하기 시작했네요. 모험 레벨 30을 앞둔 지금 이 순간, 파밍이라는 새로운 컨텐츠에 재미를 붙였습니다.
확실히 딜이 예전보다는 더 잘 들어갑니다. 무기나 성유물이 조금 더 좋았다면 본좌급 딜이 나왔겠지만, 아쉽게도 지금은 3성짜리 성유물과 무기로만 버티고 있는지라...
그런데... 이런, 젠장. 힘들게 다 잡았는데, 하필이면 레진이 부족하다고 입을 텁니다. 고작 2개 때문에 8분 하고도 +@를 기다릴 순 없죠. 적절히 빠져나가줍시다.
그러고 나서 시작되는 잡몹 사냥 & 일일 의뢰 임무. 마찬가지로 여기서 재화를 먹어줍시다. 여기서는 부서진 가면이나 화살촉 따위를 먹을 수 있는 거로 압니다.
그리고 이제는 걸어다니는 고물이 되어버린 유적 가디언. 이 녀석은 막대 수류탄을 드랍합니다. 자주 만나기 어려운 타입의 몹이기 때문에, 적절히 템을 챙겨줍시다.
Aㅏ... 이게 바로 번개 같은 분노다. 리사가 성능이 안좋다고 여러모로 까이고 있는 모양인데, 막상 종결급으로 키워놓으면 그렇게 나쁘진 않을 것 같은데, 상당히 의외입니다.
지금 당장 밥줄이 리사랑 케이아밖에 없는지라 그럴지도 모르겠지만... 얼음 나무 하나만큼은 잘 잡습니다. 아니, 그런데 이게 뭐야? 레진 40개 채워놓으니 리스폰이 되어 있네? 그리고 지맥의 꽃은 증발하고? 이런 젠장, 1초만에 빛보다 빠른 도주를 해줍시다.
물론 지난번처럼 이런 상황이 오면 리사가 힘을 쓰지 못한다는 단점은 있죠. 이래서 불속성이면서 대검을 쓰는 딜러가 필요합니다. 언제까지 번개랑 얼음만으로 먹고 살아야...;;
안심하시오. 그 츄츄족과 심연 교단은 내가 캐릭터랑 무기 돌파시키는데 드는 재료가 되었소. 가끔씩 월드 퀘스트 말고도 일일 퀘스트에서도 이런 짤막한 스토리가 있기도 하네요.
그렇게 열심히 몬드성 곳곳을 돌아다니고 있었는데, 왠지 저기 익숙한 사람들의 모습이 보입니다. 다가가거나 말을 걸면 강제로 퀘스트가 시작되거나 하지는 않겠죠?
지난 윈드블룸 축제때 이후로 이런 상호작용이 가능한 NPC들이 맵 곳곳에 생겼다고 합니다. 정확한 위치나 어떤 대화를 나누는지는 전부 알 여유가 없네요.
이런, 여자들 넷이서 무슨 주제로 대화를 나누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다가가서 말을 걸어도 대화에 끼워주지도 않고, 그냥 아예 없는 사람 취급을 해버리네요;;
적절히 신상 위에 올라가서 씨앗을 날려줍시다. 예전에도 업적 깨려고 한번 이짓을 한 적이 있었는데, 사람들이 보고 신성모독이라고 욕하기 전에 얼른 후딱 처리하고 내려와줍시다.
역시 원신은 일단 높은 곳에 올라와야지 뭐가 되는 게임입니다. 워프 포인트 뚫을 때나, 아니면 필드를 달리기 귀찮을 때 저렇게 날아가면서 밑에 있는 장애물을 무시할 수 있죠.
아니, 나중이라고? 이런, 젠장. 나중에 또 일일 퀘스트에 뜬다는 말이군. 그럼 그때를 대비해서 민들레 씨앗을 많이 모아놔야겠습니다. 어디서 돈 주고 팔면 1초만에 살텐데...
비경을 돌면서 29렙을 달성했으니, 뒤늦게 보상을 수령해줍시다. 30레벨이 되면 또 돌파 비경을 깨야 하나 싶어서 걱정을 했으나, 다행히 그런 건 없는 모양입니다.
그리고... 캐릭터 돌파 보상으로 받은 재화를 적절히 쌓아두다가, 오늘 드디어 한번 날릴 기회가 왔습니다. 큰 맘 먹고 상시 기원 10회에 적절히 도전해봐야겠네요.
3성 양손검 무기로 뭐가 하나 나왔는데, 크고 아름다운 것이 참 마음에 듭니다. 이름마저도 훌륭한 대화수단이라니... 나중에 북두를 키우게 되면 북두한테 줘야겠습니다.
쩝, 5성은 애초에 기대하지도 않았고, 4성 캐릭터 하나쯤은 더 뜰 거라고 기대했는데... 아쉽습니다. 물속성 장병기 캐릭이지만, 시너지가 안좋아서 파티에 쓰지는 못하겠네요;;
결국 4성 캐릭터 하나에, 나머지는 전부 다 3성짜리 무기가 걸렸습니다. 뽑기에서 4성 무기가 나오지 않기를 항상 바라며... 뽑기해서 나온 스타더스트를 모아서 뒤얽힌 인연으로 적절히 바꿔줍시다. 저건 언제까지 할인을 하는 건지 몰라서 마음이 조급해지네요.
명함을 꾸며봤자 사실 뭐 꾸밀 건 없습니다. 키우지 않은 캐릭 둘에, 그나마 키워놓은 캐릭 둘, 그리고 주력 딜러로 쓰는 캐릭 둘... 이러다 보니 또 광석이랑 경험치 책이 부족해지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좌우간 뭐 하나 해결하면 항상 다른 무언가가 부족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