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리니지W 마족신전 증오의 경계 업데이트, 모바일 MMORPG 순위 상승

엔씨소프트 리니지W의 THE CHAOS는 많은 기대를 모으며 모바일 MMORPG 순위에도 변화를 만든 대규모 업데이트였습니다. 이는 기존 유저들을 위한 콘텐츠 강화와 새로운 던전 도입 등으로 훨씬 폭넓은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데요. 이번엔 지난 포스팅에 이어 마계 정벌단과 마족신전 : 증오의 경계 위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마계 정벌단은 고레벨 콘텐츠인 마족신전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신규/복귀 이벤트입니다.

이는 패스 상점에서 시간 충전석 : 혼돈의 마법 신전을 구매하여 매일 1시간씩 추가 이용할 수 있는데요. 던전은 각 레벨 수준에 맞추어 4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며 매일 오전 05시에 초기화됩니다. 첫 구간은 Lv 30부터 진입이 가능하므로 신규 유저들도 충분히 즐길만하죠.

이곳은 좌/우 각각 발록과 야히 진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몬스터 처치 시 정해진 확률에 따라 고급 선물 상자나 증표를 수집하여 용사의 전설 변신이나 마법 인형 뽑기 등 가치 높은 아이템들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Lv 74 / 76 / 78 / 80 / 82에 상점에 있는 마계 정벌단의 축복 탭에서 100 아데나로 용사의 성장 물약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높은 경험치 보너스 등 강력한 버프를 얻을 수 있는데요. 각 레벨마다 매일 55개까지 구매할 수 있어서 실질적으로는 엔씨소프트에서 제공하는 또 다른 성장 부스팅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10월 16일 정기 점검 전까지 메뉴의 출석 체크에서 100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보상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데, 매일 용사의 축복을 50개~500개까지 얻을 수 있고 회차별로 희귀 변신 & 마법인형 뽑기권 등 고가치 상품을 얻을 수 있으니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 일부 이벤트 아이템의 제작 제한이 상향되어서 빠른 성장과 스펙 상향이 가능해졌으며 용사의 두루마리 퀘스트도 1개로 통합되어서 더 많은 경험치와 푸짐한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매주 용사의 축복을 사용하여 확률적으로 제작할 수 있는 아이템 리스트에 전설 등급까지 추가된 상향이 있었고 마계 정벌단의 축복 탈리스만의 단계별 옵션은 보너스 성장 부스팅이 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빠른 육성에 도움 되는 내용이 많으므로 엔씨소프트 리니지W를 즐기는 분들은 이번 기회를 최대한 이용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모바일 MMORPG 순위 상승 요인은 또 있는데요. 바로 최대 500명의 인원이 동시에 치열한 대결을 경험할 수 있는 리니지W의 백미 마족신전 : 증오의 경계가 등장한 것입니다.

이는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1시간씩 진행되는 대규모 증오의 경계 콘텐츠인데요. 필요조건을 갖췄다면 저녁 8시 40분부터 20분 동안 전용 아이콘이나 메뉴의 던전 탭을 통해 입장하면 됩니다.

마족신전 : 증오의 경계가 시작되면 참여한 유저들은 각 레벨별로 발록 / 야히 진영 중 한 곳에 무작위로 배치되며, 이후 시작 시간에 맞추어 각 지역의 텔레포트 구역으로 이동됩니다. 이때 모든 캐릭터는 기본 외형과 익명 닉네임이 적용되지만 클래스는 구분할 수 있으므로 최대한 효율적인 파티를 구성해야겠죠.

궁극적인 승리의 목표는 상대의 보스 몬스터를 쓰러뜨려 전투를 끝내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아군의 보스가 사망하거나 종료 전까지 모든 보스가 생존해 있다면 패배합니다.

적의 보스를 처치하기 위한 진군 루트는 총 2개가 있는데요. 이중 중앙홀은 빠른 진입이 가능하지만 그만큼 치열한 접전이 펼쳐지므로 높은 기여도를 쌓는데 유리하며 많은 양의 마족의 심장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우회로는 이동 거리는 길지만 적 몬스터 사냥으로 기여도를 획득할 수 있으며, 특수 스펠 주문서가 들어 있는 어둠의 상자와 강력한 버프 구슬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특수 아이템을 사용하여 이동할 수 있는 포탈도 존재하므로 이를 활용하여 전력을 강화한 후 전투에 임하는 것도 괜찮을 것입니다.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종류는 총 2가지가 있는데요. 이중 일부 몬스터와 상대 플레이어를 처치하여 입수할 수 있는 마족의 심장은 우회로 루트의 포탈을 이용하거나 제단에서 전력 강화에 필요한 아군 NPC를 소환하는 등 직접적인 활용이 가능합니다.

기여도는 상대의 몬스터나 캐릭터 처치, 또는 도움을 주는 경우에 획득합니다. 기여도를 보유한 적을 처치하면 그들의 것을 일정 비율 가져올 수 있으며 자신이 사망 시에는 초기화됩니다. 전투 종료 후 획득한 기여도에 따라 여러 보상이 지급되므로 진행 중 이를 잃지 않도록 신경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격적인 전투 시작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중앙홀 중심부에 발록과 야히가 등장하여 혈투를 벌입니다. 이들은 플레이어를 직접 공격하진 않으나 강력한 광역 공격에 치명상을 입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하죠.

전쟁에서 이긴 쪽에게는 승리 순위&개인 기여도 보상이 지급되며 최고 효율을 자랑하는 핫스팟에 입장할 수 있는 특권도 얻을 수 있습니다. 패배한 쪽 역시 보상이 있으므로 주말에 중요한 즐길 거리가 늘어난 것이고 이는 모바일 MMORPG 순위 상승에도 기여할 것입니다.

마족신전은 지난번에 남겼던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면 될 것 같은데요. 이는 Lv 83 이상만 참여할 수 있는 고레벨 아레나 던전으로 버프와 디버프를 동시에 받는 점도 흥미롭고 다양한 장비와 랜덤 박스 제작은 물론, 증오의 경계 참여를 위한 대장군 / 노예의 표식 강화에 도전도 할 수 있습니다.

전사와 군주 리부트 역시 지난번에 자세히 다루었는데요. 둘 모두 기존 스킬은 강화되었고 강력하고도 유용한 신규 스킬을 얻었습니다. 그중 전사는 근접전이 월등해졌으며 생존력도 향상되었습니다. 군주는 카운터 스타일로 변화를 주어서 특히 다인전에 더욱 강력한 모습을 보입니다.

이렇게 엔씨소프트 리니지W의 신규 업데이트와 새로운 콘텐츠를 알아보았는데요. 기존 유저에게는 새로운 재미와 보상을, 신규 유저에게는 빠른 성장 혜택 등 유리한 조건을 많이 제공하고 있어서 모바일 MMORPG 순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 같습니다. 그럼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