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컬쳐 품은 SF 슈팅RPG 신규모바일게임 스노우 브레이크: 포비든 존 후기

7월 20일 정식 오픈이 이루어진 3D SF 슈팅RPG 신규모바일게임이 있으니 바로 스노우 브레이크: 포비든 존입니다. 론칭 이후 꾸준히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면서 최적화가 상당히 좋아진 게 체감될 정도의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과연 어떤 매력을 갖고 있는지 본격적으로 살펴보도록 할게요

이 게임을 얘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게 바로 비주얼적인 부분입니다. 눈이 즐겁다는 얘기가 나올 수밖에 없을 정도로 스토리 진행 중에는 퀄리티 높은 라이브2D 일러스트를 만나볼 수 있고요. 전투 중에는 언리얼 엔진4 기반 독특한 질감과 미형의 모델링으로 이루어진 매력적인 캐릭터가 역동적인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서브컬쳐 장르에서 빼놓을 수 없는 미소녀가 주인공이라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매력적인 요소라는 건 분명하죠.

하지만 이 게임을 하게 만드는 본질적인 재미라고 하면 역시 다양한 종류의 화기 특징을 잘 살렸다는 것 아닐까 싶습니다.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는 호쾌하고 스타일리시한 전투를 모바일 기기에서 즐길 수 있다는 것 자체가 SF 슈팅RPG 신규모바일게임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부분이고 확실한 차별점으로 작용하지 않나 싶습니다.

단순하게 전진하면서 적을 처치하고 보스를 무찌르는 방식이 아니라는 것도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스노우 브레이크: 포비든 존은 엄폐물을 비롯한 다양한 오브젝트를 활용할 수 있고 다양한 곳에 배치되어 있는 적들을 공격하거나 금기물 같은 곳을 파괴해야 원활한 진행이 가능합니다. 덕분에 게임 플레이가 한층 더 입체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게 되었죠.

FPS와 같은 게임을 하게 되면 각자만의 스타일이 명확하게 갈리게 됩니다. 크게 돌격형과 저격형으로 나누어지는데 필자 같은 경우 전자 같은 전투 스타일을 선호하는 편이죠. 하지만 어디까지나 상성이라는 게 존재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 어떤 화기를 사용하느냐가 승패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습니다.

페니 골든 같은 경우 산탄총을 사용하기 때문에 근접한 적에게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넓은 범위에 있는 적들에게 동시에 넉백 효과를 줄 수 있어 전술적인 활용도 역시 높은 편이죠. 스노우 브레이크: 포비든 존 등급표에서도 1티어에 당당히 올라 있는 걸 보면 비주얼과 성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고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음으로 자동 소총, 돌격 소총 같은 경우 어느 정도 시야 반경 내에 있다면 우수한 화력을 보여줍니다. 사격 시 약점 부위를 공략해야 효과적으로 상대를 제압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는데 이는 상황에 따라 장단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저격총은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편입니다. 조준하는 시간이 걸릴 뿐만 아니라 단일의 적을 처치할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기 때문에 클리어 타임이 늘어날 수밖에 없기 때문이죠. 특히 터치 조작을 해야 하는 모바일 기기에서는 저격이 태생적으로 잘 맞진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스타일이 아니라서 우선 순위에서 밀릴 수밖에 없겠더군요.

저 같은 경우 신규 유저를 위한 오렌지 등급 확정 50뽑기를 통해 프티야 사일런트를 뽑았는데요. 돌격소총(화염)을 사용해 중거리에서 수준급의 화력을 보여주는 게 특징입니다. 궁극기로 순간적인 화력을 뽐낼 수 있기 때문에 전술적인 활용도가 괜찮은 편입니다. 인게임 캐릭터 디자인도 상당히 잘 뽑혔기 때문에 마음에 쏙 들더군요 ㅎㅎ

참고로 5-12를 완료하면 정예 입단을 통해 오렌지 등급의 리브 와일드헌터 / 마리안 스위프트 / 페니 크라운 / 야오 동지 / 프티야 사일런트 중 하나를 선택해 명함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화력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프티야 사일런트와 페니 크라운 조합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사전예약으로 받은 보상을 비롯해 론칭 초반에 지원하는 다양한 혜택을 최대한 활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출석 체크, 지휘 여정, 선발 패스, 미션 등을 통해 보상을 최대한 받아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초신성 이벤트를 통해 일주일 간 열리는 임무를 수행하면서 5성 저격총 올림포스를 노려보시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SF 슈팅RPG 신규모바일게임 스노우 브레이크: 포비든 존의 첫인상이 궁금하신 분들은 출시 기념으로 공개된 애니메이션 PV를 감상해 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미소녀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진 서브 컬쳐의 느낌이 괜찮다고 느껴진다면 본격적으로 플레이해 보면서 게임 삼매경에 빠져보시면 되겠습니다.

키보드와 마우스 또는 게임패드와 같은 클래식한 조작 방식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PC 클라이언트로 플레이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 적절한 조작 방식을 변경해 주시면 되고요. 이런 부분은 스노우 브레이크: 포비든 존에서 화기를 변경하는 것과도 사실 일맥상통하는 부분이지 않을까 싶네요

공식 사이트 / 구글 플레이 / 애플 앱스토어

본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 입장에서 작성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