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독파리, 하이퍼리그의 더시마사리

독파리, 1세대의 물, 독 타입 포켓몬이다. 일단 타입이 매우 좋은데 8개의 타입을 반감하고 약점은 3개가 전부다. 종족값은 좀 평범한데 단단하다. 요즘 날뛰는 야부엉과 비슷한데 공격이 낮아 최종 cp가 낮아지게 된다. 대충 레벨업 많이 해서 제한리그에 출전 가능하다. 평타로는 물 타입 평타가 없어서 강제로 독 타입 평타만 써야된다. 용해액과 독찌르기를 배우는데 확정으로 독찌르기가 강제 된다. 용해액은 이름만 간지나고 왜 딜이 독찌르기보다 낮은 지 의아하다. 아무튼 이 녀석은 강챙이와 함께 열탕을 배우는데 얘네들만 대기머가 필요 없다. 그렇기에 유저들은 열탕의 존재를 모르기에 본인은 슈퍼리그에서 가라르 메더한테 통수 친 적이 많다. 열탕에는 30% 확률로 상대 공격을 떨구는 디버프가 있는데 30%라 필요할 때 안 터지고 상대가 체력 1로 버티면 항상 터진다. 그리고 왜 열탕을 쓰냐고 하는데 하펌을 누가 써요. 마릴리는 얘보다 더 딴딴해요. 그리고 오물웨이브가 있는데 애시드봄이 조금 더 유연하게 운영이 가능하다. 그리고 눈보라(?)도 배우는데 일단 슈퍼리그에선 파비코리, 야부엉한테 ptsd 남기기 충분하다. 독파리의 눈보라로 ptsd 환자가 되신 분들에겐 사죄의 말씀 남기겠습니다. 근데 설명을 이렇게 했는데 이 녀석을 본 놈은 없을거다. 왜냐, 슈퍼리그에선 더시마사리가 존재하고 하이퍼리그는 0/15/15 같은 개체로 만렙을 찍어야 한다. 그렇기에 키우는 게 어렵다. 본인은 개체 구해놓고 사탕이 없고 리피아에 10만 모래 쳐박아서 만들었는데 정작 대짱이는 안 나오고 알뻐기만 나와서 10만 모래가 증발했. 아무튼 좋은 개체가 있다면 50레벨까지 두가자!

스킬셋으로는 '용해액'(D:6,E:5), '독찌르기'(D:7,E:7)를 배운다.

스페셜 스킬로는 '애시드봄'(D:20,E:45, 상대의 방어 2랭크 확정 하락), '열탕'(D:80,E:50, 30% 확률로 상대의 공격 1랭크 하락), '오물웨이브'(D:110,E:65), '하이드로펌프'(D:130,E:75), '눈보라'(D:140,E:75)를 배운다.

'독찌르기' '열탕'&'애시드봄' or '눈보라'를 추천. 애시드봄은 슈퍼, 하이퍼 무난하게 사용 가능하며 눈보라는 슈퍼리그 전용이라고도 애매하다고 생각했는데 파괴광선 같은 느낌이다.

다음은 가로막구리 너로 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