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에밀리 성유물 무기 연소 조합 후기

지금 원신 에밀리 픽업을 하고 있다.

원신 에밀리 성유물

미완의 몽상은 연소를 활용하는 전용 원신 에밀리 성유물이다.

그래서 앞으로도 에밀리를 많이 사용할 생각이라면 몽상을 캐는 것이 좋다.

몽상이 없으면 남는 숲기를 주면 된다.

에밀리는 연소딜을 넣는 것이 아니라 연소는 트리거고 연소 상태인 적 상대로 공퍼 기반의 풀 대미지를 넣는 캐릭이라서 다른 풀 원소 캐릭과 다르게 원마를 올리지 않는다.

그래서 원신 에밀리 성유물 주옵은 공격력, 풀 원소 피해 보너스, 치명타

부옵은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 공격력, 원소 충전 효율 위주로 세팅한다.

요구 원충은 1 or 2풀 및 전무 유무에 따라 다르다. 1풀 전무는 130 정도로도 충분하지만 전무가 없으면 180 이상까지 요구치가 크게 오른다.

그래서 전무 없이 에밀리를 사용한다면 아예 원충을 포기하고 2싸이클 1원폭을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답이다.

원신 에밀리 무기

다른 캐릭터들보다 유독 원신 에밀리 전무 의존도가 높다.

그 이유는 앞서 말한 것처럼 원충 때문이다. 전무 유무로 세팅해야 하는 원충 수치가 매우 크게 달라진다.

그래서 1싸이클 1원폭을 사용하고 싶다면 원신 에밀리 무기는 등방울꽃의 애가를 주는 것이 좋으며, 그 외 다른 무기를 사용한다면 2싸이클 1원폭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원충을 제외한 무기 효율을 보면 식재, 호마의 지팡이도 쓸 수 있고

결투의 창도 쓸 수 있다.

전무를 사용하는 이유는 대미지보다 원충 때문이다.

원신 에밀리 조합

연소를 활용하는 캐릭터라서 파티는 풀, 불을 기본으로 한다.

하지만 풀, 불로 이루어진 파티만 쓸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얼음을 넣고 연소융해를 할 수도 있고, 물을 넣고 연소역증발을 할 수도 있다.

그리고 연소 반응만 유지할 수 있으면 바위를 넣어서 결정화가 나와도 연소가 안 꺼져서 바위 원소와도 조합할 수 있다.

내가 테스트한 원신 에밀리 조합은 향카베 엔진에 에밀리를 넣은 에향카베다.

원래 아를 온필드 조합으로 테스트를 할까 했는데 순수 에밀리 벨류를 체크하고 싶어서 온필드 없는 향카베 조합을 사용해 봤다.

에향카베를 사용하면서 느낀 것은 두 가지다.

하나는 원신 에밀리 성능은 무난하다.

하나는 향카베는 나타, 스네즈나야에서도 현역일 것이다.

원래 에밀리는 패스할까 고민했는데 나는 다양한 캐릭을 사용하는 것이 재밌어서 연소 반응을 사용하고 싶은 마음에 픽업 첫날에 에밀리를 뽑았다.

원신 에밀리 성유물은 몽상 4세트를 사용하고 있고

스펙은 치확 78.9% 치피 164.6%, 원충 141.4%의 공풀치다.

에밀리가 애정캐는 아니어서 몽상 파밍은 더 안 할 생각이다.

그리고 명함에

전무다.

특성은 199를 해줬다.

7월은 전반 픽업 캐릭터들로, 8월은 후반 픽업 캐릭터들로 나선을 했다.

나는 카즈하도 명함이다.

에밀리 명함, 카즈하 명함, 4성 향릉 베넷.

이렇게 돌파가 낮은 조합으로도 원신 엔드 콘텐츠 나선 12층은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다.

이건 향카베 엔진 자체가 좋은 이유도 있지만, 향릉 베넷은 초기 4성 캐릭이고 카즈하는 3년 전에 나온 캐릭이다.

그래서 향카베를 메인으로 사용하는 사람은 3년 동안 향카베만 쓰고도 원신의 모든 콘텐츠를 할 수 있다.

내 기준으로 향카베 명전 에밀리 대미지는 평균 3만이 나온다.

치명타가 안 터지면 1만까지 내려가고 공증 및 치명타가 터지면 5만까지 올라간다.

5성 캐릭 1명, 4성 캐릭 2명에 3명 다 3년 전에 나온 향카베 조합을 지금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원신이라는 게임 난이도다.

그래서 캐릭 돌파 및 육성은 100% 본인의 선택으로 결정하면 된다.

에밀리는 1돌, 2돌을 하면 대미지가 오른다. 다른 2돌 에밀리 향카베 영상을 보니 6~7만 이상의 대미지가 나왔다.

하지만 명함으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기에 에밀리 돌파는 애정으로 선택하면 되고, 에밀리라는 캐릭 자체의 육성도 애정 or 재미 or 컬렉 등의 이유로 결정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