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모라 수급 방법 5가지, 북극은행부터 스타더스트 교환
원신 모라 수급 방법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B플러스 입니다. 오늘은 원신 모라 수급 방법 5가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원신 모라는 모험등급 60을 찍기 전까지 항상 부족한 재화라는 인식이 강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아무리 착실하게 모아뒀다 한들 한번 성유물 작하면 그대로 눈 녹듯 사라져버리니 대부분의 유저들은 게임을 하는 내내 이에 대해 불편을 토로하는데요. 그럼 이를 그나마 빠르게 수급할 수 있는 몇 가지 콘텐츠를 알아봅시다.
우선 원신 모라 수급의 가장 빠른 방법은 당연 지맥입니다. 이건 의심할 여지가 없는 팩트인데요. 월드 레벨에 따라 차이가 있긴 하지만 퓨어 레진이라는 세미 과금 재화를 사용하는 만큼 시간 효율 측면에 있어서 압도적인 1등입니다.
여기서 지맥이라 함은 미니맵에 표기된 노란색 아이콘 즉 장금의 꽃을 의미하며 월드 레벨 8렙 기준 한번 클리어할 때마다 6만 모라씩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매 회 도전 시 20의 퓨어레진을 소모하며 만약 무한과 금 유저라고 한다면 무한대로 파밍이 가능합니다.
이어서 두 번째는 1회 성이긴 하지만 한 번에 20만 모라를 획득할 수 있는 북극은행 보물 상자입니다. 이건 원신 마신 퀘스트를 정석으로 미신 분들이라면 중간에 건너뛰셨을 가능성이 높으니 꼭 확인해 보시는 걸 추천드리는데요.
제가 위쪽에 표기해둔 지역으로 이동해 보면 위처럼 타르탈리아가 수장으로 있는 북극은행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안쪽에 들어가 보면 한눈에 봐도 여기 귀한 아이템들이 많이 숨겨져있을 것 같은 분위기가 물씬 풍깁니다. 우측의 계단을 통해 리월 북극은행 2층으로 올라가 주세요.
그러면 진귀한 보물 상자라는 아이템이 보이실 텐데요. 이거 열면 20만 모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오래 게임을 플레이하신 분들이라면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은근 뉴비분들은 모르는 분들도 많은 것 같더라고요. 고로 먹은 기억이 없다 하시면 꼭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이어서 세 번째는 제가 정말 애용하는 방법인데요. 바로 정예 몬스터 반복 제거 작업입니다. 개인적으론 별도의 퓨어레진을 소모하지 않기에 저처럼 플레이 타임을 오래 가져갈 수 있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자 그럼 정예 몬스터를 어떻게 확인하느냐 함은 간단합니다. 일단 메인화면 인터페이스 창으로 들어가신 뒤 모험 핸드북을 터치해 주세요.
그 후 토벌 카테고리를 눌러보면 원신 속 존재하는 다양한 정예 몬스터들의 드랍테이블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이중 우인단 치친술사부터는 퓨어 레진을 사용하지 않아도 잡을 수 있습니다. 보통 마리당 500 정도가 수급되는 편이며 매일 돌아주면 제법 짭짤하게 수급할 수 있으니 야무지게 활용해보시길 바래요.
특히 이 방법은 다양한 아이템들까지 획득할 수 있기에 매개변수 변환기를 사용하면 더 많은 재화를 파밍 할 수 있답니다. 참고로 매개변수 변환기 같은 경우 천추의 보물이라는 리월 퀘스트를 완료하면 받을 수 있는데요. 이건 내용이 워낙 방대하기에 묶어서 설명할 건 아닌 것 같고 추후 별도로 자료를 정리해 두도록 할게요.
그리고 네 번째 수급 법으로 스타더스트 교환을 또 빼먹을 수 없겠죠. 아마 많은 유저분들이 스타더스트 하면 인연 10개만 빠르게 챙겨주고 한 달간 버리는 콘텐츠라는 인식을 가지고 계실 텐데, 여기서도 이 재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뭐 어차피 버리면 아까운 거니까 매달 1일 초기화 전에 꼭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위의 방법들을 모두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살짝 모자라다 싶으면 한 가지 선택지가 더 남아있긴 한데요. 바로 성유물 분해입니다. 다만 이건 진짜 효율이 최악이고 또 유물 업그레이드에 사용되는 재화인지라 너무 부족할 때만 몇 개 부숴서 사용해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여기까지 원신 모라 수급 방법 5가지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지맥부터 엘리트 몬스터 그리고 북극은행과 스타더스트 교환까지 생각해 볼 수 있는 경우의 수는 굉장히 다양하니까 본인의 상황에 맞게 골라 트라이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