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모바일게임 리니지M 이계의 균열 개선 업데이트 및 신규 이벤트 후기
10월 12일 리니지M에 신규 업데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계의 균열 던전 개선, 일반 던전 충전 시간 개선, 신규 이벤트 추가가 주된 내용이었는데요. 실제로 어떤 부분이 개선되었는지, 신규 이벤트는 어떤 게 있는지 하나씩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계의 균열 던전 개선
먼저 리니지M 이계의 균열 던전 개선부터 살펴볼게요. 원래 이계의 균열 던전은 득템하기 좋은 곳으로 잘 알려져 있었으나 계속 새로운 사냥터가 추가되면서 이제는 잘 찾지 않게 되었죠. 개선을 통해 다시 한번 부흥을 노려보고 있는데, CM 패치노트 상에서는 던전의 난이도, 일부 드랍 아이템이 조정되었다고만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유저들의 분석과 직접 가본 소감을 중심으로 이야기해 보면, 일단 던전 내의 오튜, 켈베로스, 크로울링크로, 해골궁수, 아바돈, 발바토스, 크로셸의 개체 수가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몹들의 경험치가 거의 두 배가량 높아지면서 사냥터로서의 효율이 크게 상승했습니다. 대신 몹이 전보다 잘 안 죽는 거 같다는 얘기가 많은 거 보니 난이도가 조금 올라간 것으로 보여요.
그리고 기존에는 입구 쪽 구역의 몹들에게서 이계의 파편이 드롭되지 않았는데요. 이제 켈베로스와 궁수도 이계의 파편을 드랍하게 되었고, 이전 대비해서도 전체적으로 두 배 정도 더 잘 나오게 되면서 컬렉션도 노려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리니지M 이계의 균열이 사냥터로서 효율이 높아졌다는 게 대부분 유저들의 의견입니다.
일반 던전 충전 시간 개선
이와 함께 일반 던전 충전 시간 개선으로 최대 7시간까지 충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화염 던전, 이계의 균열, 어둠의 수련 던전 등 기본 이용 시간이 5시간인데, 충전으로 7시간을 추가하여 한 번에 12시간까지 이용이 가능해요. 이 정도면 하루 종일 자동 사냥을 켜놓을 수 있어서 성장과 득템을 더 쉽게 노려볼 수 있습니다.
아덴 야구장 대소동 이벤트
리니지M 신규 이벤트로는 2022 프로야구 정규 시즌 종료를 기념하여 아덴 야구장 대소동 이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10월 19일까지 이벤트 일일 퀘스트[아덴 야구 경기]에서 바로 가기를 누르면 아덴 야구장으로 텔레포트 되는데요.
맵 스킬인 야구공 미티어를 사용하여 맵에 등장하는 모든 몬스터들을 처지 하면 됩니다. 보통 미티어 한방이면 쉽게 처치가 가능하고 도전 시간도 여유로우니 차근차근 진행하시면 돼요. 그리고 퀘스트 완료 보상 및 확률에 따라서 드랍템으로 다이노스 야구공을 획득할 수 있어요.
이렇게 모은 다이노스 야구공은 기란 마을에 등장한 이벤트 상인 랠리 다이노스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종합 코인 상자, 마법인형제작 코인 상자, 상급 축복의 가루 상자, 드래곤의 성수는 물론이고, 특별한 변신과 마법인형을 얻을 수 있는 다이노스 마법인형/변신 상자도 준비되어 있어요. 이벤트 기간에만 얻을 수 있으니 잊지 말고 꼭 참여해 보세요.
일반 던전 버닝 위크 이벤트
마지막으로 리니지M 일반 던전 버닝 위크도 10월 19일까지 진행됩니다. 기간 동안 매일 상점에서 일반 던전 충전석을 30만 아덴에 최대 3회까지 구매할 수 있어요. 앞서 일반 던전 충전 시간이 개선되었으니 부족한 던전 시간은 충전석을 구매하여 채워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화염 던전과 이계의 균열, 어둠의 수련 던전에서 나오는 화염의 증표, 이계의 파견, 어둠의 증표의 드랍 수량이 2배로 증가합니다. 그동안 증표 드랍률이 낮아서 컬렉션 작업을 미루어왔던 분들이 많을 텐데, 지금 2배 드랍일 때 열심히 모아서 등록하는 걸 추천하고 싶네요. 자주 있는 이벤트가 아니거든요.
여기까지 리니지M 신규 업데이트의 주요 사항들을 전해드렸는데요. 다양한 유저들이 좀 더 쉽게 던전 플레이를 통해서 득템과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제공한 개선 업데이트가 아니었나 싶어요. 마지막 아덴 야구장 대소동 이벤트는 시간 대비해서 보상이 쏠쏠해서 함께 공략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 / 다운로드
본 포스팅은 엔씨소프트로부터 고료를 지원 받았으나,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