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포켓몬고 GPS 조작 iAnyGo 활용법, 정식 버전 업데이트 출시 기준

지금도 여전히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증간현실(AR) 모바일게임 중 하나가 바로 포켓몬고다. 최근에는 전설의 영웅 이벤트가 진행되거나 한정 전설 레이드 배틀이 계속해서 업데이트가 되는 등 유저 입장에서는 정말로 할거리가 늘어났다고 봐도 무방한데, AR 게임 특성상 밖에 돌아다니면서 콘텐츠 소비를 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어 이동의 제약이 많은 직장인이나 거동이 불편한 유저들에게는 쉽지 않은 사항이기도 하다.

현실이 그렇다 보니 전국 방방곡곡을 하며 레이드를 진행하거나 특정 레어 포켓몬을 일일이 잡는 것보다는 차라리 포켓몬고 GPS 조작 프로그램을 통한 방법을 통해 집에서도 간단하게 잡는 것을 대안책으로 삼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하는데, 정말로 거동이 불편하거나 아니면 피치 못할 사정으로 외부 활동이 불가능한 경우에만 한정적으로 쓰는 것을 권장한다.

필자가 아이폰 포켓몬고 GPS 조작 용도로 사용했던 프로그램은 바로 Tenorshare iAnyGo라는 구독형 소프트웨어다. 지난 번에도 소개한 적이 있었지만,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이제 정식 버전을 지원하고 있어서 이전처럼 별도의 버그판 없이 안정적으로 LBS 게임(포켓몬고/몬헌 나우)에서 위치를 직접 변경할 수 있게 되었다. 우선 사용하기 위해서는 필자가 위에 하이퍼링크로 개제한 공식 사이트로 들어가서 직접 다운로드 및 설치를 진행해야 한다.

Windows나 Mac용 모두 지원하고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운영체제를 선택하면 된다. 우선 연결하기 위한 준비물은 프로그램에 직접 연결할 USB 케이블(데이터 전송 기능이 있어야 함)과 본인이 사용할 아이폰만 있으면 된다.

다만, 이번에 버그판이 아닌 정식 버전에 연결이 안되거나 위치 변경이 안될 경우 해당 프로그램(아이애니고)을 다시 설치를 한 후 스마트폰에 연결하여 게임 모드로 진입하면 된다. IOS 18 이상의 유저는 제어센터에 위치한 블루투스 메뉴에서 하단으로 스와이프를 하고 클릭해 연결을 한다.

만약 정식판 연결이 실패하게 될 경우에는 블루투스를 꺼보고 다시 킨 다음에 클릭해서 재연결을 시도해본다.

성공적으로 연결이 완료되었다면, 이제 포켓몬고 GPS 조작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들을 활용해볼 필요가 있다. 현재 사용이 가능한 것은 5가지의 모드(위치 수정 / 원포인트 이동 / 다중 이동 / 조이스틱 이동 / 점프 텔레포트)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자 어떠한 특징이 있는지 차례대로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다.

우선 ‘위치 수정’ 기능은 내가 지금 속해 있는 현재 위치를 다른 곳으로 한꺼번에 바꿔주는 기능을 의미한다. 지도에서 내가 도착하고 싶은 위치에 클릭을 하고, 수정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위치로 순식간에 이동해준다.

그 다음으로 ‘원포인트 이동’은 거점과 종점을 각자 설정을 한 다음에 걷기나 자전거, 자동차, 오토바이 등 내가 원하는 이동수단의 속도를 세팅할 경우 해당 속도에 맞게 거점으로부터 시작하여 종점까지 좌표가 알아서 움직여지게 된다. 왕복인 반복 세팅도 가능하고, 속도 조절도 내가 원하는 방향대로 가능하다.

사실 필자가 포켓몬고 GPS 조작 용도로 많이 쓰고 있는 모드가 바로 ‘다중 이동’ 기능이다. 이거는 하나의 포인트만 지정이 가능한 원포인트와 달리 여러 개의 포인트를 지정한 다음 순차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마찬가지로 이동 속도나 탑승 차량의 세팅이 가능하다. 여러 경로를 설정해서 순서대로 이동할 수 있다는 점만으로도 이 모드를 이용하는 유저들이 꽤나 많은 편에 속한다.

‘조이스틱 이동’도 상황에 따라 제법 이용하기에 괜찮은 기능이라고 생각한다. 간단하게 말하면 가상의 핸들을 통하여 GPS 위치를 내가 원하는 방향대로 정교하게 조절하면서 이동할 수 있게 도와준다. 마치 게임 캐릭터를 방향키로 정밀하게 움직이게끔 만드는 것과 비슷한 맥락이라고 보시면 편하다.

마지막으로는 점프 텔레포트가 있겠다. 이는 위치를 미리 계획하면서 표시할 수 있고, 위치를 수정할 때마다 다시 선택할 필요가 없다는 점에서 인기가 괜찮은 편이다. 아이폰의 GPS 위치를 유저가 원하는 좌표로 순간이동이 가능하다.

확실히 해당 프로그램에서 위치를 변경하니까 여기에 맞게 포켓몬고 인게임에 있는 플레이어 위치가 알아서 이동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연결만 제대로 되어 있다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과정이다.

물론, 포켓몬고 같은 위치 기반 AR 게임 외에도 당근과 같은 동네 위치 기반 플랫폼도 아이애니고로 자유롭게 GPS 세팅이 가능하다. 여기서는 게임 모드가 일반 모드를 선택해주면 되는데, 자세한 사항은 해당 링크를 눌러서 가이드를 확인해보자.

이상으로 아이폰 포켓몬고 GPS 조작에 필요한 프로그램인 iAnyGo 사용법에 대한 설명을 해보았다. 이렇게 집안에서도 먼 거리에 있는 희귀 몬스터를 잡는데도 유용하게 쓰이기도 하지만, 정말로 거동이 불편한 상황이거나 피치 못할 사정으로 밖에 이동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할 경우 한시적으로 활용하는 것을 권장하며 이만 글을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