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토체스 13.4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 내용 정리!

롤토체스 13.4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 내용 정리!

이번 소식은 롤토체스에 대한 소식입니다.

장식 요소

아리의 호화로운 보석

별 수호자 아리가 자신의 미니 챔피언을 만난다면, 영원히 반복되는 치명적인 매혹의 굴레에 빠지게 될까요? 미니 별 수호자 아리는 고유한 별 수호자 종결자 효과와 함께 출시됩니다. 종결자 효과라기보단 풍부한 색의 초월에 더 가깝지만, 그게 적이 보게 될 마지막 색이라는 건 확실합니다. 오직 아리의 호화로운 보석에서만 낮은 확률로 미니 별 수호자 아리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미니 별 수호자 아리

● 2%의 확률로 미니 별 수호자 아리를 획득할 수 있으며, 61번째 보석에서 반드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다른 모든 보석은 이전에 출시된 꼬마 전설이로 구성되며 살랑꼬리와 뿔보의 최신 외형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13.6 패치가 출시되기 전까지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미니 아리

아리의 꼬리는 행운의 부적이지만 적에게는 불행의 상징입니다. 미니 별 수호자 아리와는 다르게, 미니 아리는 13.6 패치 이후에도 계속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미니 아리

● 미니 아리를 1,900RP로 바로 구매하시면 아리의 상징적인 펑펑 효과인 현혹의 구슬도 함께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신규 꼬마 전설이 외형

화났을 때도 예뻐할 수 있습니다. 별 쫓는 뿔보(서사급), 타오르는 별 뿔보(서사급), 엇갈린 별 뿔보(서사급), 여명의 별 뿔보(서사급) 그리고 별의 숙적 뿔보(서사급)를 이번 패치부터 925 RP에 바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별 쫓는 뿔보(서사급)

타오르는 별 뿔보(서사급)

엇갈린 별 뿔보(서사급)

여명의 별 뿔보(서사급)

별의 숙적 뿔보(서사급)

불여우 살랑꼬리가 아리를 만난 이후, 누가 누구 스타일을 베꼈느냐는 말싸움이 광장을 갈라놓았습니다. 불여우 살랑꼬리(서사급) 또는 살랑꼬리의 다양한 다른 외형인 별가루 살랑꼬리(서사급), 구름잡이 살랑꼬리(서사급), 사랑스러운 수호자 살랑꼬리(서사급), 별의 숙적 살랑꼬리(서사급)는 925 RP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불여우 살랑꼬리(서사급)

별가루 살랑꼬리(서사급)

구름잡이 살랑꼬리(서사급)

사랑스러운 수호자 살랑꼬리(서사급)

별의 숙적 살랑꼬리(서사급)

별빛처럼 희망찬 세트

● 가장 밝은 별 메가 세트는 아리의 매력에 푹 빠진 플레이어분들을 위한 세트입니다. 가격은 12,145 RP이며 아리의 호화로운 보석 27개, 미니 아리, 보너스 아리의 호화로운 보석 4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천상 수호자 세트로 한정 감정표현과 미니 아리의 가장 열렬한 팬(아니면 그 반대일지도요?)일 수도 있는 꼬마 전설이도 함께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570 RP이며 별빛 조명 아리 감정표현, 불여우 살랑꼬리, 보너스 아리의 호화로운 보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체계 변경사항

플레이어 피해량

괴물 습격! 세트 초반에 도입된 스테이지 3 이상에서 더해지는 추가 플레이어 피해량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전투를 정말 압도적으로 패배했을 때 생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완충제를 조금 더 넣었습니다.

● 이제 적 유닛이 5개 이상일 때 패배하면 플레이어 피해량을 1만큼 덜 입힙니다.

조합 아이템 모루

조합 아이템 모루가 더 많은 선택지를 제공하게 해 등장하는 조합 아이템 3개가 팀과 어울리지 않을 가능성을 줄이고자 합니다. 조합 아이템 선택지를 하나 더 추가하는 건 생각보다 더 큰 변화입니다. 이제 모든 선택지가 전부 방어 아이템, 마법 피해 또는 물리 피해 관련 조합 아이템으로 구성될 수 없으니까요. 즉, 조합 아이템 모루에서 거의 언제나 쓸만한 선택지가 제시된다는 뜻입니다.

● 조합 아이템 모루 선택지 3 ⇒ 4

게임 초반 골드 분배

라운드가 끝나기 직전에 미니언이 골드를 떨어뜨리게 되면 상점에서 챔피언을 구매하거나 미리 레벨을 올릴 시간이 없는 상황이 일어나게 됩니다. APM (분당 행동 수) 반응 테스트로 게임 초반 전략을 구상하는 능력을 시험할 필요는 없습니다.

● 이제 PvE 라운드의 마지막 미니언이 해당 라운드에서 얻을 수 있는 골드를 한 번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 변경은 게임 길이를 늘이지 않고 상점과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시간을 조금 더 늘릴 것입니다. 이는 상향입니다.

대규모 변경사항

미니 별 수호자 아리의 팬층처럼 큰 변경사항입니다.

특성

(4) 자동방어체계는 골드 획득 효과를 제외하고는 전장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4) 자동방어체계에 강화 기능을 추가하여 특성을 큰 폭으로 상향했으며 높아진 위력의 최대치를 제어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여러 가지 효과를 하향했습니다. 최악의 경우에는 이번 변경으로 큰 변화가 없겠지만, 최선의 경우에는 상당한 상향이 될 것입니다.

기계유망주는 최근 용수철이 든 고속 연사포에 쓸 용수철이 다 떨어져 버렸습니다. 하지만 기계유망주 중심으로 구성된 조합에서 공격 속도는 그다지 좋은 능력치가 아니니 오히려 좋네요. 대신, 기계유망주는 놀이터에서 모두가 가지고 싶어 할 더 쓸모 있는 장난감인 기계유망주 거인의 결의를 만들어냈습니다.

여러 가지 사용할만한 조합들이 13.3 패치 동안 두각을 드러내었지만, 게임 후반에 강력한 모습을 보이는 물리 공격력 기반 핵심 유닛들이 메타를 대부분 이끌었습니다. 이번 특등사수 하향으로 주문력 중심의 조합도 게임 후반에 위력을 사수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신규: 이제 (4) 자동방어체계가 모든 효과를 30%만큼 강화합니다.

● (6) 자동방어체계 툴팁의 퍼센트 표기를 수정했습니다. (게임 내 변경사항 없음)

● 자동방어체계 유닛의 체력이 66% 미만일 때 공격력: 80% ⇒ 75%

● 자동방어체계 유닛의 체력이 66% 미만일 때 주문력: 80 ⇒ 75

● 자동방어체계 유닛의 체력이 66% 미만일 때 공격 속도: 80% ⇒ 75%

● 자동방어체계 유닛의 체력이 66% 미만일 때 골드 획득 확률: 100% >> 60%

● 5초마다 자동방어체계 유닛 골드 획득 확률: 25% ⇒ 20%

● 스킬 사용 시 자동방어체계 유닛 골드 획득 확률: 25% ⇒ 20%

● 전투 시작 시 자동방어체계 유닛 공격력: 50% ⇒ 45%

● 전투 시작 시 자동방어체계 유닛 주문력: 50 ⇒ 45

● 전투 시작 시 자동방어체계 유닛 마나 획득: 50 ⇒ 45

● 전투 시작 시 자동방어체계 유닛 골드 획득 확률: 50% ⇒ 40%

● 아군 사망 시 자동방어체계 유닛 마나 획득: 20 ⇒ 15

● 아군 사망 시 자동방어체계 골드 획득 확률: 33% ⇒ 25%

● 처치 시 처치자 골드 획득 확률: 50% ⇒ 40%

● 5초마다 아군 골드 획득 확률: 12% ⇒ 10%

● 전투 시작 시 아군 골드 획득 확률: 25% ⇒ 20%

● 기계유망주의 용수철이 든 고속 연사포가 삭제되고 기계유망주 거인의 결의로 교체됩니다.

● 기계유망주, 기계유망주 거인의 결의: 공격하거나 피해를 받으면 공격력 2%, 주문력 2% 그리고 공격 속도를 2% 획득하며 최대 30회 중첩됩니다. 최대 중첩 시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30 얻습니다.

● 해커: 이제 해커림에 탑승한 유닛이 후방의 가장 체력이 적은 적이 아닌 후방의 가장 가까운 적을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 해커 버그 수정: 유닛이 더 이상 해커림을 대상으로 지정하려고 시도하지 않습니다. 이 변경으로 전투가 시작할 때 유닛들이 해커림 주변에서 이상하게 움직이는 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메카 프라임 공격력 및 주문력: 60/45 ⇒ 60/55

● 특등사수 추가 공격력: 4초마다 8/20% ⇒ 4초마다 6/16%

유닛: 1단계

갱플랭크가 좋은 성적을 내고 있으므로, 툴팁을 복잡하게 만드는 것 외에 크게 활약한 적이 거의 없던 일부 능력을 제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룰루 반짝반짝 창 피해량: 260/390/580 ⇒ 270/405/605

● 갈리오 비켜라! 보호막 흡수량: 200/240/280 ⇒ 225/250/275

● 이제 갱플랭크가 불의 심판을 사용했을 때 군중 제어 효과를 없애지 않습니다.

유닛: 2단계

말파이트와 피오라는 영웅 증강으로도 구할 수 없을 정도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인 상향으로 둘을 돕겠지만, 여전히 약한 모습을 보인다면 영웅 증강도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 리 신 버그 수정: 이제 리 신 두 명이 서로의 마나 회복 불가 시간을 없앨 수 없습니다.

● 말파이트 체력: 700 ⇒ 800

● 말파이트 지면 강타 피해량: 140/210/325 ⇒ 150/225/350

● 피오라 준비 태세 피해량 감소: 15% ⇒ 20%

유닛: 3단계

주문력 계수가 전투 진행 중 잭스의 스킬에 영향을 주는 방식에 있던 버그를 수정하였으며 이렇게 함으로써 잭스가 큰 폭으로 상향되었습니다. 잭스가 너무 자주 패치에 돌아오는 걸 막기 위해 선제적으로 상당한 규모의 하향을 적용하고자 합니다.

카이사는 3성이 되면 성능이 크게 뛴다는 점을 이용해 조합을 게임 후반까지 이끌어 줄 수 있는 반복 가능한 새로고침 조합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공격 속도 계수를 낮추어 게임 후반에 카이사가 보여주는 위협적인 (또는 위협을 처치하는) 잠재력을 약화하면서 1성을 상향해 게임 초반의 위력을 올렸습니다.

르블랑에 적용한 변경은 아이템을 장착하지 않은 르블랑의 기본 피해량을 약간 증가시켜주지만, 발사하는 각 인장은 주문력에 비례하므로 추가 주문력을 얻으면 피해량이 매우 증가하게 됩니다. 쓸데없이 큰 지팡이 한두 개를 장착시켜 르블랑이 공포탄을 쏘는 걸 방지하는 것도 좋겠네요.

잭스 버그 수정: 이제 모든 주문력 피해가 전투 중 바뀌는 주문력에 맞춰 정상적으로 업데이트됩니다.

● 잭스 강화 공격 기본 피해량: 110/165/285 ⇒ 80/125/210

● 카이사 별빛 충전 추가 공격 속도: 40/45/55% ⇒ 45/45/45%

● 르블랑 악의의 인장 피해량: 85/105/130 ⇒ 75/110/135

● 르블랑 악의의 인장 개수: 5/6/8 ⇒ 6/6/8

● 르블랑 악의의 인장 총 피해량: 425/630/1,040 ⇒ 450/660/1,080

유닛: 4단계

유성우로 전장을 씻어 내릴 시간입니다.

벨베스를 제외하고, 펭구 시장님이 인증하신 여러 가지 특급 상향으로 4단계 챔피언들의 위력을 끌어올리고자 합니다.

레이저단과 결투가 위주의 조합은 모두 속도가 빠른 조합이지만, 게임 후반에 마무리 일격을 꽂는 데는 고전하고 있습니다. 제드 상향으로 제드가 게임 후반까지 팀을 지탱하는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아우렐리온 솔 유성우 피해량: 145/215/435 ⇒ 155/230/450

● 벨베스 공격력: 80 ⇒ 75

● 벨베스가 불리한 방향으로 돌진하지 않도록 개선했습니다.

● 소라카 별부름 피해량: 225/340/750 ⇒ 235/350/750

● 탈리야 바위술사의 벽 피해량: 70/100/250 ⇒ 75/115/275

● 탈리야 바위술사의 벽 폭발 피해량: 210/315/945 ⇒ 225/335/999

● 제드 체력: 950 ⇒ 1,000

● 제드 강화 살상 모드 회전 공격력 계수: 125% ⇒ 135%

● 제드 강화 살상 모드 급소 베기 (방어력 감소) 지속시간: 6/6/6 ⇒ 7/7/7 (살상 모드 지속시간과 맞추기 위해)

유닛: 5단계

아펠리오스는 우울한 소년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색까지 우울한 파란색을 매번 선택할 필요는 없습니다. 황혼파를 하향하는 것과 동시에 다른 두 스킬을 상향해 아펠리오스의 각 스킬이 동일한 평가를 받는 상태가 되는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UwU 대게 우르곳은 귀여운 모습과는 달리 너무나 강한 모습을 보입니다. 엄청난 범위를 가진 군중 제어기로 조합의 가치를 올리는 우르곳은 아군에게 적이 주는 피해를 회피할 시간을 너무 많이 제공합니다. 이에 더해 최대 체력 비례 피해까지 고려해보면, 우르곳이 조합에 제공하는 가치는 매우 높습니다. 우르곳의 단단한 껍질을 조금 부드럽게 만들어, 적 무리 앞에 우르곳을 배치하는 일이 약간 더 위험해지게끔 했습니다.

● 아펠리오스 속박의 월식 (보라색) 공격력 계수: 130/130/800% ⇒ 140/140/800%

● 아펠리오스 황혼파 (파란색) 공격력 계수: 275/275/1,500% ⇒ 260/260/1,500%

● 아펠리오스 맹공 (빨간색) 공격력 계수: 300/300/2,000% ⇒ 320/320/1,500%

● 아펠리오스 맹공 (빨간색) 대상 수: 2/2/2 ⇒ 2/2/10

● 우르곳 체력: 1,100 ⇒ 1,000

● 우르곳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50 ⇒ 40

● 우르곳 역류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 10/15/99% ⇒ 5/8/75%

아이템

마법공학 총검은 어떤 핵심 유닛이 착용해도 좋은 아이템입니다. 이 아이템이 사용자와 체력이 가장 낮은 아군의 체력을 둘 다 회복시켜주는 점은 효과적으로 모든 피해 흡혈 적용 대상을 두 배로 늘려 모든 피해 흡혈의 위력이 너무 높아지게끔 했습니다.

수은의 위력은 한 세트에 군중 제어기가 얼마나 많은지에 따라 크게 변화합니다. 이번 세트의 경우에는 세주아니, 람머스 그리고 우르곳을 포함해도 다른 세트에 비해 군중 제어기가 약간 적습니다. 그런데 람머스는 한 마리라고 하나요, 한 명이라고 하나요?

● 피바라기 공격력: 10% ⇒ 20%

● 힘의 성배 마나 조정: 15 ⇒ 30

● 죽음의 검 공격력: 60% ⇒ 66%

● 가고일 돌갑옷 시작 시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20 ⇒ 30

● 정의의 손길 기본 모든 피해 흡혈: 10% ⇒ 15%

● 마법공학 총검 모든 피해 흡혈: 25% ⇒ 22%

● 모렐로노미콘 주문력: 20 ⇒ 25

● 수호자의 맹세 마나 조정: 30 ⇒ 45

● 수은 마법 저항력: 20 ⇒ 30

● 태양불꽃 망토 체력: 300 ⇒ 250

● 지크의 전령 체력: 150 ⇒ 250

영웅 증강

지난 패치에서는 영웅 증강 새로고침 횟수를 네 번으로 증가시켰습니다. 이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었으며 게임을 간단히 즐기는 플레이어와 높은 실력대의 플레이어 모두 전략적 팀 전투를 더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자화자찬은 아니지만, 변경사항은 좋은 결과를 이끌어냈습니다. 물론, 지난 패치에서 영웅 증강 선택의 자율성이 늘어나면 영웅 증강의 밸런스가 더욱더 중요해진다는 것도 깨달았습니다. 그러니 이번 패치에서는 각각의 영웅 증강이 적당히 강력하면서 플레이할 때 재미있다고 느낄 수 있게 효과를 내는 것을 목표로 30개가 넘는 영웅 증강의 대규모 변경을 진행하였습니다.

● 애쉬 - 레이저단 집중 공격 속도: 45% ⇒ 50%

● 블리츠크랭크 - 로켓 손 시작 시 추가 체력: 300 ⇒ 400

● 갱플랭크 - 불타는 도탄 튕기는 피해: 100% ⇒ 90%

● 룰루 - 급속 성장 스킬 사용당 체력: 125 ⇒ 100

● 럭스 - 눈부신 특이점 피해량 증가: 150% ⇒ 135%

● 나서스 - 쌓고 또 쌓고 시작 공격력: 10% ⇒ 15%

● 뽀삐 - 더 크고 튼튼한 방패 추가 방어력: 200 ⇒ 180

● 레넥톤 - 분노의 지배 기본 공격 속도: 75% ⇒ 65%

● 사일러스 - 국왕시해자 추가 피해량: 40% ⇒ 35%

● 카밀 - 마법공학 응징 시작 추가 피해량: 10% ⇒ 8%

● 말파이트 - 견고 주문력으로 전환되는 방어력 계수: 150% ⇒ 180%

● 야스오 - 추방자의 기백 추가 공격 속도: 25% ⇒ 22%

● 유미 - 슈우우웅! 추가 공격 속도: 20% ⇒ 22%

● 르블랑 - 거울 환영 분신 최대 체력 계수: 70% ⇒ 75%

● 닐라 - 나눔의 미덕 추가 주문력: 40 ⇒ 45

● 닐라 - 승리의 장막 군중 제어기 면역 아군 수: 4 ⇒ 5

● 닐라 - 승리의 장막 아군 군중 제어기 면역 지속시간: 20초 ⇒ 30초

● 리븐 - 반향 추가 주문력: 20 ⇒ 15

● 소나 - 암류 마나 제공 아군 수: 2 ⇒ 3

● 베인 - 확산 사격 확산 피해량: 75% ⇒ 65%

● 벨코즈 - 동상 불태우기 피해량: 300% ⇒ 400%

● 벨코즈 - 얼어붙은 땅 공격 속도 감소 지속시간: 8초 ⇒ 10초

● 조이 - 이중 방울 피해량 계수: 60% ⇒ 70%

● 조이 - 한숨 잘 시간 수면 적용 대상 수: 3 ⇒ 4

● 아우렐리온 솔 - 대멸종 추가 주문력: 10 ⇒ 15

● 에코 - 공진 마법 저항력 추가 피해량: 300% ⇒ 400%

● 미스 포츈 - 총알은 비를 타고 스테이지 3 골드: 10 ⇒ 8

● 세주아니 - 산산조각 추가 피해량: 20% ⇒ 33%

● 제드 - 그림자술 시작 공격력: 15% ⇒ 20%

● 제드 - 그림자술 공격력 강탈: 15% ⇒ 20%

● 아펠리오스 - 발포 준비 완료 기본 공격력 계수: 10 ⇒ 5

● 잔나 - 5등급 주문력: 50 ⇒ 80

● 누누와 윌럼프 - 눈 굴러가요 추가 주문력: 20 ⇒ 25

● 누누와 윌럼프 - 퍼지는 웃음 시작 주문력: 10 ⇒ 20

● 신드라 - 압도적인 힘 추가 능력치(주문력, 공격력,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80 ⇒ 100

증강

13.3 패치에서 기계유망주에 적용된 변경으로 높은 구간을 활성화하는 플레이 방식이 유효해졌습니다. 이를 고려하여, 특성 구간을 활성화하기 쉽도록 특성 관련 증강을 조정했습니다.

다음 특성 구간을 활성화할 때마다 위력이 크게 증가하는 구간 발동 위주의 특성인 레이저단 관련 증강을 조정했습니다. 레이저단 특성 관련 증강의 위력은 각 구간을 활성화하는 효과가 반영되어야 하므로, 레이저단 심장을 골드 구간에 포함하고 문장은 완전히 제거했습니다.

● 고대의 기록 보관소 I 제공 골드: 2 ⇒ 4

● 이제 동물특공대 왕관이 이온 충격기 대신 수호자의 맹세를 제공합니다.

● 커다란 친구 II 피해량 감소: 12% ⇒ 10%

● 다른 태생 III 체력: 225/300/375/450 ⇒ 250/350/450/550

● 사이버네틱 외피 III 방어력: 40 ⇒ 50

● 사이버네틱 통신 III 초당 마나: 3 ⇒ 3.5

● 고전압 III 피해량: 95/125/155/185 ⇒ 100/135/170/205

● 기계유망주 심장이 골드 등급에서 실버 등급으로 변경됩니다.

● 이제 기계유망주 심장이 애니 대신 뽀삐를 제공합니다.

● 신규: 기계유망주 문장이 골드 증강에 추가되었습니다.

● 기계유망주 문장은 기계유망주 상징과 애니를 제공합니다.

● 기계유망주 영혼 ⇒ 기계유망주 왕관

● 이제 기계유망주 왕관은 기계유망주 1명이 추가로 포함된 것으로 간주하는 것이 아닌 기계유망주 상징을 제공합니다.

● 품격있는 쇼핑 제공 골드: 10 ⇒ 3

● 나이프의 날 III 공격력: 45% ⇒ 55%

● 레이저단 심장이 실버 등급에서 골드 등급으로 변경됩니다.

● 레이저단 문장이 삭제되었습니다.

● 위협 레벨: 최대, 위협당 최대 체력: 75 ⇒ 60

소규모 변경사항

사무실에서 멋진 사람이라고 인정받고 싶으면 미니 별 수호자 아리가 필요하다고 불안하게 속삭이는 목소리만큼 작은 변경사항입니다.

유닛: 2단계

이번 항목은 무장이 해제될 만큼 짧습니다.

● 카밀 전술적 휩쓸기 공격력 계수: 190/200/215% ⇒ 210/210/210%

영웅 증강

영웅 증강이지, 영웅들의 증강이 아니니까요.

● 사일러스 - 페트리사이트 사슬: 이제 최강의 사일러스만 마나를 강탈합니다.

● 사일러스 - 페트리사이트 사슬 버그 수정: 사일러스를 몇 명이나 배치하는지에 상관없이, 마나가 한 번만 제공됩니다.

● 세나 - 레이저단 진형: 이제 최강인 세나만 공격력을 제공합니다.

모바일

모바일 iOS 12 게임 경험

이번 패치에서 iOS 12에 대한 지원을 중단했습니다. 오래된 모바일 OS 버전을 지원하는 일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매우 어려워졌으며 주기적으로 전략적 팀 전투 모바일 플레이에 대한 최소 OS 지원 요구 조건을 올려야 합니다.

● iOS 12는 이번 업데이트인 13.4 패치부터 지원이 중단됩니다. iOS 12를 사용하고 계신 플레이어 여러분은 전략적 팀 전투 모바일을 플레이하려면 상위 iOS 버전으로 기기를 업그레이드하셔야 합니다.

버그 수정

● 미니 애니의 펑펑 효과 이름이 전략적 팀 전투의 '외전 게임 모드'인 리그 오브 레전드의 애니 궁극기 이름에 맞춰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제 펑펑 효과의 이름은 소환: 티버입니다.

● 이제 미니 판다 애니의 종결자 효과가 보통 그래픽 설정에서 중간 해상도로 보여집니다.

● 잭스 버그 수정: 이제 모든 주문력 피해가 전투 중 바뀌는 주문력에 맞춰 정상적으로 업데이트됩니다.

● 리 신 버그 수정: 이제 리 신 두 명이 정화의 방호(영웅 증강)로 서로의 마나 회복 불가 시간을 없앨 수 없습니다.

● 레넥톤, 사일러스, 알리스타의 툴팁이 이제 예상 피해량/체력 회복량을 보여줍니다.

● 애쉬, 카밀, 이즈리얼, 렐, 바이, 카이사, 세나, 제드, 아펠리오스의 툴팁을 수정했습니다.

● 대멸종의 효과를 받는 아우렐리온 솔이 이제 정상적으로 같은 대상을 여러 번 타격하는 상황을 최대한 피합니다.

● 어시스트 성공: 이제 비에고가 주변 대상을 처치하면 정상적으로 스킬을 다시 사용합니다.

● 어시스트 실패: 이제 비에고가 착지한 직후 대상이 다른 요인으로 처치되면 비에고가 스킬을 다시 사용하지 않습니다.

● 어시스트 중: 이제 비에고가 황소부대 유닛의 피해 면역 상태를 발동시켜도 스킬을 초기화하지 않습니다.

● 이제 레오나의 툴팁이 주변 대상에게 입힌 피해를 정상적으로 표시합니다.

● 소나의 체력 회복이 이제 정상적으로 체력이 가장 낮은 아군을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 자경단: 이제 민간인이 다른 플레이어의 결투장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이전에는 아군 한 명이 처치되어야 효과가 작동했습니다.

● 좀비: 더 이상 민간인이 모두 처치된 후에 민간인이 마나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벨코즈의 지원형 증강이 이제 결투장 전 범위에 정상적으로 효과를 발동합니다. (13.3 패치에서 수정)

● 이제 추방자가 전투 시작 시 획득하는 추가 체력을 언제나 계산에 포함합니다. (13.3 패치에서 수정)

출처:https://www.leagueoflegends.com/ko-kr/news/game-updates/teamfight-tactics-patch-13-4-notes/

13.4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를 살펴보실 시간입니다!

www.leagueoflegends.com